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단돈 300원으로 찍는 증명여권사진!

작성일2010.10.11

이미지 갯수image 15

작성자 : 기자단

 

취업과 어학연수의 계절이 돌아왔다. 어느 곳이나 지원서 또는 신청서를 내려면 필히 준비해야할 증명사진. 하지만 사진관에서 비싸게 촬영하기엔 뭔가 아까울 때!

그런데 난 사진관에서 쓰는 조명도, 카메라도 없는걸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촬영을 위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조명 : 햇빛 혹은 실내조명

배경 : 누리끼리한 흰색 벽

카메라 : 아이폰

현상비 : 300원

 

 

1. 우선 촬영을 위해 단색 배경이 있는 곳을 탐색한다. 배경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할 점이 두가지 있다. 첫째, 가급적 흰색 배경을 선택해야 머리부분의 디테일을 살릴 수 있다. 둘째, 사진의 흔들림을 피하기 위해서 햇빛 혹은 조명이 밝은 곳이여야한다.

 

 

 

 

2. 배경을 선택했다면 촬영할 대상자를 앞에 두고 촬영을 한다. 만약 본인이라면 친구에게 촬영을 부탁한다. 촬영을 할 때는 반드시 머리 위에 약간의 여백을 남겨두어야 한다. 또한 여권사진의 촬영이라면 [여기]를 통해 여권사진 규정을 미리 확인하자

 

 

 

3. 촬영 후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여 포토샵에서 불러온다.

 

 

 

4. 선택한 배경이 흰색이 아니거나 흰색이더라도 조명에 의해 다른 색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어 이를 흰색으로 조정해 주어야한다. 이를 위해 [Cntl+M]을 눌러 Curve창을 연다. 열린 창 하단 부에 스포이드 3가지가 있는데 이중 흰색 스포이드를 클릭한 후 사진의 배경을 클릭한다.

 

 

 

6. 이번에는 피부의 색을 보정해 주어야한다. [Image]-[Adjustments]-[Selective Color]창을 열어 붉은 끼가 있다면 파란색을 조금 강하게 해주는 등. 옵션을 조절하여 적절한 색을 맞추자.

 

 

 

7. 피부색 보정 후에는 피부의 잡티를 보정해야한다. 좌측 메뉴바의 힐링 툴 또는 힐링패치를 이용하자.

 

 

 

8. 보정이 완성된 파일을 크롭하자. 좌측 메뉴바의 크롭을 선택 후 상단 표시란에 증명사진일 경우 가로 3cm, 세로 4cm, 해상도 300pixels/inch, 여권사진일 경우 가로 3.5cm, 세로 4.5cm, 해상도 300pixels/inch로 설정하자. 그리고 다음과 같이 영역을 지정해 주어야한다. 얼굴이 너무 크게나오거나 작게 나오지 않도록 영역을 선택하자.

 

 

 

9. 크롭이 완료 된 후 [Cntl+N]을 통해 새창을 불러온다. 이 때 가로 6인치, 세로 4인치, 해상도 300pixel/inch로 설정하자.

 

 

 

10. 편집한 증명사진을 새로 만든 창으로 복사한다. 복사 후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면 레이어 스타일 창이 나오는데 이때 가장 아래쪽의 선을 선택하고 1 pixel 옅은 회색으로 선택하여 나중에 컷팅할 부분을 표시하자.

 

 

 

11. 완성된 사진을 빈칸에 복사하자.

 

 

 

12. 복사된 사진들의 최상위 레이어를 선택후 [Cntl+E]를 통해 레이어를 병합한다. 합쳐진 레이어에서 마지막으로 [Cntl+M]을 통해 커브 창을 열고 커브를 조절하여 열고 전체 밝기, 대비를 조절한다.

 

 

 

13. 이제 완성된 사진을 파일로 저장하고 사진관으로 가져가서 출력하자. 사진관 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150~300원 사이로 4x6 인치의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14. 다음과 같이 완성된 사진이 출력된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