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너는 8000원 주고 찍니? 난 250원으로 증명사진찍는다?

작성일2011.09.15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증명사진 고작 8장 ~ 10장 받으려 8000원이라는 거금을 내기엔 “너무나도 아깝다”라는 생각을 다들 한번 쯤 했으리라 생각이 든다. 집에서 간단한 사진기로도 증명사진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지금부터 차근차근 쉽게 증명사진을 250원에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겠다!

 

 

1. 카메라와 적당한 빛이 있어야한다! 또한 사진을 찍어줄 사람이 있다면 더더욱 좋다. 만약 없다면 실내에서 사진을 찍기 때문에 삼각대를 설치하여 촬영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우리 집은 너무나 어둡다 걱정하지 말고 책상위에 있는 스탠드를 꺼내어 조명처럼 활용해보자. 훨씬 더 많은 빛을 얻을 수 있다.

 

2. 배경은 그냥 아무대서나 찍어도 되요

나중에 포토샵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깔끔한 배경, 그리고 입은 옷과 색차이가 많이 나는 배경을 찾는 것이 작업하는데 유리하다. 하얀색 혹은 파랑색. - 여기서 절대로 검은색 배경은 사용하지 말자! 검은색 머리와 경계가 모호해져 작업하는데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이다.

 

 

3. 그렇다면 촬영 후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여 보정을 해보자.

먼저 전체적인 얼굴 보정과 색 보정이 들어가야 한다. 먼저 ctrl +L을 눌러 사진의 레벨을 전체적으로 올려주며 사진의 적정 노출을 잡아주자. 그 후에 디테일한 보정들을 하자.

이번엔 Healing Brush Tool (복구 브러쉬 툴)로 피부의 잡티들을 제거 해보자. Alt 키로 보정하고 싶은 부분 을 잡아 클릭을 하면 손 쉽게 잡티를 제거 할 수 있다. 여기서 조금 더 피부를 보정하고 싶다면 블러 효과를 사용하여 피부를 더 부드러워 보이게 할 수 있다.

 

 

4. 이젠 좀 더 전문적으로 눈매교정, 얼굴 교정을 해보자.

셀프로 증명사진을 작업하면서 좋은 점은 내가 원하는 부분을 보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8000원을 들여 사진을 찍었는데 마음에 안들 때가 많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셀프로 증명사진을 만드는 것이 더 즐겁고 마음에 든다. 먼저 <필터>-<픽셀 유동화>를 들어가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들을 원하는데로 잡아준다.

 

 

5. 내가 성형이 다 되었으면

흰색배경에서 찍은 경우에는 사이즈 조정 후 그대로 인쇄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사진관에서 찍은 것처럼 조금 더 퀼리티를 높이기 위해선 뒤에 배경을 새롭게 만들어 주자. <자석 올가미 도구>로 나와 배경을 분리시키자!

 

 

6. 이제 본격적으로 증명사진을 만들어 보자!

새로운 창에서 가로 3cm, 세로 4cm, 300화소로 설정한 후에 그 곳에 나를 복사해서 넣어 보자! 또한 새로운 창을 열어 그라데이션을 넣게 되면 마치 사진관에서 찍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7. 마지막으로 6*4사이즈의 사진에 증명사진들을 나열해보자.

새로운 창을 열고 가로 6인치 세로 4인치 화소 300으로 설정한 후에 만들어 놓았던 증명사진들을 차근차근 올려놓는다.

 

8. 가까운 사진관에 들려 사진을 인화한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