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비대학생들에게 제안하는 생활백서!!

작성일2011.11.10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느라 책상에서 떠날 줄 모르던 당신!! 이제는 수능을 치르고 잠시나마 학업의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를 맛보게 되었다. 하지만 섣불리 놀면 몸살나기 딱이다. 그동안 수험생이란 이유로 책상 앞에 앉아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만 주구장창 했을 수험생들의 몸상태는 안봐도 뻔하다!! 이렇게 뻐근해진 온몸 구석구석에 기름칠을 하듯 가벼운 운동으로 예비대학생의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일같이 책상 앞에 앉아 수리영역, 외국어영역 문제들과 씨름하던 지난날들... 이제는 학원도~ 야간자율학습도~ 모두 없다!! 그만큼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은 충분하다. 친구들과 수업 끝나고 집에 오기 전에 하는 농구나 축구도 좋고, 공부하느라 시간이 부족해서 그동안 배우지 못했던 수영, 태권도, 검도, 헬스, 요가 등의 운동들 중 하고 싶은 운동을 내일부터 꾸준하게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이렇게 시원한 가을바람을 쐬며 가볍게 하는 운동은 볼록나온 뱃살과 펑퍼짐한 엉덩이살을 탄력있게 만들어주고 공부하느라 받은 스트레스에 칙칙했던 피부를 탱글탱글 매끈하게 되살려줄거다.

내년 3월 “몸짱”, “얼짱”이 되어 캠퍼스를 누비게 될 새내기 대학생은, 바로 당신이다!!

 

[이밖에도 영현대가 추천하는 실내 운동들을 소개합니다!]

 

[크로스핏-신동운 기자]

http://young.hyundai.com/Trend/Sports/View.aspxpage=1&si=&st=&pt=&idx=4196

[스쿼시-이찬희 기자]

http://young.hyundai.com/Trend/Sports/View.aspxpage=2&si=&st=&pt=1&idx=3361

 

 

<눈과 귀와 입이 즐거운 곳-인사동>

서울의 중심부, 종로의 현대화된 높은 빌딩 숲 사이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느낄수 있는 전통문화의 거리 "인사동 전통문화의 거리"가 있다. 많은 내외국인이 찾아오는 이곳은 역사적인 공간에서 거듭난 다양한 테마의 미술관 및 박물관, 볼거리, 먹거리들로 넘쳐난다. 구석구석 인사동을 잘 찾아보면 박영효 대감댁 터, 이율곡선생 집터, 민영환 선생 자결터, 독립선언유적지 등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들도 숨어 있어 '살아 있는 역사박물관'으로 색다른 체험을 할수있게 해준다.

 

<대한민국 최고의 전시컨벤션센터-코엑스>

코엑스에는 하루 평균 14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찾아오는 서울의 중심 속의 중심지이다. 친구들과 편하게 쇼핑할수있는 수많은 매장들로 가득한 코엑스몰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푸드코트, 색다른 경험을 할수있는 아쿠아리움, 그밖에 영화관과 국내 최대규모의 전시관이 마련되어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수있는 장소다. 뿐만아니라 코엑스는 2000년 ASEM(아시아유럽 정상회의)와 2006 세계청년회의소총회, 2007세계폐암학회 학술대회, 2010 서울G20정상회의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 또는 유치한 국내 최고의 전시컨벤션공간이기도 하다.

 

<소풍가서 제대로 못탔다!! 수험표들고 출동!-놀이동산>

 

학교에서 소풍을 가면 자주가는 곳이 놀이동산이다. 하지만 정작 놀이동산에 소풍을 가면 한창 소풍기간이라 여러학교에서 소풍온 다른 학생들로 붐비는 통에 재대로 놀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런 친구들은 이제 수험표만 챙기면, 할인받은 금액으로 놀이동산에서 수험공부로 쌓인 스트레스를 신나게 풀수있다.

 

그동안 공부하느라 고생한건 이해하지만, 밤늦게까지 들어오는것도 한두번이지... 매일같이 이렇게 놀다보면 부모님께서도 걱정하실뿐더러 정작 본인도 마음속 한켠이 내내 걸린다. 마냥 이렇게 놀기만 해도 될까!

