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잉여족을 위한 TV 시청 가이드

작성일2011.07.05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방학이 시작되었는데도 집에서 뒹굴고 있는 대학생들, 주말이지만 데이트할 애인도 없는 싱글족, 혹은 무덥고 습기 찬 날씨를 피해 오늘은 집에 있기로 작정한 사람들. 만약 당신이 이러한 사람들 중에 한 명이거나 이들처럼 잉여생활을 일삼는 잉여족이라면 하루 온종일 TV 시청을 하는 것은 일도 아닐 것이다.

    

  그런 당신을 위해 이제부터 알짜배기 tip만을 모은 잉여족을 위한 TV 시청 가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집에서 TV를 시청할 때 딸랑 과자 한 봉지 손에 쥐고 소파에 눕는 다면, 당신은 아직 제대로 TV 보는 법을 모르는 것이다. 전쟁터에 나가려면 총을 들고 나가야 하듯, 오늘 하루 TV를 보기로 작정했다면 당신이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다.

 

첫 번째, TV 편성표

 

TV편성표 없이는 알찬 TV 시청도 없다. 어떤 프로그램이 언제, 어떤 채널에서 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TV를 키면 무작정 채널을 돌리다가 봤던 드라마를 또 보는 일밖에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TV 편성표를 보는 방법은 각양각색이다.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신문에서 제공하는 TV 편성표가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포탈사이트에서도 편성표를 제공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도 다수의 TV편성표 어플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이러한 다양한 TV편성표들은, 사용자들에게 점점 더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포탈사이트의 TV편성표

 

네이버나 다음 등의 인터넷 포탈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TV 편성표를 검색해도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등의 프로그램 편성표가 웹페이지에 나타나지만, 더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포탈사이트가 따로 제공하는 편성표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출저: 네이버)

 

네이버의 TV 편성표는 개인의 편의성을 최대한을 고려한 맞춤형 편성표라고 할 수 있다. 먼저 프로그램에서는 지역별 채널 등을 포함하여 검색할 때 보다 더 광범위한 채널을 제공하며, 프로그램들의 간단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다.

 

또한 개개인의 선호도를 기준으로 장르별로 편성표를 정렬할 수 있으며 마이채널이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자기만의 채널 편성표를 이용 할 수 있다.

 

이것뿐만이 아니다. 기다리던 TV 프로그램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네이버에서는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출저: 다음)

 

    포탈 사이트 다음의 경우에는 최근의 인기 프로그램들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동 시간대 프로그램들의 시청률을 비교할 수 있는 ‘TV 가이드를 제공하기도 한다.

 

네이버 TV 편성표 링크: http://tvguide.naver.com/

다음 TV 편성표 링크: http://movie.daum.net/tv/

 

 

 -스마트폰의 TV 편성표

 

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그에 따라 스마트폰의 다양하고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는 TV 편성표도 빠질 수 없다. TV 편성표 어플에는 `TV 편성표 `TV time’, `헬로 TV’등이 있다.

 

  

  `TV 편성표어플의 경우 네이버와 다음의 유용한 기능들이 종합되어 있어 포탈사이트의 것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먼저 기본적으로 지상파, 스카이라이프, 케이블 채널들을 카테고리 별, 장르 별로 볼 수 있게 되어있으며 검색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의 편성표와 같이 맞춤채널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알림 기능 또한 포함되어 있다. 또한 다음의 TV가이드와 같이 실시간 순위 메뉴를 통하여 어플 사용자들이 추천하는 TV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물론 직접 어플 사용자로서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에 대해 댓글을 달며 다른 사용자들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두 번째, 리모컨 어플

 

누구나 TV를 볼 때 사라진 리모컨을 찾느라 애를 먹거나 멀리 있는 리모컨을 가져오기가 귀찮아 그냥 보던 채널을 하는 수 없이 본 경험 등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리모컨 어플이다.

 

   스마트폰에서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리모컨 어플을 찾을 수 있는데, 검색하여 사용할 때는 자신의 집에 있는 TV 모델에도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리모컨 어플들은 주로 `LG TV Remote’ `Samsung Remote’ 처럼 브랜드 별로 제공된다. 또한 그 브랜드 내에서도 따로 사양이 맞는 모델들은 명시하기 때문에 확인하여야 한다.

 

이렇듯 편성표, 리모컨 어플 등이 철저하게 준비된다면 TV시청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채널을 다 돌려볼 필요가 없고 리모컨을 굳이 찾을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 또한 절약할 수 있어서 알찬 TV시청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TV를 시청하기 전에 필요한 것이 다 준비되었다면, 이제 TV 시청을 재미있게 즐기는 것만 남았다. 소파에 앉아서 그냥 TV를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지만, TV 시청을 200% 즐기는 방법들도 있다.

