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가볍게 한 번 걸어 볼까요?

작성일2011.09.26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요즘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신발을 볼 수 있다. 구두, 운동화부터 슬리퍼까지... 본디 신발이란 땅을 딛고 서거나 걸을 때 발을 싸매는 물건이지만, 이제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패션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런닝화는 폭발적인 열풍의 주역에 서 있는데, 국내 런닝화 시장이 2007년 1000억대 매출에서 2010년인 작년에는 6000억대로 성장했다고 한다. 이러한 현상은 전반적인 생활력의 향상이 있은 후, 사람들이 삶의 질에 대해 신경을 쓰면서 특히 건강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기 시작했기 때문인데, 그러한 이유에서 인지 이제 선수용이 아닌 일반인을 위해 보급되는 런닝화의 수요가 만만치 않다.

 

이처럼 많은 런닝화의 보급과 더불어 건강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걷기를 통한 운동 열풍이 일고 있다.

 

음악 출처 (Skyrunner)자전거

ㅇ 걷기 운동, 그리고 행사

 

 

올 봄, 런닝화의 인기가 본격화되면서 대중교통 내의 광고나 잡지의 지면광도 등을 통해 다양한 걷기 운동 행사에 대해 접할 수 있었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여러 기업의 후원 속에 이뤄진 걷기 운동은 계절을 넘어 가을까지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었다. 끊일 줄 모르는 걷기 운동의 열풍을 직접 체험해 보기 위해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제 1회 365 건강 걷기 행사를 함께해봤다.

 

 

 

일요일 아침 8시.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한강공원에는 걷기운동을 하기위한 많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본 행사가 시작되기 전 이었지만 건강을 위해 모인 사람들의 활기찬 모습이 눈에 띄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었으며 간단한 신원 확인 절차를 통해 본인확인 뒤 소정의 상품과 함께 접수가 이루어 졌다.

 

 

 

 

 

 

 

본격적인 걷기 행사에 앞서 준비운동 및 간단한 개회식을 진행 되었다. 주황색 풍선에 염원을 담아 하늘 높이 날려버리는 행사를 통해 시민들은 불 필요한 자신의 ‘살’을 저 멀리 날려버렸다. 이번 행사의 주된 컬러였던 주황색은 체내의 축적된 지방의 색깔로 표현 되었는데, 자신의 지방덩어리를 주황색 풍선에 담아 멀리 떠나 보내는 참가자들의 표정에는 건강에 대한 강한 확신과, 걷기를 통한 다이어트의 의지로 가득 차 보였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그야말로 청명한 9월의 가을 날씨.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상쾌한 기분으로 산책하 듯 편안한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과 여유로움을 되찾는 많은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절로 건강한 기운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걷기 도중에 진행된, 경품행사 및 걷기 운동에 관한 OX 퀴즈 등의 행사등은 걷는 동안의 무료함을 한껏 달래 주었다.

 

 

 

맑은 하늘과 시원한 가을바람이 부는 일요일 오전에 시작된 365 건강 걷기대회는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시민들에게 정확한 걷기 운동법과 상식을 알려주고 건강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 시켜주었다. 또한 몸과 마음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주었다. 많은 사람들이 느낀 상쾌함과 활기에 몸 안의 지방덩어리도 말끔히 녹아져버린 듯 하다.

 

 

 

ㅇ 궁금하다면 직접 참여해보라!

 

 

 

 

건강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건강 걷기 운동은 올 가을에도 계속 된다. 가장 가까운 10월부터 많은 걷기 행사가 시작되는데, 나이키 위 런 서울, 부산 갈맷길 축제, 서울 역사길 걷기 대회 등 각 지역 별 많은 걷기 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걷기 운동으로 올 가을을 좀 더 활기차고 건강하게 지내보는 건 어떨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