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G20 정상회의, 우리가 주인공.

작성일2010.10.23

이미지 갯수image 4

작성자 : 기자단

 

★G20 이란

 

G20의 `G`는 그룹(Group)의 약자로 `모임`을 뜻하며, `주요 20개국 모임`으로 번역되는 G20은 기존의 선진국 중심의 G7에다가 신흥국 12개국, EU를 포함하여 1999년에 처음 만들어졌다. 2008년 전세계를 강타한 금융위기를 계기로 미국은 G20 재무장관회의 참가국 정상들을 워싱턴으로 초청해 국제 금융위기 극복 방안을 논의했다. 이것이 제1차 G20 정상회의가 되었다. 그 후 계속 이어져 영국 런던, 미국 피츠버그, 캐나다 토론토에서 각각 제2,3,4차 정상회의가 진행되어왔다. 그리고 오는 11월 11일부터 양일간 대한민국 서울에서 제5차 G20정상회의가 개최된다.

 

★나는 서울G20정상회의 21번째 정상!

 

글로벌 에티켓을 애써 배우지 않아도 친절미소가 몸에 배인, 내가 바로 서울이다.

외국인을 만나면 겁먹지 말고 say "hello~" & Smile !!

웃는 얼굴로 하는 인사는 모르는 사람과도 친구가 될 수 있을 정도로 큰 힘을 지니고 있다. 모르는 사이라고 해도 같은 공간에 있는 사람에게 친근하게 인사를 건네고 얼굴에 웃음을 띠는 것은 외국에서는 당연한 에티켓! 이제부턴 우리모두 김치 치즈 스마일~!

 

우리의 다운 미소 하나하나가 한국을 더 빛나게 합니다.

바로 당신이 서울의 얼굴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