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Good Design? Dieter Rams!

작성일2011.01.11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대림미술관에서 2010년 12월 17일부터 산업디자인계에서 전설이라 일컬어지는 디터람스의 대표작품을 전시하는 전시가 열렸다.

 

 

 

 

 그의 디자인제품을 포함해 목업제품, 스케치, 영상물들 총 400여점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필히, 디자인을 공부하지 않는 학생들이라도 보고 나면 정말 배울 것이 많은 전시중 하나다.

 

 

 

 

 디터람스는 1955년부터 1995년까지 독일 BRAUN사의 디자인팀을 이끌어온 산업디자이너로 현대디자인의 역사에 중요한 가치 기준을 제시하며 후대의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디자인적 영감을 불어넣었다. 실제로 애플의 수석디자이너인 ‘조나단 아이브’ 역시 디터람스의 디자인에게서 많은 영향을 받아 제품을 디자인했다고 한다.

 

 

 

 

 

 

 이번 전시는 그의 대표작품들을 포함해 BRAUN사의 가전제품들과 VITSOE사의 가구들을 볼 수 있다. 그는 디자이너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철학 10계명을 만들어 그가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항상 그 철학을 지키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그의 작품들을 보면 그의 디자인철학이 어떻게 제품 속에 녹아들었는 지 알 수 있다. 50년대 디자인한 제품들이 현대의 디자인까지 영향을 미치는 그의 디자인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전시는 2010.12.17.~2011.03.20.까지 대림미술관에서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로 매주 월요일을 휴관한다. 도슨트 설명은 평일 12시/3시, 주말은 1시, 4시로 시간에 맞춰서 관람하면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다. (www.daelimmuseum.org)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