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꽃 보다 아름다운 그대에게

작성일2011.09.20

이미지 갯수image 8

작성자 : 기자단

 

 

  “ 남성 화장품이요 저는 여성화장품만 찾아요. 훨씬 더 가짓수도 많고, 피부 타입별로 제품이 다양하거든요. “

 

모 케이블 방송사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나온 한 남성의 말이다.

 

에이, 무슨 남자가 화장이야 어우 재수없어~” 라는 투의 반응은 이제 옛말이다.

 

남성도 여성 못지않게 외모를 가꾸며 자기관리에 신경을 쓰는 시대가 왔다. 그리고 그 중심에 남성 화장품이 있다. 바야흐로 남성 화장품 전성시대! 과연 그들이 원하는 화장품은 무엇이고, 또 남성을 겨냥한 화장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금부터 낱낱이 파헤쳐 보자!

 

 

1.  , 피부관리 하는 남자야!

 

 

 

 

 

  본격적으로 남성 화장품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그들이 가진 화장품에 대한 생각이 어떤지 알아보자. 최근 그루밍 족 (Grooming)이라고 하여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루밍 이란 마부가 말을 빗겨준다는 말에서 유래한 말 로써, 여성의 뷰티(Beauty)에 상응하는 신조어이다.

 

 

그루밍족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남성도 여성 못지않은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남성들은 피부관리를 위해 어떤 종류의 화장품을 쓰고 얼마나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일까 한 대학교의 20대 남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11.5.25 한국외국어대학교 남학생 대상 설문조사 >

 

 

남성들은 화장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성능과 가격을 비교하여 똑똑하게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보통의 여성들처럼 백화점이나 로드샵등을 직접 방문하여 화장품을 직접 테스트 해보고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들의 지대한 관심사로 떠오른 남성화장품!! 과연 남성 을 대표하는 화장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것일까

 

2.  치명적인 그 이름, 옴므 파탈 (Homme Fatale)

 

 

 

    국내 로드샵 코스메틱 브랜드 전속모델인 남자 연예인들  

 

  브라운관 속의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는 여자스타들이 나오는 여성 화장품 광고를 본 적 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화장품 광고는 여자 연예인의 전유물이라고 느껴졌던 예전과는 달리 남자 연예인들이 그 자리를 꿰차고 있는 추세이다. 강하고 남자다운 모습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부드러운 모습을 보이면서 말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유명한 코스메틱 사의 대부분은 인터넷 블로그 활동, 제품의 일반인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뷰티 서포터즈를 모집하는데 이가운 데서도 남성들의 활약은 이어지고 있다.

 

 

 

    남성 뷰티 부문 2년 연속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완소균이님의 블로그

 

 

  이 밖에 남성 뷰티 커뮤니티의 온*오프라인 활동도 활발해 지고 있는 추세인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일반 뷰티클래스의 한 종류인 그루밍 클래스이다. 그루밍 클래스에서는 신제품 소개 및 피부진단, 관리법 등 다양한 것들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다. 현재 남성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는 코스메틱 사들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그 종류와 횟수 또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루밍 클래스 참가모집 광고 및 그루밍 클래스 현장

 

 

 

 ‘옴므 파탈’. 치명적인 매력을 지니기 위한 남성들의 노력 및 남성의 코스메틱에 대한 개념과 인식이 많이 달라지고 있다.

 

 

3.  남성화장품.. 어떤 것들이 있죠

 

 일반적으로 남성 화장품의 대다수는 여성화장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코스메틱 사의 옴므라인’(Homme line) 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남성 화장품만을 출시하는 코스메틱 사도 있는데, 그 대표격은 바로 랩 시리즈(LAB Series) 라고 할 수 있다., 랩 시리즈는 세계 최초의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남성 전문 그루밍 니즈를 반영해 남성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왔다.

 

 

 

▲ 남성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랩 시리즈(LAB SERIES)

 

 

특히, 랩 시리즈의 경우 세계 최초 남성 전문 코스매틱 브랜드다운 면모를 보인다. 스킨케어, 쉐이빙제품, 헤어케어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랩 시리즈가 남성 화장품 계에서 주목 받는 이유는 단순히 최초라서 뿐만 아니라, 남성의 피부 특성에 맞춘 피부 타입별 제품 출시 및여성 화장품 못지않은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판매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 1985년 최초로 옴므라인을 탄생시켜 남성 화장품계를 선두하고 있는 비오템 옴므를 비롯해 국내에서는 헤라 옴므, 라네즈 옴므 그밖의 로드샵 브랜드의 옴므라인등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 출시되고 있는 추세이다.

 

 

4.   남자라서 .. 불편해요 !!!!!

 

 

끝으로, 남성들에게 남성화장품이 개선되어야 할 점이나 가장 필요한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 보았다.

 

화장품을 구입할 때 샘플을 좀 많이 줬으면 좋겠어요. 여자분들은 왜 거리 지나가다가도 구경 한 번 하라면서 샘플도 많이주고 하잖아요. 남자들도 어디 여행가거나 이럴 때 생각해봐도, 샘플용 스킨/로션 정도는 많이 필요로 하거든요. “

 

남성 뷰티 컨설턴트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백화점 같은 곳은 드문 드문 남자 분들이 있지만, 일반 화장품 가게나 로드샵 브랜드에는 그런 분들이 아직은 많이 부족하더군요. 매장에서 여자분들이 이것저것 추천해주시는거 고맙긴한데.. 좀 불편하더라구요. ”

 앞서 말했듯, 남성을 위한 화장품이 다양해 지고 많이 출시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여전히 제품의 개수나 종류는 여성 화장품에 비해 턱 없이 부족 한 편이다. 특히 일반 스킨케어 제품들은 일명 아저씨 스킨 냄새라고 불리는 특성화 되지 않은 단순한제품들이 여전히 많다. 또한 남성화장품의 대부분이 지/복합성 피부용에 맞추어 나온 제품이 많아 피부타입별로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그리 많지 않다는 의견도 많다. 다양한 남성들의 의견과 취향에 맞추어 제품의 개선 및 다양한 제품 개발이 필요한 것 같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