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책 읽는 공원 '책 테마파크'

작성일2011.09.10

이미지 갯수image 9

작성자 : 기자단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한 여름의 늦더위도 꺾이고, 바야흐로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천고마비의 계절이자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도서관으로 서점으로 한번쯤 나가 볼 계획을 세운적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독서를 하는 공간은 대체로 조용하고 딱딱한 분위기가 대부분 이다. 물론, 고요한 분위기에서 사색에 빠져보기도 하고 책 속에 흠뻑 빠질 수 도 있겠지만,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다양한 활동도 하면서 좀 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9,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 할 준비가 된 당신에게 분당 율동 자연 공원 책 테마파크를 소개하고자 한다.

 

 

 

 

  책 테마파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율동 자연 공원에 위치해 있다. 찾아가는 길은 율동공원입구에서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15분 정도 쭉 걸어가다 보면 만나볼 수 있는데, 곳곳에 책 테마파크로 향하는 이정표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책 테마파크를 찾아가는 동안에 얻는 가장 큰 즐거움 이라 함은 바로 율동자연 공원이 주는 뛰어난 경치일 것이다. 자연의 한가운데에 있는 듯 푸르른 녹음과 커다란 호수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조화는 그 옛날 선조들이 말씀하셨던 무릉도원이 이곳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 이 외에도 간담이 서늘해지는 번지점프, 시원한 분수 그리고 호수 속의 귀여운 오리가족들을 구경하는 등 공원을 산책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럼 본격적으로 책 테마파크를 구경해 보기로 하자. 책 테마파크 입구에 위치해 있는 조성 현황도는 책 테마파크의 총 8가지 테마가 어떤 모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테마가 어느 장소에 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바람의 책, 시간의 책, 한글의 책, 음악의 책, 물의 책, 하늘의 책, 천자문의 책, 공간의 책 등이 있는데, 북카페인 공간의 책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조형물이나 벽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8개의 테마 중 한글의 책과 물의 책의 경우는 같은 공간에 있는데, 붉은 벽과 계단식 연못이 주는 아름다운 조화가 볼 만하다. 또한 붉은 벽면으로 장식된 한글의 책의 경우 위대한 이치를 파헤치는 인간의 노력은 끝내 아름다운 평화를 이룬다는 명사를 구현하고 있으며, 하늘과 사람 나무가 투영되는 물의 책은 연못으로 거대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만파식적을 의미한다.

 

   한글의 책과 물의 책을 지나 좀 더 안 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회색 빛 벽화가 나오는데 이 곳은 세계 각국의 언어가  벽면에 새겨져 있으며, 그 사이로 난 산책로 역시 마치 미로 속에 온 듯한 느낌을 줄 만큼 매우 흥미롭다.

 

  

 

 

 

 이 외에도 야외공연장으로도 쓰이면서, 바닥엔 천상열차분야지도가 새겨진 하늘의 책과, 책을 사랑하는 각 나라의 언어들의 모음이 분리된 채 대나무 숲과 한데 어우러져 바람개비의 형상을 하고 있는 바람의 책등 다양한 주제로 책의 모습을 표현한 테마들이존재한다.

 

 

 

  조형물과 벽화 중심의 테마를 지나 공간의 책에 도달하면 모던하고 심플한 분위기의 북카페가 나타난다. 이 곳은 책의 분야별, 주제별로 약 만 여권 정도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2층으로 나뉘어져 있다.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거나 가볍게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 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북카페 내에는 도서검색 및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PC가 여러 대 구비되어 있다. 특히 1층 우측에 위치한 소규모 전시관에서는 매달 전시회가 열리는데, 9월 현재, 동광고등학교 학생들의 미술품 전시가 한창이다. 학생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이 가득한  미술전시회는 9 25일까지 계속된다.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에서의 책 읽기가 지겹고 따분하다면! 학업을 위해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독서 하는게 조금 실증이 났다면! 본격적인 가을철 날씨를 만끽하며 좀 더 자유분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독서와 산책, 그밖의 문화 여가 생활을 함께 누리고 싶은 당신이라면!  분당 율동 공원 책 테마파크를 적극 추천하는 바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