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dicagallery.com & 아이콘생성기Iconizer

작성일2011.05.31

이미지 갯수image 2

작성자 : 기자단

 

리뷰신이 빙의된 듯 함영민의 디카갤러리

dicagallery.com

 

아이패드2에 대한 정보를 뒤지다가 찾은 곳이 함영민의 디카갤러리다. 사진과 함께 필요한 부분만 꼭꼭 찔러주는 친절한 설명으로 눈길을 끌었다. 아이패드2와 1이 다른 점, 3G라면 어느 이동통신사를 쓰는 게 나은지 등 길지도 않고 원하는 내용만 있었다. 아이패드 말고 다른 게시글을 보다가 상당히 놀랐다. 일단 주인장의 관심사가 대단히 넓다. 스마트폰, 피처폰, 테블릿 PC, 디지털 카메라, 노트북, 헤드폰, 텔레비전, 심지어 자동차까지 리뷰한다. 전기가 통하는 물건은 모두 리뷰하는 것인가,라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 업데이트 양도 엄청나서 하루 약 2개꼴로 글을 올라온다. 동양의 공부법에 思之思之鬼神通之라는 말이 있다.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 귀신이 와서 알려준다는 뜻인데, 리뷰를 하고 또 리뷰 하니 이제 리뷰의 신이 된 것인가. 장점에다 단점, 기술과 산업을 둘러싼 이야기까지 술술 풀어낸다. 참고로 최근 주인장이 갤럭시 S2의 단점을 거론한 글을 올렸다가 아주 난리가 났다. 수천 개의 댓글과 논쟁 끝에 결국 단점을 올린 게시판은 중단되고, 갤럭시 S2의 장점을 올린 게시판만 남았다. 삼성전자 측과 주인장이 협의 중이라고 하는데, 이런 식으로 ‘장점’만 남게 되는 것인가.

 

 


 

 

손가락 까딱마저 귀찮은 자의 전화법

아이콘생성기Iconizer 

 

내 아이폰은 회사에서 사 준 것이다. 21세기 스마트한 시대를 앞장서야 한다며 모든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꼭 써야 한다고 하기에 반쯤은 강제로 아이폰을 쓰게 됐다. 그래서 쓰게 된 아이폰의 최대 사용 용도는 여친에게 전화 걸기다. 증강현실도 아니고, 영화감상도 아니고 그냥 전화 걸기다. 아무리 스마트해도 전화는 전화인 셈. 그래서 가장 유용하게 쓰는 어플은 특정한 기능의 아이콘을 직접 만드는 ‘아이콘 생성기’다. 자신이 원하는 전화번호나 웹사이트 등을 아이콘으로 만들어 한 번 터치로 실행시켜준다. 즉 <전화-즐겨찾기-여자친구>로 진행될 것을 <여자친구 아이콘> 한 방에 끝내게 해준다는 말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자주 쓰는 하단 바에 ‘여친문자’와 ‘여친전화’가 있다. 참으로 친(親)여친적인 환경을 구축해놓았다. 자신이 가진 사진으로 아이콘을 만들 수도 있으니 첫화면 꾸미는 맛도 있을 테다. 가격은 0.99달러

가능한 디바이스 : 아이폰

 

 

 

본 기사는 대학내일에서 영현대에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