 

첫 번째, 스마트폰 어플 활용하기

 

앞서 소개된 바와 같이 스마트폰에서는 TV 시청에 유용한 다양한 어플들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그러한 어플들을 잘 활용한다면, TV 시청을 하는 즐거움이 배가 될 뿐만 아니라, 때아닌 선물까지 `득템'할 수 있다.

 

 

-NATE TV 검색

 

최근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검색순위는 인터넷 뉴스의 소재로 사용될 만큼 화두가 되는 이슈거리이다.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포탈사이트는 NATE라고 할 수 있다. NATE는 검색 순위뿐만 아니라 시사, 스포츠, 연예 뉴스 등 분야별 뉴스가 관심도에 따라 랭킹 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러한 NATE의 이슈 랭킹의 특징은 TV편성표 어플과 접목되어 `NATE TV 검색어플로 스마트폰에 등장했다. 검색순위에는 현재 방영중인 TV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소재가 자주 등장한다. 이러한 TV 시청자의 검색 욕구에 맞는 것이 바로 Nate TV 검색 어플이라는 것이다.

 

NATE TV 검색 어플은 TV 편성표 어플들과 같이 편성표라는 구성을 기본으로 하는 어플이다. 하지만 단순히 편성표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TV를 보면서 궁금한 것이 등장할 때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엔진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어플 자체에서 현재 방영중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키워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따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버블타임

 

또 다른 TV 시청의 재미를 더하는 어플로는 버블타임이 있다. 버블타임은 간단히 말하면 TV를 보며 어플 실행 시 카메라에 나타나는 버블을 잡으면 선물을 받게 되는 꿩 먹고 알도 먹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다.

   버블타임은 카메라에 나타나는 버블들은 잡으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게임형 어플이다. 하지만 이 어플 또한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게임의 `증강현실이라는 특징적 요소가 TV 시청과 접목된 형태이다. 이 어플은 TV를 시청할 때 몇몇 케이블 채널(CGV, tvN, Mnet, 온스타일 등)에서 나타나는 선물 쿠폰 정보를 포착하여 해당 선물을 얻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본방 사수 이벤트등과 같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즐거움과 선물을 동시에 제공한다. 주어지는 상품들은 음식점의 쿠폰에서부터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하다.

 

두 번째, 이색 상품 활용하기

 

최근 남자들의 뜨는 옆머리를 눌러주는 `매직 모히칸’, 혹은 소맥을 만들어 먹기 편한 소맥잔등 이색적인 아이디어 상품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렇듯 이색적인 상품은 언제나 우리에게 신선한 재미를 안겨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TV 시청할 때에 쓰이는 이색 상품도 존재한다. 이러한 TV 시청용 이색 상품들은TV 시청할 때 보는 재미를 더해주거나, 편의성을 제공하기도 한다.

 

 

 

 

푹신한 소파에서 아무리 편하게 TV 시청을 즐겨도 내 척추, 눈까지 편할 리는 만무하다. 또한 여성들에게는, 장기간 TV 시청은 자연스레 살을 불리는 행위가 될 수 있다. 따라서 건강한 TV 시청을 위해서는 사이사이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과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TV 볼 때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법

 

1.     상체 스트레칭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다. 양손을 깍지로 끼고 팔은 위로 올릴 수 있는 만큼 쭉 뻗는다. 시선은 정면, 엉덩이가 뒤로 나오지 않도록 다리와 바닥이 수직이 되도록 한다.

2.     , 복부 스트레칭

배를 바닥에 깔고 엎드려 눕는다. 누운 자세에서 양팔을 짚고 상반신을 일으켜 잠시 멈춘다. 이때 다리는 구부리지 않고 곧게 편 상태에서 얼굴을 정면 혹은 천장을 바라본다.

3.     가슴과 팔 스트레칭

양 다리를 안정적인 자세로 선채 양팔을 깍지 낀 상태에서 뒤로 쭉 뻗는다. 그 상태로 상반신을 앞으로 숙인 후 깍지 낀 손과 팔이 머리에 닿을 만큼 쭉 뻗어준다.

4.     다리와 허리 스트레칭

다리를 벌릴 수 있는 만큼 허벅지 안쪽에 자극이 올 때까지 벌리고 앉는다. 벌린 다리는 무릎을 굽히지 않고 허리 또한 꼿꼿이 세울 수 있도록 한다. 손으로 오른다리를 잡고 허벅지와 배가 닿는 느낌으로 숙인다.

 

    눈 건강을 위한 음식 Best 4

 

 

1. 늙은 호박: 눈을 밝게 해주는 비타민 A 풍부

2. 시금치: 눈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루테인 함유

3. 블루베리: 노안을 회복시키는 안토시아닌 함유

4. 당근: 눈의 피로를 없애주는 베타카로틴 함유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