본문바로가기

대한민국 클럽파티에서 가장 Hot 한 사람들 360sounds 을 만나다

작성일2010.11.10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일렉트로닉 음악과 디제이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보가 없는 평범한 나로서는 `360사운즈`라는 그룹에 대해서 알고 있는 지식이 전혀 없었다. 아주 솔직하게 말하자면 360이라는 닉네임을 갖고 있는 한 명의 디제이가 존재할 것 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21살 22살 때 홍대클럽이 나 파티에 다니다 보면 360 혹은 디제이 소울스케이프 라는 단어를 듣기도 했는데, 이렇게 스쳐 지나가는 내가 들을 정도였으면 그들의 인기가 그때부터 얼마나 대단했는가 새삼 떠올리게 된다. 바지를 엉덩이 밑으로 살짝 걸친 건장한 남자무리는 인터뷰 초반 나를 무서운 분위기의 긴장감으로 압도 했지만 점차 대화를 나눌수록 꿈과 함께 걸어가는 멋지고도 유쾌한 사람들로 다가왔다.

 

 


 

 

 

- 360Sounds 는 무엇인가요
2005년부터 시작된 서울을 기본으로 활동하는 DJ (디제이) 들의 집단입니다.
한 달에 한번씩 ‘360사운즈’라는 파티를 진행하고, 그 외에 라디오와 영상매체를 이용하여 다양한 문화 방향으로 사람들에게 접근해서 함께 나누고자 만들어진 아티스트 집단 입니다.

 


 

- 팀 구성원은 어떻게 되어있습니까

1. 디제이
JINMOO(진무),  Soulscape ( 소울스케이프 ), PLASTIC KID ( 플라스틱 키드 )
Andow ( 앤도우 ), YTst ( 와이티에스티 )
2. 드러머
송재영
3. 포토그래퍼
Nak(낙원)
4. MC
MAKE-1 ( 메이크 원 )
5. 매니저
Lil min( 릴 민 )


그리고, 개인 활동이 바쁘셔서 잠시 빠져 계시다가 다시 합류하셨다는 jazzy Ivy ( 각나그네 ) 씨 까지입니다.


 

- 남자들로만 팀 구성을 하게된 것은 이유가 있나요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고자 했는데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대화를 하고 의견을 말할 때, 아무래도 남자들끼리 있으면 거칠 것이 없고 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보니 굳이 노력한 것은 아니지만 자연스럽게 남자들로만 구성 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멤버를 더 늘리실 생각은 있으세요 ( 공개 오디션이라든가 )
어떻게 본다면 저희가 보수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일이지만, ‘360사운즈’는 예전부터 친분이 두터운 사람들로부터 시작되었고 그렇게 일을 계속 진행 하다 보니 멤버들간의  장단점을 누구보다 서로 잘 알고 있고, 불편한 것도 없어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새 멤버 영입은 딱히 계획에 있지 않습니다.

 

 

 

 

 

 

-최근에 하고 있는 활동은 무엇이 있나요
최근에 서울에서 진행되는 굵직한 행사들 ( 강남패션페스티벌, 씨제이원카드, 글로벌게더링 ) 을 하고, 이전부터 해오던 일인 ‘인터넷 라디오’를 꾸준히 방송 합니다.


 

- 인터넷 라디오 방송이란 무엇인가요
디제이들이 공수해온 멋진 음악을 바로바로 들려드리고 정말 라디오 방송처럼 청취자분들이 보내주신 사연도 듣고, 연애상담 같은 시시콜콜한 삶 얘기도 함께 나누면서 공영방송은 아니지만 그래서 그런지 더욱 자연스럽고 편안한 방송입니다.

소울스케이프 / 동내방송, 동내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아주 편안한 방송입니다. 가끔 ‘퀴즈쇼’도 있고 상품도 준비되어있는 아주 재미있는 방송입니다. 오늘처럼 기회가 되면 ( 강남패션페스티벌 ) 공개방송도 하니까 많이 관심 주시고 시간되시면 찾아 오셔서 함께 즐겨주세요
How to / ‘360사운즈’의 스케줄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360sounds.net

 


 

 

- 티셔츠를 제작해서 판매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판매되는 곳과 디자인은 누가 하는지
JinMoo씨가 디제이도 하시고, 디자인파트도 함께 담당 하고 계십니다.
판매되는 곳 은 거의 360시작과 함께한 사이트 http://unfactstore.com 에서 보실 수 있으며, 또 ‘홍대’ 나 ‘이태원’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편집샵 매장에서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 스케줄표가 아주 빡빡하던데, 관리는 주로 누가 하나요
저희는 인원수가 많은 집단이기 때문에 따로 매니저를 담당하는 ‘Lil min(릴민)’ 사람이 있습니다. 다른 멤버들은 맡은 활동을 열심히 하고, 스케줄이나 오늘과 같은 이런 인터뷰 관리는 매니저가 해결하는 편입니다.

