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더운 여름엔 워터파크로 떠나볼까?

작성일2011.07.05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기자단

    

 무더운 여름이 다시 찾아왔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의 행선지는 바로 워터파크! 더위도 피하고 시험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곳. 워터파크에 주목해보자.

 

 

    

 

 다양한 워터파크가 새로운 어트렉션을 쏟아내는 요즘엔 그만큼 즐길 거리도 다양해졌다. 워터파크라면 흔히 캐리비안베이와 오션월드 두 곳을 대표적인 워터파크로 꼽는다. 같은 워터파크지만 다른 매력을 가졌다는 사실. 나에게 맞는 워터파크는 어디일까

 

 

    

 캐리비안 베이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워터파크이다. 위치상 수도권과 인접해 있고 20대인 젊은 층이 주로 찾는 곳이다. 어트렉션과 파도풀, 유수풀의 강도는 오션월드에 비하면 약하지만, 썬베드와 같은 부대시설 및 새로 오픈한 아쿠아루프가 (체감속도가 90km/h 일 정도로) 강한 스릴감을 즐기는 젊은이들과 어울린다. 또한 여러가지 이벤트로 다양한 공연이 많다. 친구들이나 연인과 함께 여유롭고 스릴있는 여름을 보내기에 적합한 워터파크.

 

 

 오션월드는 강원도 홍천해 위치한 워터파크이다. 대명 비발디 파크 안에 있기 때문에 주변에 펜션이나 리조트 이용등의 숙박 시설이 잘 되어었다. 그렇기 때문에 숙박을 겸하여 가족여행을 올 수 있어, 주로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워터파크이다. 락커와 사우나 시설이 잘 되어 있어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어트랙션 수도 많고 파도풀과 유수풀이 캐리비안 베이에 비해 강한 편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도 잘 되어있기 때문에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많은 편이다.

 

 

 

    

 

 어떤 워터파크를 갈 건지 결정했다면 이제 출발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 한다. 워터파크 시즌에는 주차장이 더 붐비기 때문에 대학생들은 자가용보단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캐리비안 베이는 대중교통편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버스를 확인해 주면 된다. 홈페이지 내 교통정보 참고 사이트

http://www.everland.com/caribbean/cari_information/traffic/traffic.html

 

 오션월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 오션월드에서 계열사의 대명투어에서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여러 지역에 셔틀버스가 오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오션월드 무료 셔틀버스 참고 사이트

http://www.daemyungresort.com/vp/event/110425_ow_bus.asp

 

 

 

 

 

 

 캐리비안 베이 장점

캐리비안 베이는 17세기 카리브 해 연안에 나타나던 해적들의 산악지대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다. 해적을 테마로 하여 마치 이용객들이 그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주로 맨몸을 이용하는 슬라이드가 많아 아찔하고 스릴감 넘치는 어트랙션이 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어트랙션 역시 맨몸을 이용한 스릴감있는 어트랙션 이라는 것. 주로 젊은층이 많이 찾아와 젊은이들의 열정과 활기를 느낄 수 있다.

 

캐리비안 베이 단점

가족단위로 즐기기에는 어트랙션의 제한이 많을 수 있다.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오션월드에 비해 교통이 불편하다. 하지만 대중교통은 잘 되어 있는 편이다.

 

오션월드 장점

오션월드의 테마는 이집트이다. 이집트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오션월드 입구에서부터 피라미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오션월드 내 곳곳에 피라미드, 스핑크스, 파라오 등이 배치되어 이집트의 신비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어트랙션이 굉장히 다양하고 많다. 가족단위로 즐기기에 적합한 워터파크이다.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서 교통비를 줄일 수 있다.

 

오션월드 단점

캐리비안 베이에 비해서 실내가 좁은편. 실내는 주로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지 않는 지역은 교통이 불편할 수 있다.

 

 

 

 

 

 

 

 캐리비안 베이와 오션월드 외에 다른 워터파크를 이용하고 싶다 우리나라 곳곳에 위치한 워터파크를 알아보자.

 

 

◇ 웅진플레이도시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수도권의 워터파크! 특히 인천과 부천에 사는 사람들이 가볍게 놀러가기에 적합한 거리이다. 이 워터파크는 모두 실내로 되어있어 비가오던 눈이오던 마음껏 즐길 수 있다. http://www.playdoci.com/

 

 

◇ 블루캐니언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 위치한 블루 캐니언 워터파크. 강원도의 특징을 살려 천연광천수를 이용하였다.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다른 워터파크와 달리 워터파크 안에서 모자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www.bluecanyon.co.kr/

 

 

◇ 설악 워터피아

 

 설악산 한화리조트에 위치한 설악 워터피아. 100%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천 테마파크가 특징이다. 4계절을 색다른 경험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이다.

http://www.seorakwaterpia.co.kr/

 

 

◇ 캘리포니아 비치

 

 경주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비치는 캐나다 회사에 의뢰하여 제작된 '젊음'과 '열정'을 컨셉으로 하였다. 국내에선 느낄 수 없는 강한 스릴감이 있는 어트랙션들로 구성되어 있다. 젊은이들에게 맞는 새로운 테마의 워터파크이다.

 

 

 

◇ 오션 700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 위치한 워터파크 오션 700. 최근 tv 프로그램 협찬으로 화제가 되어 검색어에 오른적이 있다. 실외도 있지만 실내가 특화된 실내형 워터파크이다. 가족과 즐기기도 좋고 연인과 함께오기도 좋은 시설을 갖추었다. http://www.alpensiaresort.co.kr/    

 

 

◇ 피크 아일랜드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 위치한 워터파크 피크 아일랜드. 국내 최초의 알파인 신장형 워터파크이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은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다. 시설이 대부분 실내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http://www.peakisland.co.kr/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