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아프리카TV의 인기 성우BJ 김마메! 그의 더빙TV속으로!

작성일2011.12.15

이미지 갯수image 5

작성자 : 기자단

    

텔레비젼의 브라운관에서만 방송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시대가 시대인 만큼 온라인에서도 가지각색의 인터넷방송이 있다. 그 중 네티즌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인터넷 방송중 하나인 아프리카TV아프리카TV에는 인기가 많은 BJ가 많다.

 

여기서 잠깐 BJ가 뭐야!(BJ: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는 Broadcasting Jacky를 말함)

 

그럼 아프리카TV는 뭐지

 

 

그 중 영현대 기자단이 만난 BJ는 바로 인기절정인 "BJ김마메"님!

 

 

▼ 영상을 실행해주세요

    

비록 영상의 주인공은 아니지만 바로 이 영상의 음성을 감질맛나게 녹음한 성우가 바로 BJ김마메!

 

BJ김마메를 만나다.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BJ(성우)김마메를 영현대 기자가 만났습니다.

 

영현대기자:안녕하세요마메님 방송너무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BJ김마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누추한 저의 방송을 즐겨주시니 감사합니다.^^

 

 

"BJ김마메의 대표약력 소개"

1) 2007-2008.한빛소프트 입사

방송PM, 기획, 관리, 방송진행.

2) 2008-2009 온게임넷

헬게이트런던, Do the G, 오리온키즈삼총사배 케로로파이터 리그_해설

십이지천2夜 성우 및 해설, 케로로파이터 시즌2 해설(1-3)

3) 아프리카 TV

헤센방송 진행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헌터라이프 훔쳐보기_캐스터

4) 넥슨 프로젝트 팀 소개 영상 더빙

5) 경기대학교 애니메이션 ‘그만둬마왕’ 더빙

6) 건국대학교 애니메이션 ’피노키오’ 더빙

7) 아이핀 홍보 방송

8) 두시탈출 컬투쇼 로고송 제작(더빙)_2 30

9) 엔시소프트 ‘드래고니카’ 파이날CBT 방송진행.

10)넥슨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더빙

11)목내노사 ‘까라’ 외 플래쉬애니 더빙

12)슈퍼스타킹 ‘방송진행’

13)만화협회 나레이션

14)WCC 그라나도 에스파다 MC

15)앱툰더빙 '츄리닝'

17)온라인게임 사이퍼즈 방송

18)슈퍼스타K 온라인 방송

 

 

영현대:아프리카TV BJ를 활동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BJ김마메:원래 제가 디자인쪽에서 일을 하다가, 잠시 쉬던 중 박지성 축구 보려고, 인터넷서핑을 하다가 W플레이어(구아프리카 네임)를 알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 일부 BJ들이 게임방송을 하더라고요, 당시엔 모두 고전게임을 방송했었는데. 그 중 게임방송을 보고 어 나도 한번 해볼까하고 하던 중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06년 이었지요.

 

 

영현대:닉네임을 김마메로 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웃음)

BJ김마메:제가 처음 방송을 고전게임을 했었는데, 그 게임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이름이 MAME였습니다. 당시엔 일부 게임BJ들이, 게임용어를 많이 썼었죠. (소닉, 콘솔, 카왁스 등등) 제가 원래 박씨인데, 당시에 개그프로 유행어 김창식씨 등에 꽂혀서, 김마메를 쓰게 되었습니다. 박마메….입에 안달라 붙죠.그래서 김마메로 지었습니다.^^

 

 

영현대:네이버 프로필에 보면 2007년도에 한빛소프트에 입사 하셨다고 적혀있는데, 지금은 왜 아프리카BJ로 활동하고 계신건가요

BJ김마메:한빛소프트는 아프리카 방송을 하던 중에 게임방송을 해줄 인원으로 절 스카우트 한 것입니다. 당시엔 헬게이트 런던을 방송했었지요, 그 외 여러 게임의 프로모션 방송을 기획 & 진행했습니다. 아실지 모르지만, 그 후 헬게이트의 부진의 여파로 제가 회사에 있을 이유가 없어서 나오게 된 것입니다.

 

영현대:많은 분들이 마메님의 방송을 애청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BJ김마메:저의 방송은 실시간으로 모든 더빙을 합니다. 물론 대본을 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즉흥으로 진행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놀라워 하십니다. 즉흥으로 저런 애드립이나, 대사를 뽑아내는 것이 신기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일인다역으로 마치 여러명이 대화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기에, 처음 보는 분들은 신기해 하십니다. 그리고 게임방송을 하면,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한편의 코믹드라마를 짜서 하거든요. 물론 즉흥이지요.

▲ 김마메의 절대공감 PC방편!!

 

영현대:인기가 엄청나신데 한때 아프리카BJ 최고순위는 몇위까지 하셨었나요

아프리카에서 최고 순위는 베스트 3위였습니다.

