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단국대, 교육 순도 높인다

작성일2010.06.17

이미지 갯수image 2

작성자 : 기자단
단국대, '교육 순도' 높인다

단국대학교는 2011학년도를 맞아 학부 및 학과를 신설하며, 기존 언론영상학부 및 컴퓨터학부는 학과 세분화, 명칭 변경 등 학칙을 개정할 예정이다.

 

단국대는 국제학부 국제경영학과와 공과대학 모바일컴퓨터 공학과를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언론영상학부도 기존 언론홍보학과, 방송영상학과에서 저널리즘, 영상콘테츠, 광고홍보 전공으로 세분화한다. 컴퓨터학부는 학과제로 전환돼 컴퓨터과학전공, 멀티미디어공학전공도 소프트웨어학과와 응용컴퓨터학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이번 계획은 학생들에게 교육을 심화, 순도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단국대 기획조정실은 “구체적인 운영계획은 현재 마련 중에 있으며, 신설 학과 및 학부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6월 안으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기획조정실은 학칙 변경에 대한 적부 여부를 검토 중에 있으며, 차질이 없는 이상 2011학년도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문제는 기존 학생들에게 변경된 학칙을 적용할 지에 대한 것이지만, 아직 이에 대한 규정은 마련된 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죽전 단국대학교 본관 모습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