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올 겨울! 어떤 스키장을 공략할 것인가!

작성일2011.12.05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사진 yg family)

 

 

겨울엔 스키장이 제맛!

 

겨울이 되면 스키장에 갈 생각에 마음이 들뜬다. 스키와 보드를 생각하면 당장이라도 스키장으로 달려가고 싶지만 주머니는 텅 비었고 스키장에 대한 지식은 무지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 이런 대학생들을 위해 준비했다! 스키장에 대한 모든 정보를 여기에 담았다!!

 

 

먼저 각 스키장별 리프트 이용요금을 알아보자!

 

스키장

주간권(오전+오후)

반일권(오후)

용평리조트

65,000

52,000

현대성우리조트

68,000

54,000

대명비발디파크

68,000

54,000

무주리조트

68,000

54,000

오크밸리

63,000

47,000

휘닉스파크

68,000

56,000

지산리조트

65,000

47,000

곤지암리조트

6시간 기준 주중60,000 주말 70,000

     

 

올 겨울! 어떤 스키장을 공략할 것인가!

 

 

스키와 보드에 빠져 짜릿한 겨울을 나고 싶다면 용평리조트

 

국내 최장 29.1km 슬로프를 갖춘 평창의 오리지널 대관령 용평리조트. 12 3일 오픈하는 용평리조트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018년 동계 올림픽을 유치한 용평은 스포츠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 용평리조트의 적정 수용인원은 2만명. 국제 스키연맹이 인정한 6면의 슬로프를 비롯해 28면의 다양한 슬로프와 14개의 슬로프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 도암호, 오대산 국립공원 등 둘러볼 곳도 많기 때문에 주변 관광지도 참고해보자. 현재 용평 리조트 사이트 내에서 시즌권과 리프트 무료 이용권등 경품을 건 이벤트가 매주 진행중이니 참고하면 좋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yongpyong.co.kr/guide/event_now_v.asp)

셔틀버스 왕복 이용요금 대인 28,000, 객실, 사이버, 모바일회원은 26,000원이다. 리프트 할인은 제휴카드 소지시 가능한데 BC, KB, NH, 현대, 신한카드로 리프트권 2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더 많이! 더 빨리! 겨울을 즐기고 싶다 현대성우리조트

 

짧은 대기시간을 자랑하는 현대성우리조트. 편리한 동선 덕분에 스키와 보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이곳에서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19면의 슬로프를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 수준의 슈퍼파이프에서는 짜릿한 스노우보드 매니아들의 즐거운 묘기를 만끽할 수 있고, 초대형 광폭 D+슬로프에서 신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사전에 예약만 한다면 수도권 셔틀버스가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현대성우리조트에서는 모바일 회원권을 이용하면 리프트와 장비렌탈이 최대 60% 할인이 가능하다고 한다. 모바일 회원권은 1 3,300원이며 커플권으로 구매시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BC, KB, 외환, 현대카드 고객은 40% 할인이 가능하다.

 

 

 

혜택이 많은 이곳! 서울에서는 고작 1시간거리! 대명비발디파크

 

8명이 동시에 탑승 가능한 8인승 리프트와 곤돌라를 갖춘 대명비발디파크. 서울과 춘천을 이어주는 고속도로가 뚫려 서울에서 1시간 이내 도착이 가능하다. 수도권에 가까이 있어 접근이 용이하다. 국내 최초로 새벽스키를 도입하여 새벽에도 스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오션월드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오래 머무는 거라면 두 가지 모두 즐겨볼 것을 권한다. , 수도권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비발디파크는 할인혜택이 많으니 꼭 참고해서 가야 한다. 리조트회원은 물논이고 생일자, 초등학생, 대학생, 중고등학생, 토끼티 고객, 외국인, 휴가 군인, 타사 시즌권, 시즌권 동반, 여성고객을 위한 할인행사가 있다. 할인권종과 할인 적용 날짜, 할인금액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혜택이 좋은 것으로 할인을 받으면 된다. (자세한 할인혜택 사항은 http://www.daemyungresort.com/vp/event/111125_ski_dc_enjoy.asp 참고)

 

 

 

자연을 즐기며 내려오는 스키의 매력 무주리조트

 

