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내 PC 바탕화면 예쁘게 꾸미기

작성일2010.12.23

이미지 갯수image 9

작성자 : 기자단

 

지금은 개성시대!

내가 입는 옷이나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개인 핸드폰, 노트북, 컴퓨터, 다른 전자제품까지 자신의 스타일대로 입히고 꾸미는 시대가 왔다.

그래서 말인데 혹시... 자신의 PC 바탕화면은 어떤 모습인가

Windows 기본 바탕화면에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 아이콘들이 마구잡이로 나와 있지는 않은가

내 컴퓨터도 정리 좀 하고 꾸며줘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지금부터 영현대에서 알려주는 세 가지만 따라해 보자.

 

1. ‘dock`다운 받아서, 맥 컴퓨터 따라잡기

 

초반에는 맥에서만 가능했던 ‘dock`기능을 이제는 윈도우 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dock`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모아두고 깔끔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신의 기호에 맞게 dock의 색상, 위치, 콘텐츠 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dock기능을 사용해서 자신의 컴퓨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자.

 

dock 프로그램 추천!

 

-dell dock

 

dell컴퓨터 사용자가 아니라도 다운 받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dell dock.

위치, 색상 변경과 콘텐츠의 추가 삭제, 이동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dock과 유사한 `xwindows dock`은 모든 메뉴가 영어인 반면, dell dock은 한글로 되어있어 여러모로 사용이 용이하다. 설치과정, 사용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깔끔한 매력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dock 이다.

* 다운 : http://delldock.com/

 

-Xwindows dock

 

맥용 dock을 생각하면 된다.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예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dock의 위치 이동이 안 되며, 모든 메뉴가 영어이고 복잡하기 때문에 기능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네이버에서 xwindows dock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

 

-그 외 프로그램

앞서 추천한 두 프로그램 외에 PC방에서 주로 사용하는 로켓독, 오브젝트독 등이 있다역시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2. 아이콘 변경하기

 

윈도우 기본 아이콘, 이제 지겹지도 않은가

아기자기하고 예쁜 아이콘들은 얼마든지 있고, 이 아이콘들을 사용해서 dock을 정리하면 dock이 몇 배는 더 예뻐 보인다.

아이콘은 포털 사이트에 검색만 해도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유치하고 귀여운 아이콘에서부터 깔끔하고 멋스러운 아이콘까지 다양하다.

 

-아이콘 사이트 추천 아이콘 파인더

 

* http://www.iconfinder.com

필자가 추천하는 사이트, 아이콘 파인더이다.

외국 사이트이긴 하지만, 검색이 용이하다. 자신이 원하는 테마 ‘love, pink, music, picture`등을 검색해서 원하는 아이콘을 다운 받으면 된다.

 

3. 배경화면 만들어 사용하기

 

배경화면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만 해도 자신의 PC 해상도에 맞는 배경화면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남들과 다르게, 좀 더 개성 있는 배경화면을 원한다면 자신이 직접 배경화면을 만들면 된다.

가장 간단하게 나만의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활용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포토샵을 활용하여 배경화면을 만들어보자.

 

1. 자신의 컴퓨터 해상도를 확인한다.

 

 

2. 포토샵에서 자신의 해상도 픽셀과 동일한 새 이미지를 만든다.

 

 

3. 원하는 배경색을 입힌다.

 

4. 마음에 드는 사진 몇 가지를 배경 이미지에 붙여 넣고, 정렬한다.

 

5. 간단한 문구를 입력한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나만의 배경화면이다. (델 독 + 다운받은 아이콘 + 직접 만든 배경화면)

만드는 배경화면은 너무 화려하지 않게, 깔끔한 사진과 문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아주 간단한 세 가지이지만, 이 세 가지로 인해서 내 컴퓨터가 한층 화사해지고 멋스러워질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차별화 된 컴퓨터, 개성 있고 예쁜 나만의 컴퓨터를 가질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