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Ivory Magic! 막걸리, 좋아요!

작성일2011.11.25

이미지 갯수image 8

작성자 : 기자단


 Ivory Magic!! 막걸리좋아요-!!!!

 

바야흐로 막걸리 전성시대다우리의 전통주 ‘막걸리’는 세계적으로 각광받으며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특히한류스타 장근석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인 한 주류업체의 막걸리는 일본의2011년 상반기 히트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모 케이블 방송사의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도 막걸리를 소재로 한 노래가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막걸리의 인기도 덩달아 올랐다.

이처럼 한국의 깊고 알싸한 맛을 널리 알리는데 일등공신을 하고 있는 막걸리!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한국의 막걸리를 좀 더 다양화시키고 널리 홍보하기 위해작년에 이어 올해 11 9-12일에 걸쳐 나흘 간 서울 코엑스 전시홀에서 코리아 푸드 엑스포 및 막걸리엑스포를 개최했다.

 

 

 

 

ㅇ '막걸리 엑스포' - 세계 유일의 막걸리 축제

 

 

출처 (http://soundholick.com) A cloudy sky

 

  이번 막걸리 엑스포에서는 우리 쌀로 만든 다양한 햅쌀막걸리는 물론갖가지 과일로 만든 사과 막걸리배 막걸리블루베리 막걸리복분자 막걸리부터 시작해 잣과 콩으로 만든 견과류 막걸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막걸리를 선보였다.

 

 

 

 

그리고 엑스포의 중앙 무대에서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2011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를 진행했다. 생막걸리, 살균막걸리, 약주와 청주, 과실주 등의 다양한 부문에서 치열하게 접전을 펼쳤던 우수작들을 전시함으로써 우리 술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명품주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뿐만 아니라 이번 막걸리 엑스포에서는 단순히 다양한 막걸리의 종류만 나열하고 홍보하기 위함이 아니라 그와 관련 된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되었다특히전통주를 재미있게 맛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예를 들면 술 잔에 따라놓은 막걸리를 위에서 바라보면 노란 보름달 모양이 되는데, 한 모금, 두 모금 마실수록 점차 상현달 모양으로, 초승달 모양으로 변하며 보는 재미를 톡톡하게 하는 달잔 등이 소개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와 더불어 본 행사에서는 막걸리가 생소한 해외 관람객들을 위한 생막걸리 증정행사도 진행되었다특히나 영현대 기자단과 함께 막걸리 엑스포에 참여한 외국인들은 막걸리를 처음 맛보지만, 막걸리의 고소하면서도 진한 특유의 맛에 감탄하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맛있어요!’ 를 외쳤다.

 

 

 

 

 

 

ㅇ 막걸리 좋아요!’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우리 술 축제의 장독일에는 맥주가 프랑스에는 와인이 있다면우리 한국에는 막걸리가 있다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 받으며 세계 3대 주류에 손꼽히기 까지 하는 우리의 막걸리단순히 ‘쌀막걸리’ 혹은 ‘와인막걸리’ 정도로만 알고 있었던 우리의 전통 술하지만 이번 엑스포를 통해 다양한 막걸리를 경험해 보며우리의 전통 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질 수 있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