자연과 예술의 컨셉을 가진 무주 덕유산 리조트. 건물 하나 하나가 무주 산악지형에 맞게 오스트리아풍으로 건설되어 리조트에 도착하면 마치 유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최장 거리와 최고의 경사도를 자랑하는 스키장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총 34면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어 자신의 실력과 취향에 맞는 슬로프를 골라 탈 수 있다. 실크로드 슬로프는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시작되어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구름사이로 뚫고 내려오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확 트인 경관과 눈꽃과 설경을 감상하면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할인은 1회권종을 제외하고 신한, 삼성, KB, NH 카드로 리프트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오크밸리

 

오크밸리는 한 빌리지 안에서 골프를 비롯한 여가 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가족 중심의 새로운 스키 문화 스노우파크가 오크밸리 스키장의 강점이다. 초보자 2코스, 중급자 5코스, 상급자 2코스로 구성된 다양한 경사면을 구성하고 있다. 9개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남녀노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초급자 슬로프는 경사도가 완만하고 폭이 넓어 스키나 보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연습 코스가 된다고 한다. 수도권내 무료 서틀버스도 운행중이다.

할인 혜택도 유형별로 다양하다. 횡성, 양평, 충주, 제천, 여주, 이천의 지역주민은 40% 리프트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 할인은 삼성, 신한, 외환, BC 카드가 주중은 40%, 주말은 30% 이다.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국가유공자 등도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가입만 하더라도 25%(홈페이지 쿠폰 출력)를 할인해 준다.

 

 

 

독특한 슬로프를 즐기자! 익사이팅한 휘닉스파크

 

스키학교로 유명한 휘닉스파크.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스키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다채로운 재미를 주는 총 21면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초보자 슬로프부터 상급자 슬로프 및 스노보더를 위한 스노우보드 파크까지 다양하게 코스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초보자도 스키장 정상에서 즐길 수 있는 파노라마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독특한 슬로프 설계로 다이나믹하고 익사이팅한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사전 예약시 16,000에 이용이 가능하다.

휘닉스파크의 제휴카드 할인은 삼성, BC, 신한, KB, 외환, NH 카드에 한해서 주중과 주말 모두 25%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요일별 할인 이벤트도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http://www.phoenixpark.co.kr/를 참고하길 바란다.

 

 

 

최장의 중급자 코스를 즐겨보자! 지산리조트

 

지산 리조트는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 거리상 이용이 용이하다. 지산리조트는 1.5km의 최장 중급자 코스를 갖추고 있다. 주 슬로프 10면과 보조 슬로프 3면의 슬로프가 있어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만족할만한 코스를 운행 중이다. 서울 근교 최초로 스노우 보더 슬로프를 전면 개방했다. 이동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선키트(에스컬레이터)도 설치되어 있다. 셔틀버스도 무료로 제공되니 미리 체크해보면 좋다.

지산 리조트의 할인 역시 다양하다. 해피카드, 천소년 및 대입수험생 할인, 군인, 경찰, 소방관, 장애인 및 국가 유공자, 생일자, 무료셔틀 리프트, 타 시즌권자, 토끼띠, 용띠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리프트권 할인율 35%에서 50%까지 다양하다. (자세한 할인 내용은 http://www.jisanresort.co.kr/sub/01_season/info/info_event.asp 참고)

 

 

 

수도권에서 가까운 스키장을 찾니 곤지암리조트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스키장, 곤지암리조트. 당일 스키를 즐기기에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리프트 이용권을 권종 7천명까지만 허용하여 15분의 짧은 대기시간과 쾌적한 슬로프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하여 국내 최초의 슬로프 정원제를 도입하고 있다. 슬로프 정원제는 빠르고 편리한 리프트권 발권을 위해 온라인 예매제로 운영하고 있다. 상급자 위주의 슬로프가 아닌 슬로프의 70%가 초중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구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곤지암리조트는 리프트권에 미타임패스(Me-time Pass)로 운영하고 있다. 미타임패스란 정해진 시간에 따라 운영되던 기존의 권종 제도와 달리 스키장 운영시간내에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시간만큼을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리프트권이다. 온라인 예매시 10% 할인, 신한카드로 결제시 20% 할인이 적용된다. 그 외에는 지역주민 할인과 콘도회원 할인이 있다.

 

코 끝을 시리게 하는 추위와 하나 둘씩 개장하는 스키장을 보며 이제 정말 스키 시즌이란 걸 실감한다. 자신에게 맞는 스키장을 골라 할인혜택을 살펴본 뒤 신나게 스키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

 

(사진 : 각 스키장 사이트 내 갤러리)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