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목받는 프레젠테이션을 원하는가? - 프레지(prezi) 10분만에 끝내기!

작성일2011.09.10

이미지 갯수image 5

작성자 : 기자단

 

 

대학생이 되어서 잘하고 싶은것이 생겼다. 노래 난 태생이 음치인걸.. 공부 그건 평생 잘하고 싶은거야 그럼 어떤 것 바로 프레젠테이션!

 

 스티븐잡스 혹은 TED강연의 영향으로 대한민국의 대학생들은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기술에 열광한다. 흔히 우리들이 아는 프레젠테이션 국민소프트웨어 '파워포인트' 호환성이 좋지만 이미 식상한 애니메이션에 대학생들은 갈증을 느낀다. 스티븐잡스가 썼던 애플의 키노트 경우 apple의 특정제품이 있어야 만들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아이패드나 맥이 없어서 아직 나도 만들어 보지 못했다.

 

 

멋진 프레젠테이션에 목마른 자들을 위해서 나타난 소프트웨어 바로 프레지이다.
주소 : http://www.prezi.com 하지만 선뜻 사이트를 쳐서 들어가보니 이럴수가!! 우리나라말이 아니다 . 

 


하지만 걱정마시라 친절하게 지금부터 영상으로 10분 아니 빠르면 5분만에 프레지의 가입부터 완성된 파일의 저장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1 프레지 회원가입부터 첫 텍스트 입력까지 (재생버튼클릭)

 

영상#2 이전 영상에 이어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봅시다. (재생버튼클릭) 

 

 

프레지의 이용

이미 많은 사람들이 프레지를 실제로 이용하고 있다.


전문가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유명한 TED 에서 실제로 프레지를 이용해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영상

 

프레지는 한마디로 웹기반 줌인 줌아웃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이다. 

 

첫째 웹기반
웹을 사용한다 한마디로 이 프로그램을 쓸때는 웹브라우져 자체가 프로그램이 된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다.
둘째 줌인 줌아웃
프레지는 스토리텔링에 능숙한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이다. 큰 화면에 내가 원하는 단어 혹은 사진 동영상을 뿌리고 원하는 순서대로 고르기만 하면 별도의 기술이 필요없이 애니메이션이 동작한다. 이때 오브젝트(사진 혹은 동영상 텍스트) 크기가 작으면 확대(Zoom in)하고 오브젝트의 크기가 너무 크면 축소(Zoom out)한다.

 

프레지 Tip Tip

1.회원등급이 정해져있지만 무료 이용을 해도 프레지안에 있는 기능을 충분히 쓸수 있다. 또는 대학생이라면 대학교메일계정이 하나씩 있을 것이다. 대학생 계정을 이용하면 오프라인 제작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마음놓고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2.프레지는 초보사용자들을 위해서 끊임없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영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다면 중간중간에 나오는 팝업창을 보고 배워도 된다.
하지만 속성으로 배우고 싶다면 위 영상을 보고 배우는걸 추천

 

3.애니메이션을 적절히 이용하자
단순히 애니메이션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위한 도구로만 이용하면 오히려 발표의 내용보다 프레지 발표의 화려한 기억만 남게되어 역효과를 볼 수 도있다. 예를 들어 큰 사진을 펼쳐놓고 세세한 부분을 설명하는 방식에서는 줌인줌아웃이 적절하다 .  

 

4.웹기반 소프트웨어이면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발표는 가능한가요
가능하다. 로그인후 자신이 만든 프레젠테이션을 클릭후 아래 보이는 메뉴 중 download를 클릭 후 Export Prezi를 클릭하면
플래쉬파일로 된 압축파일을 준다 (단. 수정은 불가능하니 최종완성후 다운)

 

5. 벡터이미지를 이용하면 좀 더 깔끔한 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
벡터 이미지는 단순히 말해서 아무리 확대해도 계단현상이 안생기는 그런 화질의 그래픽 파일을 말한다.
 
6. 파워포인트와의 결합
파워포인트에 있는 기능을 반드시 써야하거나 혹은 파워포인트의 깔끔한 슬라이드를 프레지에도 적용할 수 있다. 
기존에 있던 파워포인트 파일을 PDF형식으로 저장뒤 프레지에 불러와서 순서를 정해주면 깔끔한 슬라이드와 생동감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두마리의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