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레고로 만든 단편 영화가 있다?

작성일2011.01.04

이미지 갯수image 6

작성자 : 기자단

 

 사람은 누구나 무언가에 하나쯤 미쳐있다. 누구는 애니메이션 주인공에 미쳐있고 누구는 디즈니에 빠져 디즈니 캐릭터 용품을 사들인다. 우리 모두는 `오타쿠(어떤 분야·사항에 대하여 이상할 정도로 열중하며 집착하는 사람.)기질`을 가지고 있다.

 처음 오타쿠라는 단어가 강력히 부정적인 의미로 일부에게 사용되었다. 그러나 요즘 오타쿠라는 단어는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누구나 하나쯤 열광하는 그 무엇은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거부할 수 없는 사실이다. 무엇인가에 `오타쿠`적으로 빠짐으로써 우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만족을 얻기도 한다.

 

 

 

 나는 레고 오타쿠다. 항상 하나쯤의 레고를 지니고 다니고 레고 앞은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레고를 사랑하는 레고 오타쿠들은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남자라면 자신의 성을 쌓고 때로는 제트기나 자동차를 만들어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장난감 총 다음으로 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이 레고이기도 했다. 레고를 한 번이라도 만져 본 사람이라면 레고에 큰 애정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레고는 상상력과 두뇌를 발달에 좋아 아이들에게 선물해도 손색없는 아이템이다. 이렇게나 예찬을 하다니 나의 레고 사랑이 어느 정도인지 대략 짐작은 갈 것이다.

 

 

 

 

그런데 몇 달전, 레고의 LEGO CLICK이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레고 단편영화`를 발견했다.

 

 

 Ever wonder where big ideas come from If you`re a fan of LEGO bricks, eureka moments, or guys with odd mustaches, you really should see this. Great ideas just CL!CK.

 

 `자그마한 아이디어에 큰 날개를 달아 줄 레고의 상상공장`이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 단편영화는 2010년 1월에 레고사에서 만들어 유투브와 레고 CLICK (공식)홈페이지에 배포되었다. 국내에서는 큰 인기몰이는 하지 못했지만 전 세계인들이 이 동영상을 보고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인기에 힘입어 다른 시리즈의 레고 동영상 역시 업데이트 되고있다.

 레고의 단편 영화는 레고라는 소재로 멋진 단편 영화를 만듬으로써 색다른 마케팅 소구가 될 수도 있고 무엇보다 시각적으로 아이들을 자극하여 아이들을 좀 더 레고의 세계에 빠져들게끔 했다. 레고사는 이처럼 획기적인 방법으로 마케팅을 함으로써 인터넷을 사용하는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레고를 어필하고 오타쿠를 점점 늘려가고 있다. 짧고 굵은 이 영화가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어떠한가

 

 

 레고는 덴마크어로 `재미있게 놀다`라는 뜻을 가진 `LEG GODT`를 줄인 말이다. 

 덴마크 목수였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은 아내가 4명의 아이들을 남겨둔 채 병으로 세상을 떠나자 틈틈이 나무 조각을 다듬어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만들어주곤 했다.나무 인형들이 쌓이고 동네 아이들에게 이 장난감의 소문이 퍼져 모든 아이들은 올레의 장난감을 가지고 싶어했다. 그러나 가난한 탓에 아무도 돈을 주고 사지 못했고, 이에 올라는 식료품과 나무 인형을 맞바꾼다. 2차 세계대전 이후 합성 수지를 이용한 레고 벽돌을 만들게 되고(레고의 시초) 이에 힘입어 레고는 오늘까지도 다양한 레고시리즈를 탄생시키고 있다.

 

 레고는 10가지 원칙을 준수하며 레고 시리즈를 탄생시키고 있다.

 - 놀이의 가능성이 무한할 것, 여자아이와 남자아이 모두를 위한 것, 모든 연령의 아이들에게 맞는 것, 일년 내내 가지고 놀 수 있는 것, 아이의 건강과 편안함을 고려할 것, 적당한 놀이 시간을 지킬 수 있을 것, 발전, 환상, 창의력을 증대시킬 것, 더 많은 놀이의 가치를 증폭시킬 것, 쉽게 보충할 수 있을 것, 품질이 완전할 것

 

 이 덕분에 레고가 점점 발전하면서도 일관성있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다. 꾸준히 노력하는 레고의 열정에 나는 오타쿠가 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레고 오타쿠라서 행복하다.

 

 단편영화 출처 : http://legoclick.com/

레고사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ego.com/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