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연.애.특.강.

작성일2011.08.25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기자단

 

   

 

오늘도 우리는 수많은 커플들의 애정행각 속에서 살고있다.

그런데

우린 왜 없는 걸까   아니.. 어쩌다 이 지경까지 됐을까

 

 

 

 

 

 

 그 남자, 그 여자ㅡ

대학생이 되면 누구나 풋풋한 연애를 꿈꿉니다.

내 몸을 짓누르던 입시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화창한 봄날, 따스한 햇살 같은 그, 혹은 그녀가 마치 내 옆에 짠- 하고 나타날 것만 같았죠.

 

 

...

 

단지 그런 상상은 한낱 꿈에 불과했던 것일까요

 

왜 나에겐 그런 기회조차 찾아오지 않을까요

왜 아직도 나는 모태솔로인거죠...ㅠㅠ 항상 옆이 허전해서 쓸쓸합니다.

이젠 그 쓸쓸함에 익숙해지려고 까지 하네요.

 

올 여름, 피서를 함께 떠날 반쪽을 만들고 싶었으나 번번히 실패한 당신. 대학생이 되면 당연히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생길 줄 알았지만 그렇지 못한 냉혹한 현실에 오늘도 힘이 빠지는 당신!

 

외로운 당신에게 영현대가 제안합니다!

 

 

 

 

 

 

그렇다면 대체, “나는 왜 솔로일까

이 질문이 시사하는 바는 크다. 이는 단순히 짝이 없어서 외로운 그 남자 그 여자 라는 문제를 넘어 자기 비하로 까지 갈 수 있는 심각한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질문은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이해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그대여, 왜 아직도 솔로인가

이제 그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자기 자신을 집중분석 해보자!

 

 

 

step1. 의상 -

 

" 에이- 어차피 지나가는 누구랑 잘 될 것도 아닌데 뭐. "

 

그 지나가는 누구가 바로 당신의 반쪽이 될 수도 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던가 그럼 이제 제발 그 세살 버릇은 남을 주던지 아님 아예 뿌리째 뽑아버리자. 언제까지 동네 슈퍼 가는 듯한 편안한 옷차림.. 아니 후줄근한 옷차림만 고수할텐가

  세상에 못난 사람은 없다. 다만 게으른 사람이 있을 뿐이다. 라는 혹자의 유명한 말이 있듯이, 이제는 츄리닝 차림을 벗어나야 한다. 굳이 화려하고 많이 꾸미라는 얘기가 아니다.

 평상시에 의상에 조금만 신경을 쓰자는 얘기다. 가령, 당신이 여성이라면 운동화 보다는 플랫슈즈를, 고무줄바지보다는 핏이 예쁜 청바지나 치마를 입어보자. 또한 당신이 남성이라면 안경보다는 렌즈를, 부스스한 머리보다는 헤어 제품을 살짝 발라 손질한 머리를 보여주자.

  이렇게 겉모습을 꾸미는데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을 하다 보면 자신감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실제로 소개팅과 같은 자리에서 무슨 옷을 입어야 할지, 어떻게 꾸며야 할지 감조차 못 잡는 총체적 난국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step 2.

  

처음 만난 남녀. 물론 어색하고 쭈뼛할 것이다. 하지만 언제까지 뻘쭘해하고 어색해 하기만 할 것인가!

이럴 땐 당황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리드하는 모습을 보이자. 그리고 공통의 관심사를 부각시켜 이야기를 이끌어내자. 간단한 취미, 이슈, 가십, 좋아하는 것들로 이야기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 서로에게 배려하는 모습을 보일 것. 미디어캠퍼스(www.imcampus.com)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성에게 매력을 느낄 때는상대를 배려해주는 세련된 매너를 보일 때라고 한다.

첫인상을 많이 좌우하는 외모에 그다지 자신이 없다면 좋은인상과 함께 상대방을 배려하는 행동과 대화를 계속 이어나가보자. 당신의 진정한 내면이 오히려 더 부각되어 상대방을 매료시킬 것이다.

   

 

 

그리고 이런 행동&대화는 제발 그만~!!

 

대화 도중에 핸드폰을 쳐다보거나 딴청 부리지 않기.

- 상대방에 대한 무관심 혹은 배려심이 결여 된 것 처럼 보일 수 있다.

 

첫만남인에도 불구하고 과거 연예 경험이나 옛 사랑을 묻지 않기.

- 과거는 과거일 뿐! 상대방의 과거에 집착하지 말자. 쿨하게!

 

그리고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이지 않기!

- 저기 뭐 드시고 싶으세요  어디 가고 싶은데 있으세요 이거 괜찮으세요

물론 배려심이 깊어보일 수도 있으나 가끔씩은 결단력있는 행동으로 상대를 리드할 줄 아는 자세도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예시와 대화를 토대로 간략한 영상을 보여주겠다.

 

 

 

 

 

 지금까지 모태솔로인 당신이 가진 문제는 무엇이며, 솔로를 탈출할 방법에 대해 소상히 알아보았다. 연애특강 심화편. 그 마지막 장은 바로 이 글을 보고 있는 솔로. , 당신에게 달려있다.

 

다가오는 새 학기.

솔로로 보낼까 두려운가 아니면 새로운 만남에 대한 설렘으로 가득한가

 

올 가을, 떨어지는 낙엽처럼 외롭고 가여운 추남 추녀가 아닌 가을 풋사과 같은 탐스러운 사랑의 결실을 맺고 싶은 그대여!

올 하반기를 이성과 함께 따뜻하게 보낼 당신의 모습을 기대하며 자신감을 가져라! 그리고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실천하라!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