 

 

 

 

- 파티라는 일은 어디서 출발하고, 어떻게 이어지나요
5년째 꾸준히 활동을 해오다 보니 계속 하던 파티 일도 여러 개 이고 또 지인의 소개로도 이어지는 일도 있지만, 이제는 저희 ‘360사운즈’에 대해 아시고 파티를 하기 위해 먼저 컨텍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 곧 5주년 공식 파티가 있을 것이라고 들었는데, 5주년에 대한 특별한 계획은 무엇이 있나요

5주년 기념으로 특별한 상품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정 판매용으로 만든 상품들도 있고, 또 판매되진 않지만 ‘360사운즈’의 5년을 기념할만한 물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How to buy / 360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360sounds.net


 

- 5주년 파티만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5주년 파티라서 특별함을 더하기보다는 기본으로 돌아가서, 처음 우리가 파티를 시작 했던 그 느낌으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 5년동안 가장 즐겁게 기억 남은 일을 하나 말해주신다면
PLASTIC KID( 플라스틱 키드 ) / 개인적으로 대답하겠습니다. 저는 처음 360이라는 그룹을 만들고 시작했을 당시 두 번째 파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첫 번째 파티에 반응이 너무 안 좋아서 실망도 많이 하고 걱정도 많이 했었습니다. 그렇게 어렵게 걱정 속에서 준비했던 두 번째 파티에서 예상과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셔서 즐겨주시고 저의 파티에 열광해 주셨던 그 모습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5년뒤를 상상한다면, 그 모습 또는 목표를 알려주세요.
전원 일동 / 한결 같은 모습


 


 

 

 

- 360Sounds의 인기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각자 대답해 주세요 )
JINMOO ( 진무 ) / 열심히 하는 것
Souls cape ( 소울스케이프 ) / 꾸준함
PLASTIC KID ( 플라스틱 키드 ) / 근성
Andow ( 앤도우 )  / 개성
YTst ( 와이티에스티 ) / 꾸준함
포토그래퍼 Nak ( 낙원 ) / 훈남
MC MAKE-1 ( 메이크 원 ) / 신선함
Lil min ( 릴 민 ) / 열정


 

- 360Sounds만 가지고 있는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각자 대답해 주세요 )
PLASTIC KID ( 플라스틱 키드 ) / 밝음
Souls cape ( 소울스케이프 ) / 잘노는것
JINMOO ( 진무 ) / 노는건 절대 안집니다
Lil min ( 릴 민 ) / 다양함
포토그래퍼 Nak ( 낙원 ) / 엔비에선 한마음 한뜻
MC MAKE-1 ( 메이크 원 ) / 신선함


 

- 내가 360Sounds 멤버라서 가장 자랑스러울 때는 언제 입니까 ( 각자 대답해 주세요 )
MC MAKE-1 ( 메이크 원 ) / 다들 부족함 없이, 각자 개발에 노력하는 친구들이라서 자랑스럽습니다
Andow ( 앤도우 )  / 각자 개성이 강하지만, 그걸 잃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YTst ( 와이티에스티 ) / 엄마가 자랑스러워 하셔서 자랑스럽습니다. 농담입니다. 사실 잠도 못 자고 피곤하지만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볼 때 자랑스럽습니다.
포토그래퍼 Nak ( 낙원 ) / 사람들이 제 이름은 몰라도 ‘360사운즈’는 알고 있을 때, 그 안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인 것이 좋습니다. 대한민국에 모든 사람이 포토그래퍼인 지금 이 시대에 가장 프레쉬한 이들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Lil min ( 릴 민 ) / 친구들이 나를 소개할 때 `한국에서 가장 멋있는 팀에 있는 사람` 이라고 얘기해줄 때 다시 한번 느낍니다.
JINMOO ( 진무 ) / 어릴 적부터 생각했던 일을 지금까지 꾸준히 지금까지 중심을 잃지 않고 하고 있는 주변 속의 내 모습을 볼 때 자랑스럽습니다.
Souls cape ( 소울스케이프 ) / 어디 가서 360 가장 잘 논다 소리 들을 때 자랑스럽습니다
PLASTIC KID ( 플라스틱 키드 ) / ‘후즈히어’ ( 어플리케이션 ) 할 때가 제일 자랑스럽습니다 ()


How to Know 360 사운즈의 트위터 ID / www.twitter.com/360sounds


 

- enjoy question 한 개씩 대답해주세요
좋아하는 가수 MC MAKE-1 ( 메이크 원 ) / 360
좋아하는 장소 Andow ( 앤도우 )  / 방배동스튜디오
이상형 YTst ( 와이티에스티 ) / 마음이예쁜사람
자주가는 사이트(인터넷) 포토그래퍼 Nak ( 낙원 ) / 내블로그
좋아하는 아코홀 Lil min ( 릴 민 ) / Jagermeister
좋아하는 시간 JINMOO ( 진무 ) / 저녁에 이따가
좋아하는 책 Souls cape ( 소울스케이프 ) / mic check
좋아하는 영화 PLASTIC KID ( 플라스틱 키드 ) / 백투 더 퓨쳐

 

 

 

 

- 파티문화라는 것을 모르는 대학생들에게 파티란 무엇인지 말해준다면
어둡고 시끄러운 공간에서 마냥 술 마시며 친구들과 생각 없이 즐기기만 하는 그런 곳이 아닌, 열심히 공부하시다가 가끔 스트레스 쌓일 때 오셔서 좋은 음악 듣고, 또 그렇게 느낀 감정의 신선함을 다시 본인의 제 자리로 돌아가 열정으로 바꿔서 재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그런 곳을 파티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 파티에 참여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은
‘360사운즈’에서 스케줄을 체크하세요. 언제나 welcome 입니다.


 

- 마지막으로 그대들과 같이 멋진 디제이를 꿈꾸고 있는 학생에게 한마디 한다면
우리들이 그저 노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 절대 이 세계도 만만하지 않습니다. 꾸준하게 노력하고 자기 개발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