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피쉬아이카메라? 돈주고 살필요있나요???

작성일2010.10.10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여러분들은 피쉬아이[fish-eye, 어안]카메라에 대해 아시나요 일반적인 카메라와는 다르게 어안렌즈(피쉬아이렌즈)가 장착된 카메라인데요. 보통 전천(全天)렌즈·스카이렌즈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어안렌즈란 물고기가 물속에서 수면을 보면, 굴절에 의해 180° 시야를 가진다고 생각되는 데서 이 이름이 생긴 렌즈입니다. 실제로 어안렌즈를 이용해 사진을 찍을 때는 초점 거리가 극도로 짧아 사진이 마치 볼록거울처럼 심하게 왜곡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요. 보통 카메라들과는 `왜곡`이라는 현상이 바로 매력이겠죠

 

 또 시중에는 토이카메라로 피쉬아이 카메라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좋아하는 젊은 층들에게 귀여운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피쉬아이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살펴볼까요

 

 

  마치 내가 물고기가 된 것처럼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피쉬아이 카메라. 170도의 화각과 극도의 클로즈업, 그리고 피사계심도, 내장플래시 등. 토이카메라로서 좋은 기능을 가진 카메라이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늘 인화를 하러 사진관에 들려야 한다는 번거로운 사실입니다. ‘에이 그럼 조금 더 비싸더라도 디지털 카메라용 피쉬아이 렌즈를 사볼까’ 하고 찾아보았더니. 어머나! 70만원을 훌쩍 넘는, 번거로움 보다 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는 사실.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한 피쉬아이렌즈 효과주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1.마음에 드는 사진을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2. 상단의 [Fiter]에서 [Lens Correction]을 선택해 줍니다. Photoshop CS3의 경우 [Fiter] - [Distort] - [Lens Correction]을 선택합니다.

 

3. 좌측 상단의 [Remove Distortion Tool]을 클릭한 후 그림위에 적당히 드래그 해줍니다. Photoshop CS3의 경우 우측 상단의 [Remove Distortion]을 조절해 줍니다.

 

4. 우측 하단의 표시를 클릭하여 레이어를 추가해줍니다. 

 

5. 페인트 툴을 이용해 추가된 레이어를 검은색으로 채워넣습니다.

 

6. 좌측 상단 버튼을 꾸욱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줍니다.

 

 7. Shift 키를 누르고 큰 원을 그린 뒤 Delete키를 눌러줍니다.

 

 8. 완성!

 

▲포토샵을 이용해 만든 사진들

 

  위의 순서를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피쉬아이렌즈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피쉬아이렌즈 효과를 주기에 좋은 사진들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피쉬아이카메라는 보통의 카메라와는 다르게 초점 거리가 극도로 짧아 사진이 마치 볼록거울처럼 심하게 왜곡되어 보입니다. 또 피쉬아이 카메라는 중앙을 중심으로 왜곡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초점 거리가 짧으면서 피사체가 중앙에 위치한 사진의 경우, 효과를 적용하면 더욱 더 입체감 있는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개성 있는 결과물로 사랑받는 피쉬아이카메라! 올 가을 친구, 연인과 추억의 사진들을 더욱 더 특별하게 만들어 보세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