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숨겨진 3인치의 비밀

작성일2011.08.20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뜨거운 여름이 찾아오기 전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섹시한 비키니 수영복을 입는 상상을 한다. 올 여름에는 꼭 성공하고 말리라! 하며 미란다 커의 사진만 오매불망 바라보며 다짐을 한 것도 잠시. “ 다이어트는 원래 내일부터 하는 거야.” 하고 나약한 모습을 보인 적이 대체 몇 번째 였던가. 올해 여름도 의지박약으로 S라인 만들기에 실패했다고 지금도 늦지 않았다. 다가오는 가을 당신의 옷맵시를 살려주며 건강도 함께 찾아줄 다이어트를 함께 시작해 보자.

 

 

 

 

 

다이어트를 지속하지 못하고 쉽게 포기하는 큰 원인중의 하나는 자신의 몸 상태를 바르게 알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의 첫 단추를 잘 꿰기 위해서는 체중이 아닌 신체 사이즈와 체성분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반 체중계에 의지하기 보다는 체성분과 골격근량, 지방 량 비만진단도 등이 상세하게 나와있는 인바디(InBody)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 근육의 발달 정도와 체지방 량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체중이나 영양상태 혹은 신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어떠한 식단과 운동을 해야 하는지 미리 파악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난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인바디 검사를 통해 운동량과 식이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인바디 검사는 비만 전문 치료기관 등에서 검사를 받아 볼 수 있으며, 가까운 보건소에서도 무료로 검사가 가능하다. 검사횟수는 한 달에 한 번 정도가 이상적이다.

 

 

 

 

 

 

다이어터들이 가장 참기 힘들어 하는 유혹은 다름아닌 음식일 것이다. 다이어트의 8할은 음식, 운동은 2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이나 중요하고 지키기가 힘들기 때문에 식단조절은 본인의 굳은 의지와 노력을 필요로 한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거론 되는 대표적인 것들은 이루 나열 할 수 없이 그 종류도 다양하고 많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바디 체크 후 자신의 영양상태에 맞추어 골고루 잘 섭식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들 중에서도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닭 가슴살 인데, 닭 가슴살은 지방함유량은 적으면서 단백질은 풍부하다. 다이어트를 하며 손실 될 수 있는 체내 단백질을 보충해주면서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다이어터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하지만 닭 가슴살 특유의 비릿한 향 때문인지 섭취하기가 쉽지는 않은데 이 경우, 시중에 판매하는 훈제 닭 가슴살을 먹거나, 닭 가슴살을 이용한 볶음밥, 카레 등을 만들어 먹으면 훨씬 섭취하기에 수월하다.

 

 

이와 더불어 다이어트 시 손실 되기 쉬운 체내 수분보충이나 비타민 보충은 채소를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은데, 양파와 파프리카를 식사 시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다. 특히나 양파는 간기능을 강화시키며 혈액을 정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하고 지방분해를 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파프리카 역시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식습관의 변화를 시작했다면, 다이어터로서 마지막 과제는 바로 운동일 것이다. 운동을 시작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원칙은 바로 무리하지 않으면서 꾸준히 지속해야 한다는 점이다. 누구나 알고있는 간단하고 쉬운원칙 같으나 의외로 지켜지기가 쉽지않다.

 

 

그리하여 마지막 3인치 에서는 하루 30분 투자로 건강과 멋진 몸매를 가꿀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알리고자 한다. 조금만 부지런하고 끈기를 가진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Step 1.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땀내는 10

 

 

: 30분 운동법의 처음 10분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신체 온도를 높여주는 것이다. 짧은 시간 같지만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꼭 필요한 과정이므로 간과해서는 안된다. 가볍게 10분정도 경보를 한다거나 조깅을 하는 방법, 혹은 10분 동안 줄넘기를 하는 방법 등이있다. 줄넘기의 경우 한번에 많은 횟수를 하기보단 100회 정도씩 여러 번 끊어서 10분간 하는 것이 좋다.

 

 

 

Step 2. 근력운동 15

 

 : 대부분의 남성들은 흔히들 '몸을 만든다라고 할 때, 몸에 군살을 없애고 멋진 근육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이에 비해여성들은 몸에 근육이 붙는다 라고 하면 마치 운동선수 같은 발달된 근육이 생길까 지레 겁을 먹기가 쉽다. 하지만 실제로 체중관리를 위한 근력운동 수준에서는 운동선수 만큼의 발달된 근육이 생기기 어렵다.

 

근력운동은 신체에 불필요한 체지방들을 근육화시킴과 동시에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쉽게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어 준다. 같은 키, 같은 몸무게인 두 사람의 체형이 달라보이는 이유는 바로 근육량 차이가 기여하는 바가 크기 때문이다.

 

 

 

 

 

 

 

 

 

 

 

 

 

 

Step.3 마무리 스트레칭 5

 

 충분히 땀을 흘리고 몸이 이완 되었을 시에 스트레칭을 5분정도 실시한다. 일반적으로 운동전후 모두 스트레칭을 실시하긴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스트레칭이란 안쓰는 근육을  최대한 자극시켜서 몸을 풀어주는 동작이므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으로 몸을 충분히 풀어준 뒤에 실시하는 것이 좋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