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외국인 눈으로 보는 Korea

작성일2014.01.19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내가 한국에 온 지 5년이 되어 간다. 쭉 한국에서 살다 온 한국인이라면 5년 전 한국과 지금의 한국이 얼마나 어떻게 달라졌는지 잘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나 같은 외국인의 관점에서 보면 한국은 처음에 왔을 때 한국과 현재 한국으로 보게 된다.  나 같은 경우 그 차이를 뚜렷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5년 전만 해도 길거리를 지나가다 내가 유일한 외국인이었다면 현재 어디 봐도 외국인들이 많이 보이고 수입산 음식, 영어 자막 한국 영화 상영 등 외국인을 위한 많은 서비스도 생겼다 . 얼마 안 되는 기간 안에 한국이 글로벌한 나라가 되어 버린 셈이다. 한국의 글로벌화는 한류에 덕분인지 몰라도 이런 글로벌한 한국에서 수 많은 외국인들이 여행, 공부, 일까지 하면서 지내고 있다. 나와 같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어떠한 생각이 있었기에 한국에 오게 되었고 한국에 오고 나서 원래 있었던 생각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했다. 과연 나랑 생각이 비슷할까 각 나라마다 차이가 보일까

그래서 외국인 친구들에게 자기의 한국에 오기 전 한국에 대한 이미지와 한국에 오고 난 다음 한국 이미지를 keyword으로 표현해 보라고 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