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한류스타 광팬인 그녀의 24시간

작성일2013.06.29

이미지 갯수image 15

작성자 : 기자단

 

 

  그녀는 서울에 있는 모 대학원을 다니고 있다. 한국의 수 많은 평범한 중국 유학생 중에 한 명이다. 동시에 그녀는 한 아이돌 그룹의 광팬이기도 하다. 그녀의 24시간을 따라가보자. 

 

 

 

 

 

 

  그녀가 일어났다. 여름의 서울은 5시 되면 날이 밝는다. 그녀가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카메라를 확인하고 가방을 들고 그녀가 집을 나섰다. 이 아침에 그녀는 어디로 가는 것인가 ”오늘 XX가 아침 모 방송국에서 사전 녹화가 있기때문에 일찍 가야 되거든요.그래야 사진 찍을 각도를 조절할 시간도 있고 그리고 번호표도 선착순이라서 친구와 같이 일찍가기로 했어요.”그녀가 카메라를 체크하면서 말했다.항상 스타가 출근할 때마다 아침 일찍 일어나야 된다고 말했다.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지하철에서 잠깐 눈을 감았다.


 

 

 

 

 

  그녀는 스타의 출근 모습만 찍고 가려고 한다.수업이 있어서 녹화를 볼 수 없다.지하철에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서 올렸다. ”많은 사람들이 저를 팔로잉하고 제가 올린 사진을 봐요. 사진을 올릴 때마다 많은 댓글과 멘션이 있어요” 라고 말하는 그녀는 만족스러운 웃음을 쌀짝 지으면서 사진을 올렸다. 집에 도착한 후 그녀는 곧장 수업하러 학교에 간다. 

 

 

 

 

 

  그녀가 수업을 마치고 나왔다.점심먹으러 가려고 한다.”아침을 안 먹었는데 수업을 들은 것은 괜찮아요”아침부터 뛰어다니는 그녀를 보고 물어봤다.그녀가 ”거의 못 먹어요.아침 현장에 가려면 아침 챙겨 먹을 시간이 없어요.가끔 공항이나 지방으로 갈 때 더 시간이 없는 거예요.”라고 대답했다.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그녀는 일주일에 하루만 수업이 있다고 말했으며 항상 숙면부족때문에 나갈 필요가 없는 날은 거의 점심시간까지 자고 일어난다고 한다.밥을 먹다가 그녀가 메시지를 받았다.”제가 사인회 당첨되었다고 하네요!또 만날 수 있는 기회다…” 그녀가 갑자기 흥분했다.


 

 

  그녀는 또 뛰기 시작한다.집에 잠깐 들었다가 장비를 챙겨 사인회가 열리는 현장에 도착했다. 번호표를 받고 그녀는 기다리기만 하고 있다. 모든 것이 이미 익숙한 그녀는 수 많은 팬과 같이 오늘의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이번 사인회는 스타가 오랜만에 컴백하는 것이라서 경쟁이 엄청 심해요. 지난번 첫 싱글 앨범 발매 후 열린 사인회도 이렇게 심한 경쟁은 아니었는데 이번에 진짜 심했어요.”라고 말했다. “이번에 이 사인회 당첨하기 위해서 한 40장 음반을 샀어요. 어제 갔던 사인회는 당첨인원이 그나마 오늘 하는 것보다 많기 때문에 21장을 샀어요.” 한 스텝이 나와서 사인회 시간이 미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그녀가 갑자기 핸드폰을 꺼냈다. ”컴백후 드디어 첫 1위를 받았다!” 그녀가 갑자기 외쳤다. 옆에 있는 다른 팬과 함께 기쁨을 나눈다. 그녀는 컴백무대 1위 기념으로 멤버들에게 꽃을 주기로 했다. 그룹이라서 멤버가 많기 때문에 가장 좋아하는 멤버한테 한 다발, 다른 멤버 한명씩 한 송이를 주려고 꽃을 샀다.


