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홍익대 무료 미술관?! HOMA

작성일2010.11.26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기자단

 

홍익대 무료 미술관! HOMA 

 

 

 

 

 

▶ 홍익대학교 정문 전경

 

 

 다들 `미술관`하면 어떤 느낌을 떠올릴까 다양한 이미지와 느낌을 떠올리겠지만 그 중엔 접하기 힘든 곳, 사치스러운 곳이란 생각을 떠올리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어느덧 대중들에게 미술관은 접하기 어려운 장소로 인식되었으며, 대학생인 우리들에게도 미술관은 어딘가 집에서 먼 곳에 동떨어진 듯이 생각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알고 보면 서울시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의 곳에서 무료관람을 제공하기도 한다. 그렇다지만 한편으론 듣기만 해도 어렵게 다가오는 미술관에 직접 찾아가 관람하는 것이란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이렇듯 미술을 접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마포구에 위치한 홍익대학교의 현대미술관도 추천해본다.

 

 

▶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홍대’하면 떠오르는 것들 중에선 역시 미술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미술에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오늘날 수많은 대학들 중 미술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홍익대학교. 이런 홍익대학교는 현대미술관을 따로 마련하여 그 어느 누구나 무료로 편하게 미술을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문헌관(본관) 4층에 위치한 1관은 졸업전, 과제전 등 홍익대학교대학원생들의 작품을 위주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홍문관(정문) 2층에 위치한 2관에서는 현대미술의 동향을 소개하기 위해 유명 작가 및 유망 작가들의 기획전과 초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위)국제초대전 관람하는 모습, (아래)미술전시회 관람하는 모습

 

 

 최근 1관에선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의 졸업전시회, 2관에선 사단법인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관의 주제공모전 및 국제초대전과 각종 미술작품 전시회가 마련되었다. 다음은 2관에 전시되었던 작품들 중 몇 개의 재밌는 작품들이다.

 

 

켄싱턴리조트 개선 프로젝트 (국제초대전)

 

한글 자음을 이용한 건축물 디자인 (국제초대전)

 

동물을 형상화한 탁자 (국제초대전)

 

신문지가방 만들기, 벤치 만들기 프로젝트 (국제초대전)

 

독창적 디자인의 테이블 (국제초대전)

 

 

주제공모전의 다양한 작품들

 

 

 그 외 전시중인 미술작품들

 

 

▶ 작품명 `멍들고 음탕한 그것`

 

 

▶ 작품명 `오늘아침은드셨나요`

 

 

 너무미안해

 

▶국제초대전 관람하는 모습

 

 미술이 그 어느 누구의 전유물도 아닌데 다들 너무 고상한 듯이 부담스럽게만 생각하는 것 같다. 꼭 어디 큰 미술관에 갈 것 없이, 홍익대학교에 놀러 와서 가벼운 마음으로 미술관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주기적으로 전시되는 다양한 주제의 다양한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