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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강좌] 제3강. 액션스크립트 활용하기

작성일2010.09.20

이미지 갯수image 36

작성자 : 기자단

 

 

 

 

 

 

 

 

1.예제파일 Open하기. [File]-[Open]

첨부파일에 있는 예제파일 [버튼만들기_예제파일]을 다운받아 열어줍니다.

 

 

 

2.버튼을 만들 레이어 생성하기. Click-[New Layer]

 

 

 

 

3.소스 가져오기. [File]-[Import]-[Import to Stage]

[go.png]파일을 열어주세요.

 

 

 

cf)확장명png는 일러스트, 포토샵, 플래시 등과 같은 Adobe툴끼리 호환이 가능합니다.

 

 

 

4.Stop액션 주기.

새로만든 레이어의 프레임을 마우스오른쪽클릭을 한 후, [Insert Keyframe]클릭.

 

 

다시 마우스오른쪽클릭 후 [Actions]을 클릭한다.

 

 

액션창이 뜨면 stop(); 입력 합니다.

 

 

 

5.버튼심볼 생성하기.

<-버튼을 마우스오른쪽버튼 클릭 후, [Convert to Symbol]을 클릭한다.

 

 

Convert to Symbol창이 뜨면 Type의 Buttom을 선택한다.

 

 

Library목록에 go버튼이 생성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롤오버 버튼 만들기

<-버튼을 더블클릭하여 편집모드로 들어갑니다.

 

 

<-버튼을 마우스오른쪽버튼 클릭 후 [Convert to Symbol]에서 그래픽심볼로 선택합니다.

 

 

타임라인의 Over프레임에서 마우스오른쪽버튼을 클릭 후 [Insert Keyframe]을 클릭합니다.

 

 

[Properties]패널에서 Style에 Tint를 선택합니다.

 

 

Tint에서 Over프레임의 버튼을 원하는 색깔로 바꿔줍니다.

 

 

 

7.버튼심볼 액션주기.

다시 예제파일1번째 장으로 돌아갑니다.(바탕에서 마우스떠블클릭을 합니다.)

예제파일1번째 장에서 버튼 클릭 후, [window]-[Action]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 했을 때 곰돌이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Action창에 밑에 이미지와 같은 값을 줍니다.

on(release){                <-1줄에이 값을 입력 후 엔터를 한번 눌러줍니다. 커서가 2번쨋줄중간쯤에 가있습니다. 

gotoAndPlay();             <-2번째줄에 바로 이 값을 입력합니다. 3번째줄로 가기위해 엔터를 한번 눌러줍니다.

}                                 <-3번째줄에 이 값을 입력합니다.

 

 

 

8.퍼블리싱 하기.

Ctrl+Enter단축키를 눌러 swf완성파일로 퍼블리싱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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