 

영현대:마메님이 뽑는 BEST3 더빙영상은 무엇인가요

    BEST 1 역경무뢰 카이지 일본 애니매이션 입니다. 무려 장편더빙(시즌1/2_52) 이었습니다. 첨엔 한번 해보자, 반응을 보고 하려 했으나, 많은 분들이 즐겨 주시더라고요, 지금도 카이지를 재방송 해달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시간으로 20여분 짜리 애니를 몇 편씩 논스톱 더빙을 합니다. 나오는 역도 많습니다. 하지만, 점점 등장하는 인물들에게 빙의 되며 매력을 느끼게 되지요. 저에겐 장편 더빙 중 하나입니다.

 

▲ 역경무뢰 카이지 1화 보기(더빙:김마메)

 

BEST 2 인간 VS 자연 베어그릴스-성우가 무엇인지도 모르던 시절 사람들에게 곤충을 먹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다큐멘터리다. 그것을 한번 해봐야겠다 싶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장편이고, 혹자는 제가 더빙한 인간 VS 자연이 더 좋다 라고 좋은 말씀 들을 해주시네요.

대왕코브라와 싸움 (더빙:김마메)

BEST 3 우사비치-역시 장편 애니매이션 3분가량의 짧은 일본 러시아 합작 애니매이션 입니다. 1화부터 마지막화 까지 총 1시간 30분 가량을 쉬지 않고 더빙했습니다. 나의 한계를 시험해본 영상이죠.

▲ 애니메이션 우사비치(더빙:김마메)

 

영현대:혹시 방송 혹은 더빙을 하시면서 가장 생각나시는 에피소드가 있으시다면

BJ김마메:더빙을 하려면 우선 캐릭터가 필요했고, 그에 맞는 목소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작은 예로 할아버지(노역)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화장실에서 큰일을 보다 우연히 만들게 되었지요. 그리고 철없는 초등학생, 2명의 학생들이 시청하러와서 그들을 캐릭터로 잡아 어린이 역도 만들게 되었답니다.

 

영현대:프리랜서로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고 계신데 별풍선이라는 시스템이 있어 수입원으로 사용한다고 하는데 별풍선 수입원으로 생활하는데는 지장은 없는지

BJ김마메:별풍선은 BJ들에게 크면 크고 작으면 작습니다. 하지만, 한 개의 별풍선이 모여 나중엔 큰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 주 수입원이라 하기보단, 작은 스폰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약은 아프리카 일은 아프리카를 통해서 들어오며, 그 외 외주 더빙은 직접 제의가 들어옵니다. 추후 미팅을 통해서 협의를 진행하지요.

 

영현대: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면서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 실제로 인기를 체감한적 있으신가요 있다면 어떠한 것인가요

BJ김마메:목소리를 메인으로 하다 보니, 얼굴이 알려지는 일은 적습니다. 편하지요. 얼굴을 보일 때는 정모 같은 모임에서 보이는데. 그 때 많은 분들이 사인을 요청할 때 마치 연예인이 된 기분을 느낍니다.

 

영현대:마메님 같은 성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말이 있다면

BJ김마메: 현재도 많은 분들이 저에게 쪽지나 메일로 문의를 하십니다. 제 위치가 여타 성우분들 과는 다른 포지션으로 시작했습니다. 정식 교육을 받아 성우가 된 것도 아닙니다.

단순히 아 목소리 저 분 재밌네, 섭외해보자. 이런식으로 일을 해온 것 입니다.

그래서 저도 추후엔 책도 사보고 다른 성우들의 스킬도 공부하고, 기본기도 연습했습니다.

성우는 생명을 불어넣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맡은 역에 충실해서 진심을 담은

연기를 한다면 그 캐릭터는 살아 숨쉴 것입니다. 기본기를 닦는 훈련을 하시고, 전문성우학원에 다니시길 강력추천 드립니다.

 

영현대:마지막으로 앞으로 활동 계획 및 애청자들에게 하고 싶은말씀 부탁드립니다!

BJ김마메: 지금까지 제가 있기 까지엔 많은 시청자분들의 힘이 컷습니다. 더빙에 필요한 영상물들도 직접 구해주실 정도로 열성을 보여 주신 분들이 많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난 더빙을 하려도 노력할 것이며, 인터넷을 넘어 TV에서도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지금 인기 BJ성우로서 있게해준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내사랑 유진이, 뀨냥이, 홍제소녀, 짝퉁, 이케, 무간지, 빵군, 풍선지기, 마메크리, 태훈이, 무정부주의자, 배설욕구, 고무튜브, 둘리, 손하야,  mc인진, 바이스, 백설이, 양키퍼플, , 영어형님, 우루루룰, 요작, 쌀신, 손하야, 해녀, 허트, 빽곰, 존스미스, 라쿤시생존자, 발칸지니, 남도일, 뻥풍선, 환경이, 다크로드건, 우걱우적, 찮은이, , 그리엔탈, 펠제인, 장문휴, 탕짜, 그뇬 그 밖에 아프리카 운영자분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밖에 팬클럽여러분들 사랑합니다. 다 적기엔 너무 많네요

 

 

▼ 영현대 기자가 뽑은 김마메님의 빵터지는 영상

 

 

 김마메님의 아프리카TV로 방문해서 즐거운 더빙영상 감상하세요 :

http://afreeca.com/kimuza

김마메의 더빙TV :

http://blog.naver.com/kimuza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