 

물론 대답은 NO!!

놀땐 놀더라도 이제부터는 혼자 스스로 자신에게 필요한 일들을 해내야한다. 앞으로 어떤 대학생활을 할것인지 미리부터 계획하고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야하는데, 막상 무엇을 해야하는지 모르는게 당연하다!! 때문에 대학입학까지 주어진 3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미리 해놓으면 좋은 일들을 몇가지 추천해보겠다.

 

①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을 따려면 응근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 나중에 따야지~하다보면 정작 나중에 대학생이 되어서 첫 번째 방학을 맞이했을 때, 정말 할게 많구나...하면서 운전면허 따러 학원다닐 시간이 부족하게 된다. 그리고 운전면허학원을 다니면서 운전을 배우다보면 어른이 되어간다는 오묘한 느낌과 공부만 아니라면 뭐든지 재미있는 시절이라서... 자동차 운전에 굉장한 재미를 느낀다. 특히 남자들은 운전경력이라는 좋은 이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자!! 언젠가는 분명 요긴하게 쓰일 이력이다.

 

운전면허시험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기사를 소개합니다!

 

[달라진운전면허-김은성 기자]

http://young.hyundai.com/Trend/CarStory/View.aspxpage=1&si=&st=%eb%a9%b4%ed%97%88&pt=&idx=3593

 

② 외국어공부

수능 끝난지 얼마나 지났다고 벌써 다시 공부를...... 이라고 생각할게 분명하다. 하지만 그동안 하던 양의 반의반의반만 해도 된다. 열심히 공부하던게 아까워서라도 외국어공부에는 손을 놓지말자. 대학생이 되면, 그리고 취업할때가 되면 발목을 잡는게 바로 외국어능력이다. TOEIC, TOEFL, TEPS...... 그동안 해오던 수능 외국어영역과는 분명하게 다르지만 어쨌든 영어는 영어!! 앞으로 펼쳐질 대학생활에서 어떤기회가 찾아올지 모른다. 이런 공인영어시험은 이런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거다.

 

③ 군대

남학생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굉장히 중요한 이야기다. 대부분의 이땅위의 건강한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하는데, 중요한건 그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자꾸 미루고 싶고 나중에...언젠가를 외치지만 결국은 다녀와야 할 곳!! 조금 이른감이 있지만 나는 언제 어떻게 입대를 하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획을 세워두면 좋다.

예를들어 설명하면, 대부분의 남학생들은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입대를 한다. 그럼 모두가 그때 입대를 있을까 입대지원 신청기간을 미리 알아두고 먼저 신청을 해야 원하는 입대날짜를 결정할 수 있다.

[미군과 대화를 나누는 카투사의 모습 - 출처:국방부]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운전면허경력과 어학공부를 통한 공인영어성적은 남학생들에게 이순간 비장의 카드로 사용될 수 있다.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운전경력까지 많다면 운전병으로써 국방의 의무를 다할 수 있고, 공인영어성적이 좋다면 카투사로 입대할 기회를 가지게된다. 물론 다른 병과들과 비교해서 더 좋고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운전병을 한다면 군대에서 운전하나는 더 배워올 수 있고, 카투사로 입대한다면 미군들과 함께 훈련받으며 영어하나는 더 배워올 수 있기 때문이다.

남학생들 모두 국방의 의무를 기쁜 마음으로 미리미리 준비하자.

 

④ 독서

수험생활하면서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분명 ‘집-학교-도서관... 그리고 서점’을 가장 많이 가봤을거다. 학교도 도서관도 서점도, 모두 그렇게 유쾌한 공간이란 생각은 들지 않는다. 하지만 알고보면 서점에는 그동안 수험생들을 괴롭히던 문제집만 파는곳이 아니다. 그곳에는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하다. 책을 통해서 세상을 볼 수 있고, 감동을 받을 수 있고, 다짐을 할 수도 있다.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큰 길잡이가 되어줄 나만의 책한권을 찾기를 바란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