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단아한 매력, 머리 땋기

작성일2012.01.15

이미지 갯수image 6

작성자 : 기자단

 

 

머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더욱 강조되면서 패션뿐만 아니라 머리 스타일에도 노력을 기울인다. 옷도 한 사람을 표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어떤 머리 모양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서도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요즘 여성들은 머리에 신경 쓰고 싶을 때 아무런 셋팅 도구 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타일 중 하나가 바로 땋은 머리이다.

 

 

 

(사진:네이버)

 

땋은 머리는 관례를 올리지 않은 남녀의 전통적 머리모양이었다. 단발령이 공포되면서부터 남자들의 땋은머리는 아예 사라지게 되었고, 여자들의 경우에는 1970년대까지 교칙에 의해 땋은 머리를 하거나 단발머리를 하도록 되었다. 이러한 교칙이 얼마 전까지 남아있었지만 지금은 몇몇 학교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머리 자율화가 시행되고 있다.

 

 

 

과거에 비해 지금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려고 하듯이 연예인들의 머리스타일도 정말 다양해졌다. 개성 넘치는 헤어 스타일이 많았다. 물결펌, 예수님머리 등.. 그 중 요즘 눈에 띄는 헤어 스타일인 머리 땋기’. 특히 최근에 원더걸스의 멤버 소희의 땋은 머리를 시작으로 땋은 머리가 다시 한번 집중 조명되고 있다. 보통 단아하다는 느낌을 주는 땋은 머리는 차분한 이미지를 만들고자 할 때 유용하다. , 요즘에는 땋은 머리가 댕기머리 형태의 단아한 매력뿐만 아니라 그 종류가 여러 갈래로 나뉘어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가 될 수도, 수줍은 소녀 이미지가 될 수도 있다.

 

혼자서도 멋스럽게 꾸밀 수 있는 머리 땋기. 아침에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스타일을 낼 수 있다. 혼자서 머리 땋기가 힘든 사람들은 앞, 뒤에 거울을 놓고 연습해보거나 머리를 옆으로 땋아 보다 손쉽게 땋을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머리 땋기. 머리 땋기는 세 갈래로 머리를 나뉘어 가장 손쉽게 딸 수 있는 헤어 스타일이다.

 

 

  

기본적인 머리 땋기를 마스터했다면 이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연구하여 머리를 땋으면 된다. 땋은 머리의 모양이 지네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지네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진 머리 땋기 방법도 있다. 인기를 몰고 있는 지네머리에도 도전해보자.

 

다양한 머리 땋기 방법이 나오고 있다. 위에 묶거나 아래에 묶거나, 옆으로 땋거나 위로 땋거나. 청순한 긴 생머리, 웨이브 진 파마머리, 단정한 단발머리는 이제 식상하고 지겹다면! 뭔가 달라진 느낌을 주고 싶거나 단아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머리 땋기 스킬을 연마하자. 당장 내일 아침부터 머리를 땋고 스타일을 내보는 것은 어떨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