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자되기 프로젝트!!! "잘키운 통장하나 열 펀드 안부럽다"

작성일2011.07.15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모든 사람들은 부자를 꿈꾼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월급통장,적금통장,이율높은통장,부자되는방법,월급통장,적금통장,이율높은통장,부자되는방법,월급통장,적금통장,이율
높은통장,부자되는방법,부자되는방법,부자되는방법
   ,부자되는방법,부자되는방법,부자되는방법,

모든 사람들은 부자를 꿈꾼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길거리에서 로또를 구입해야하나 물론 1등이 된다면 부자가 될 수도 있겠지만..  복권에 당첨될 확률은 벼락맞을 확률보다 낮다. 이런 부정확한 미래를 생각하기 보단, 좀 더 현실적으로 부자의 마인드로 접근을 해보자.

 

 

 

세계부자들 중 유명한 피터 린치와 워렌 버핏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피터 린치는 돈을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모님과 함께 사는 동안에 가능한 한 일찍 저축을 시작 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때는 생활비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 시기이기 때문에 부모님 슬하에 있을 때 열심히 절약해서 저축하면 분가해서 생활비가 더 많이 필요할 때 그만큼 더 여유롭게 살수 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피터 린치의 “빅 벨리와 샐리”의 사례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빅 벨리는 부모님과 함께 살기 때문에 모든 월급을 저축할 수 있는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금 2000달러를 내고 2만 달러짜리 “카마로”라는 자동차를 샀고, 나머지 1만 8000달러는 자동차의 할부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아서 연이율 11.67%로 매월 400불을 5년동안 갚아가기로 했다.

한편, 부모님과 함께 살고있는 샐리도 월마트에서 계산대 직원으로 있지만, 그녀는 좋은 차를 사지않고, 2000달러 짜리 중고차를 일시불로 주고샀다. 그리고 자동차 할부금융회사에 한 달에 400달러를 지불하는 대신 그녀는 돈을 저축하고 펀드에 가입해 400달러씩 투자를 하여 나중에는 종자돈을 만들고 주택에을 구입할수 있게 되었다.

(참고서적:“피터린치의 부자이야기”의 내용 中에서..)

 

투자의 귀재 오마하의 현인 “워렌 버핏”의 부자 이야기를 들어보자.

-워렌버핏은 14세일 때에는 신문배달 등 각종 사업에서 얻은 이익을 저금해, 그 돈1200달러를 투자하여 네브래스카 주의 농지를 사들였다.

(참고서적:“워렌버핏의 부”의 내용 中에서..)

 

피터 린치와 워렌 버핏은 둘 다 검소한 생활을 하고 저축을 하여 그 돈으로 투자를 하였다는 공통점이 있다. 모든 부자들이 위와 같은 방식으로 부자가 된것은 아니지만 그 외에 많은 국내외의 부자들은 대체적으로 검소하고 또한 저축을 했다는 이야기들이 있다.

자, 이 이야기를 듣고서 모은 돈을 집안에 장롱에만 숨겨두고 있을 텐가 물론 집안에 아래와 같은 튼튼한 금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둘 수도 있겠지만 은행 금고외엔 솔직히 불안하지 아니한가 그럼 가장 안전하면서도 수익이 높은 은행통장에 예금을 예치 시키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이다.

(사진출처:선일금고)

 

 

 

복리란 “이자 계산 방법의 하나로 일정기간 이자를 축적하여 원금에 가산시킨 후 이것을 새로운 원금으로 계산하는 방법”이다.

 

복리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 한 일꾼이 한달 동안의 노동의 대가로 세경을 쌀 한톨로 시작해서 매일 두배씩 늘려받겠다고 하자 주인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그러자"라고 한 후 한달뒤에 세경을 주려고 계산을 해보니 256가마를 지급해야만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위의 재미있는 복리의 이야기를 토대로 학생의 현실에 예를들어 적용하여 보겠다.

 

※조건※

- 학생이 전부 연간 받는 용돈을 모두 통장에 예금 할 경우

- 학생의 첫해 용돈은 백만원

- 부모님께 매년 용돈을 두배씩 달라고 제시

- 부모님이 학생의 제안을 받아들임

 

▼ 복리의 이야기를 토대로 예시를 든 도표(연 이율 4.5%로 계산)

 

복리로 받지 않고 매년 백만원씩의 용돈을 받앗더라면 \10,000,000의 금액만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 학생은 복리로 용돈을 받게된 후 10년뒤 통장에 저금한 용돈이 \56,430,000 이나 불어 있었다.

그렇다 워랜버핏은 복리를 어렸을적부터 이해하고 이것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투자에 접목시킨 것.

 

요즈음, 대학생들은 재테크에도 상당히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그 대학생들이 졸업을 하게되고 취업을 하고 각 회사에 입사할때 만들어주는 입, 출금용 기본 통장을 사용하게되면 연간 세금 제외 후에는 0.*%때의 이율을 받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 대학생들이 취업 후 골라 볼 수 있는 높은 이율의 통장을 알아보도록 하자.

 

▼ 각 은행별 월급통장 혜택

 

한때 증권사들의 CMA 통장이 유행하던 시절이 다시 지나가고, 요즘 뜨고있는 각 은행사들의 고금리의 월급통장들, 위 의 은행들 외에 다른 은행에도 월급통장이 있지만, 그 중 가장 높은 이율을 가지고 있는 월급통장을 발행하는 은행들만 나열해 보았다.

 

각 은행별로 주요혜택이 있지만 현재 최고로 우대해주는 SC제일은행으로 연4.5%의 금리를 주고있다. 단, 매월 꼬박꼬박 70만원 이상의 일정 금액을 입금해야하는경우 이다. 타 은행도 마찬가지로 보통 월 50~200만원씩 꼬박 입금을 해야 높은 금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요목조목 알아보고 미래에 본인에게 맞는 월급통장을 잘만골라도 노후대책은 확실하지 않을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