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계7대자연경관, 우리의 제주도를 위하여!

작성일2011.04.26

이미지 갯수image 4

작성자 : 기자단

요즘 방송에서는 세계7대자연경관에 제주도가 선정되어야 한다며 홍보하고 있다. 세계에서 7곳만 뽑는다니까 대단한 프로젝트인 것 같고, 제주도가 꼭 되었으면 하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 막상 어떻게 투표해야하는지, 어떤 점이 좋고 어떤 후보들이 있는지 등의 상세한 정보는 부족하다.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는 있지만 글만 길게 나열되어 있어 읽기가 쉽지 않다면, 지금부터 이 기사에 주목할 것!

 

<세계7대자연경관이란>

말 그대로 세계를 대표하는 7곳의 자연경관을 뜻한다. 스위스 New7wonders 재단이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2007년부터 440곳의 후보로 시작해, 최종 후보 28곳이 결정되었고, 20111111일에 7곳이 결정된다.

 

<최종 후보 28곳을 소개합니다!>

 

(출처: http://jejun7w.com 제주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

 

<투표방법>

투표는 20111111까지 진행되며, 투표방법은 크게 전화투표와 인터넷투표로 나뉜다.

전화투표001-1588-7715로 전화를 건 후, 한국어 안내를 선택하고 삐 소리 후 7715(제주도 선정코드)를 누르면 된다.

문자투표는 한글로 제주또는 영어로 ‘jeju(JEJU)`를 입력하고 001-1588-7715로 문자를 전송하면 된다.

인터넷투표New7wonders 홈페이지(http://new7wonders.com)에서 투표한다. 인터넷투표는 전화투표와는 달리 7곳의 자연경관을 모두 투표해야 한다. 즉 제주도를 포함한 다른 6곳을 함께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인터넷투표는 또한 회원가입 절차를 밟아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다.

순위선정방식은 투표에 의존하지만, 인구가 많은 국가가 유리할 수도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전문가 측에서 조정할 수도 있다. 투표 진행상황은 N7w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제주도가 선정된다면>

세계7대불가사의로 선정된 요르단의 사례를 보면, 관광수익이 최근 5년간 3배로 뛰었다고 한다. 제주도가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선정된다면, 이 또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개발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경제파급 효과가 1년에 6400억원에서 13천억원 정도 일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경제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와 이미지, 가치를 상승시켜주고, 국민들에게는 자긍심을 심어주게 된다.

 

<왜 제주도여야 하는가>

 

(제주도 용눈이 오름 *출처:제주도청 홈페이지)

 

제주도는 UNESCO 자연과학분야 3관왕을 달성한 천혜환경 청정지역이다. 또한 제주의 자연환경은 인간의 삶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어, 제주도에서는 자연과 인간, 문화와 역사가 공존함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는 한··일 동북아 3국의 유일한 최종 후보지로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는 자연경관으로 거듭나야만 한다.

 

 

제주도는 한국을 넘어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천혜의 자연경관이다.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제주도를 널리 알리고 홍보해야 한다. 특히 국내 투표는 물론이고,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홍보와 전국가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다.

 

*(출처: http://jejun7w.com 제주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