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혼자서도 쉽게 배우는 양모펠트!

작성일2011.06.15

이미지 갯수image 6

작성자 : 기자단

 

 나만의 색깔이 묻어있는 천을 만들어 가방, 악세서리 혹은 인형과 같은 예쁜 소품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그 정답은 바로 펠트 공예! 오늘은 나만의 특색 있는 소품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펠트공예, 그 중에서도 시간과 노력만 있다면 손쉽게 할 수 있는 물펠트의 기초작업인 평면작업에 대해 배워보자! 우선 펠트에 대해 알아보자.

 

 

 

 양모펠트라는 것은 양모, 즉 양의 털을 가공한 양모를 바늘로 찌르거나 비눗물로 펠트화시켜 변화를 준 다음, 그것으로 다양한 것들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양모펠트는 니들 펠트와 물 펠트로 나뉜다.

 

 

 

 바늘 자체에 특수 제작된 요철을 이용하여 양모와 양모를 서로 엉키게 하여 형태를 만드는 펠트공예 기법이다.

 

 

 

 물과 중성세제를 이용해 양모를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초보자들에게는 재료도 많이 필요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방법이다. 이 글에서는 초보자들이 어려워할 수 있는 이 물 펠트를 별다른 재료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하려 한다. 그 중에서도 물 펠트의 기초작업이자 물 펠트의 가장 중요한 작업인 평면작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물 펠트의 평면작업으로 양모를 원단화 시켜 다양한 소품으로 응용할 수 있다.

 

자 이제 그럼 물 펠트 쉽게 하는 법에 대해서 배워보자!

이제 이렇게 만들어진 펠트천을 가지고 나만의 개성있는 소품을 만들어 보자!

▲ 연필꽂이로 응용한 모습!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