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소박하지만 우아한 아름다움을 지닌, 약현성당

작성일2011.07.15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약현 성당( 중림동 성당 )1년 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제빵왕 김탁구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주인공들이 사랑의 결실을 맺는 배경이 되었던 성당이다. 이 두 드라마 이외에도 많은 영화나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을 만큼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다. 또 이 곳은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장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소박하지만 우아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이 곳은 그 아름다운 외관만큼이나 뜻 깊은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공간이기도 한다. 이 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건물로 1892년에 설립되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교회건축이라는 점과, 순수한 고딕양식은 아니지만 벽돌로 된 고딕성당으로 한국 건축사에 있어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곳이다.  이 역사 깊은 장소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한다. 하지만 그 방문 목적도 여러 가지이다.

 

 

 

 

 이 곳이 종교적인 역사성을 지닌 건물이라는 점에서, 또 현재에도 미사가 집전되는 성당으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이 성지순례를 목적으로 오거나 기도를  하러 온다.

 

 

 

 이 곳은 모든 것이 빠르게 움직이는 서울 도심 속에 위치한 곳으로, 잠시나마 한적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산책을 오는, 또는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이 곳은 아름답기로 유명한 성당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결혼식과 같은 행사가 열리곤 한다. 또한 영화나 드라마의 프로포즈 배경으로도 많이 촬영된 곳이기 때문에 둘만의 멋진 프로포즈를 하고 싶은 연인들이 찾기도 한다. 특색 있는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이라면, 이 곳을 방문해 영화나 드라마 속 주인공들처럼 둘만의 가상 결혼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주인공들 결혼식의 배경이 되었던 약현 성당. KBS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中'

 

주인공들이 사랑을 약속하는 장면의 배경이 되었던 약현 성당. SBS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中'

 

약현성당 가는길

 

성당 방문 시 주의할 점!

 

 성당 안은 신성한 공간으로 발이 보이는 신발 ( 슬리퍼, 샌들 )과 살이 많이 보이는 짧은 옷 ( 민소매, 짧은 반바지, 짧은 치마)도 지양하는 것이 좋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