                      △그녀의 필수 용품                                                       △그녀와 함께 다니는 “가족”들 

 

 

  오후 11시, 3시간 미뤄졌던 사인회가 끝났다. 그녀도 사인을 받았다. 저녁으로 아무도 안 먹는 그녀가 같이 다니는 친구와 같이 밥을 먹으러 식당을 찾고 있다.”배가 진짜 고프면 빵이나 김밥을 먹어요. 아니면 다 끝나고 항상 같이 다니는 친구와 같이 밥 먹어요.”늦은 밤에 그녀가 오늘 두 번째 끼니를 먹으러 간다.  


 

 

  밤12시 넘어 그녀가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도착했다. 사인회때문에 쌓아 놓은 음반을 보고 깜짝 놀랐다.”아직 도착하지 않은 음반도 있어요.” 그녀가 컴퓨터를 키면서 말했다. 그녀는 휴식을 취하지 않고 바로 사진을 체크하고 있다. “찍은 사진이 현장 빛이나 이런저런 것때문에 잘 안 나올 때가 있거든요. 그래서 포토샵을 하고 하루에 한 장씩 SNS를 통해 후기를 공유해요. 저는 인터넷을 통해서 한국에서 많은 친구를 알게 되었어요. 같은
스타를 좋아해서 같이 공항에 가거나 같이 스타 스케줄에 따라서 여기저기 다녀요. 사실 스타때문에 한국 곳곳에 거의 다 가보고 같이 다른 나라도 가봤어요.” 그녀가 웃으면서 말했다. 아무래도 학생이니까 학교 과제 같은 것은 그녀가 거의 틈틈이 한다. 공항에 갈 때 기다리는 동안 공항카페에서 과제를 하거나 집에 있는 날은 열심히 한꺼번에 해결한 것이다.

 


                                                                              △사인회 당첨하기 위해 구매한 음반들 

 

 

 

 

 

  그녀가 세수를 하려고 한다.”거의 습관이 되었어요.밤 늦게 자는 것은. 저도 일찍 자고 싶은데 마음대로 되는 일이 아니더라고요. 시도해 봤는데 결국 실패했어요.” 2시간 후면 날이 밝을 텐데 그녀는 이제 잠자리에 들었다.

 

 


△그녀가 갔던 사인회 현장


 

 

  바쁜 그녀와의 이야기를 여기서 끝났다.사실 한국에서 그녀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H.O.T부터 싸이 강남스타일까지 K-POP가 아시아를 정복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열풍이다. K-Pop 덕분에 한국에 오는 외국인도 해마다 많아 지고 있다. 서울에 곳곳에서 외국인을 만날 수 있다. 대학교에서도 외국인 유학생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외국인학생한테 꼭 물어볼 질문은 왜 한국에 오게 되냐는 것이다. 그 대답으로 한류 스타 때문에 한국에 오게 됐다고 한 대답이 적지 않다. 그녀도 처음에 한국에 오게 된 계기가 좋아하는 스타가 한국에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고 좋아하는 스타와 교류할 수 있고 가까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한 그녀를 보고 걱정이 생겼다. 

 

 

 

                                                                                   △활동 현장


   친구도 사귀고 여러 곳에 다닐 수 있어서 좋은데, 동시에 건강을 잃은 것같다. 항상 밤늦게 자고 밥을 잘 챙겨 먹을 수 없게 되었다. 한국에 와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은 다 먼 곳에서 왔고 대부분 혼자서 살고 있다. 다른 한국 대학생과 달리 유학생들은 혼자서 많은 것을 해결해야 된다. 부모와 떨어져 있기때문에 자기자신을 더 잘 챙겨야 한다. 혼자서 이사해야 되고 혼자서 밥을 먹어야 하고 혼자서 공부 잘 해야 된다. 여유생활과 공부, 건강 등 철저히 잘 관리해야 먼 곳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부모님도 걱정하는 마음을 조금 놓을 수 있을 것이다. 건강한 생활을 하면서 여유 생활을 즐기는 것은 유학생으로서 잘 고려해야 하는 과제다. 이 과제를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모든 유학생들이 고민해 봐야 될 것같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