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러시아 고속열차 삽산열차의 모든 것

작성일2015.09.18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이지민



러시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삽산열차는 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를 이어주는 고속열차로, 600km 구간을 직통으로 운행합니다. 시속 100km 달리는 차로 6시간에 갈 수 있는 거리를 삽산 열차를 이용하면 4시간 만에 갈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엄청난 속도입니다. 러시아 여행에서 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를 이동할 때 아주 유용한 삽산열차! 지금부터 삽산열차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러시아 철도청( http://pass rzd.ru)에 접속하셔서 언어설정을 하신 후 출발 도시, 도착 도시, 이용 날짜, 편도/왕복을 선택하시면 시간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한 시간표에서 원하는 열차 시간을 선택하세요.



러시아 고속열차 삽산에는 이코노미/일반석, 비즈니스석, 일등석까지 여러 좌석이 있습니다. 삽산열차 좌석 등급 표시기호는 특이하니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열차 시간을 선택한 후에는 여권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열차를 탈 때 반드시 여권을 소지해야하니 잊지 말아주세요!

러시아 고속열차 삽산 열차의 티켓을 구매했으니, 삽산 열차의 내부를 둘러볼까요



삽산열차의 내부는 우리나라의 KTX와 몹시 흡사한 편이지만 삽산열차 헤드 레스트에는 베개가 부착되어 있고, KTX보다 좌식이 넓고 푹신한 편입니다. 일반실과 특실의 경우 좌석 크기는 동일하나 한 차량에 배치된 좌석수가 다릅니다. 좌석 선택 시 참고해주세요.



러시아 삽산 열차 객실 앞쪽에는 짐 보관대와 외투 걸이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객실 상단에는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고, 좌석마다 이어폰 꽂이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삽산 열차의 식당칸에서는 샌드위치, 토스트, 차,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간식거리를 판매합니다. 삽산열차에서 간식을 먹어보는 것도 러시아 여행의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겠죠



삽산열차의 화장실입니다. 깔끔한 구조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모스크바에는 모스크바 역이 없다
러시아의 기차역은 행선지 방향의 도시 이름을 붙입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모스크바로 가는 경우는 '모스크바역'으로, 모스크바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가는 경우 레닌그라드역(상트페테르부르크의 옛이름)으로 이름이 붙여져있으니 헷갈리면 안 돼요!



러시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러시아 고속열차 '삽산'! 영현대도 실제로 삽산열차를 이용했습니다. 우리나라의 KTX와는 다른 고속열차로 러시아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삽산열차를 이용해보세요!


영현대기자단11기 이지민 | 경희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