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명화 더하기 눈속임, 트릭아이 미술관

작성일2012.04.11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따뜻한 이불속에 박혀있고만 싶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꽃피는 봄이 왔다. 두꺼운 코트와 패딩을 벗어던지고 어디론가 향하고 싶은 계절, . 사계절 중 유난히 여러 가지 공연과 전시회가 많이 열리는 계절도 바로 봄이다.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 등 매년 열리는 유명 화가들의 명화 전시회, 명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하고 매년 찾게 되지만, 항상 가다보면 진부해지기 마련이다. 홍대 근처에 명화에 눈속임을 더한 재미있는 미술관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근처 골목 안 건물 지하1층에 위치한 트릭아이 미술관 (트롱프뢰유 뮤지엄이라고도 한다)’에 들어가면, 마치 신세계가 펼쳐지는 것 마냥, 입구에서 본 것과는 다르게 크나큰 전시관이 펼쳐진다.

 

 

 

 

 

 

 

전시관은 크게 명화관, 사랑관, 럭셔리관, 리빙관, 전통관 등으로 나뉘어 있다. 이 중 명화관은 실제로 유명한 명화 작품들을 갖고 조금씩 장난을 쳐 놓았다.

 

그림마다 친절하게 Photo Zone과 간단한 해설이 표시되어 있어, 그곳에 서서 사진을 찍다보면 재미있는 장면들이 연출된다.

 

먼저,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화가 틴토레토의 수산나의 목욕이라는 작품을 보자. 이것은 구약성서의 내용 중 수산나의 이야기 일부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으로, 아름다운 용모의 여인 수산나를 탐하던 두 노인이 수산나를 훔쳐보고 있는 장면이다.

 

그림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type=image&media_id=1365177&docid=747998&dir_id=09040204)

 

 

 

 

 

수산나의 목욕이라는 작품을 트릭아이 미술관에서는 이렇게 바꾸어 놓아, 포토 가이드를 따라 사진을 찍으면 마치 수산나의 발에 매니큐어를 발라주는 듯한 재미있는 장면이 연출된다.

 

 

 

다음으로, 중 고등학교 때 미술 교과서에서 자주 보아 나름 친숙한 그림인 에드바르 뭉크의 절규를 보자. 이 그림은 노르웨이의 화가인 뭉크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그림으로, 인간의 절망적인 심리상태를 강렬한 색채를 이용하여 더욱 심오하게 나타낸 그림이다.

 

 

 

그림 출처 : 네이버 지식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875834)

 

 

 

이렇게 심오한 그림에 약간의 장치를 더하면, 이 그림의 주인공이 왜 절규를 하는 지 알 수 있는, 요렇게 재미있는 그림이 된다.

 

 

 

 

미술에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 조차도 다 아는 그림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걸작, 모나리자. 눈썹이 없고 미묘한 웃음을 짓고 있는 이 신비로운 여인의 초상화에는 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각도와 위치만 잘 맞춰서 사진을 찍는다면, 이렇게 모나리자의 볼에 펌프로 바람을 넣는 듯한 재미있는 장면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트릭아이 미술관에는 입체적인 장치들을 이용해 실제 그림속이나 외국에 가 있는 듯한 분위기를 내는 재미있는 사진들, 한국 전통 분위기가 물씬 나는 사진 등 다양한 사진들을 많이 찍을 수 있고, 마치 자신이 그림과 일체가 된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거대한 생일케익 뒤에서 생일선물을 받는 모습 연출

 

 

트럭에서 바람에 날려 새어나온 어마어마하게 많은 돈들을 줍는 장면 연출

 

 

마치 진짜 유럽에서 배를 타고 있는 듯한 모습 연출

 

 

죄인의 곤장을 때리는 듯한 모습 연출

 

 

 

또한 전시장 밖에는 이렇게 그리스의 전통 의상을 입고 무기와 방패, 투구 등을 들고 그리스인을 재현하여 마치 한 폭의 그림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리스인 체험 코너도 따로 준비되어 있다.

 

 

 

전시장 입구 앞에 위치한 까페에 전시되어 있는 이 작고 귀여운 인형들도 하나의 쏠쏠한 구경거리이다.  

 

 

 

 

 

외출하기 좋은 따뜻한 봄날, 너무 진지하고 엄숙한 명화 전시장이 아닌,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가면 더 즐거운 트릭아이 미술관에서 추억이 담긴 재미있는 사진들을 많이 남겨 오는 것은 어떨까

 

 

관람료 : 성인기준 113,000

관람시간 : AM 10:00 ~ PM 9:00 (연중무휴)

홍대역 9번출구에서 도보 350M

홈페이지 http://www.trickeye.com/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