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동차 광고 베스트 ' 그레이트 오션로드'에 가다!

작성일2012.04.20

이미지 갯수image 24

작성자 : 기자단

 

 쭉뻗은 해안도로를 따라 시원하게 달리는 자동차 광고를 본 적이 있는가 저런 광고는 어디서 찍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면 '죽기전 가보고 싶은 곳 50위',

'세계자동차 광고 촬영지 BEST'로 손꼽히는 그레이트 오션로드를 추천한다.

 

 

 

세계에서 자동차 광고가 가장 많이 촬영된 장소를 어디일까

 

바로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세계 유수의 자동차들의 신차 광고가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오늘 바로 그 베스트 장소 그레이트 오션로드로 떠나보자.

 

 

 

 

그레이트 오션 로드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만들기 위해 죽어간 호주의 젊은이들을 기념하는 동상이 만들어져 있다. 그들의 한평생을 이 장엄한 관경을 만들기 위해 그들을 넋을 그리고 있는 것이다.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빅토리아주 토키에서 워냄불까지 300㎞에 이르는 지역을 말하는데, 파도에 의해 침식된 바위들과 절벽, 그리고 굴곡이 있는 해안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크게 질롱오트웨이(Geelong Otway), 쉽렉 코스트 (Shipwreck Coaste ), 디스커버리 코스트(Discovery Coast)로 나누어진다. 각 지역에는 서핑을 즐기기에 알맞은 해변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해안선 및 절벽들이 있어 관광객들을 끌고 있다.

쉽렉 코스트는 '난파선 해안'의 의미를 가지고 있듯이 약 80척이 넘는 난파선이 해저에 수장되어 있다고 한다. 이곳은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로서, 유명한 12제자(예수 그리스도 12제자를 의인화한 바위들의 이름)와 런던브리지바위(London Bridge  Rock), 블로홀(Blowhole)과 같은 독특한 바위들이 있다. 멜버른 에서 오전 일찍 출발해서 이른 저녁 돌아오는 1일 관광코스를 이용하거나 자동차 여행으로 여유 있게 관광할 수 있다.                                                                        [두산 백과사전]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말 그대로 크고 거다란 바다 옆 도로이다. 그 왼쪽에는 항상 이와같은 아름다운 바다가 오른쪽에는 푸르른 산이 위치해 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차를 타고 구경하기 때문에 갈 때는 왼쪽 창가에 앉으면 편안하게 자연감상을 할 수 있다.

 

 

 

 

  오른쪽 창가에 펼쳐진 모습은 멜버른의 아름다운 산지 자연경관이다. 주로 나무가 많이 심어진 숲속 지역이지만 중간중간에 어느 외국인 배우가 쉬기 위해 들린다는 집, 어느 부자가 수많은 돈을 들여 만들었다는 휴양지, 그리고 근교의 멜버른 사람들이 자주 들르는 음식점등을 구경할 수 있다.

 

 호주인만큼 운이 좋으면 씩씩하게 뛰어다니는 캥커루를 볼 수 있기도 하다. 산지에 접어들면, 유칼리툽스를 먹고 졸려하는 코알라들을 만날 수 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1박2일 코스가 아니다. 워낙 그 길이가 길어서 중간에 휴식삼아 들르는 장소들이 정해져 있다. 그 중의 하나인 '아름다운 해안'. 바위로 이루어진 이 절벽에는 암모나이트 모양의 조개들이 지천으로 널려 있다.

 

 

 

 

 

호주 애버리진 문명의 상징인 벽화, 호주 곳곳에는 원주민 문명을 아직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만들면서도 파괴해버릴수 있었던 이들의 문명을 존중해 주었기 때문에 재보수 작업이 이루어졌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 언덕에는 호주 및 외부 관광객들의 주린 배를 위해 무료 바베큐 취사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준비해온 식빵에 소세지만 구워먹어도 여행객들에게는 안성맞춤인 100점 식사가 될 것이다.

 

 

 

 

빅토리아 주의 그레이트오션로드를 따라 열두 사도 바위가 엄숙하게 늘어서 있다. 이 거대한 바위들은 포트캠벨 국립공원 최고의 볼거리로 도시의 마천루처럼 남쪽 바다에 우뚝 솟아 있다. 가장 높은 바위는 높이가 46미터이며 열두 사도의 뒤로 보이는 석회암 절벽의 높이는 최대 70미터에 달한다.

석회암은 바다의 바닥에 쌓인 죽은 해양생물의 뼈로 만들어졌다. 마지막 빙하기 동안 바다의 수위가 내려가면서 이 석회암 지대가 드러나게 되었다. 그로부터 2,000만 년 동안 바람과 파도가 석회암을 깎아 지금의 장관을 연출했다. 냉혹한 바다와 세찬 바람은 점차 약한 부분을 깎아냈고 동굴은 결국 아치가 되는데 이후 풍화작용으로 아치가 붕괴하면서 탑처럼 높은 단단한 사암과 석회암 바위만 외롭게 남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열두 사도의 탄생과정이다. 또한 이 과정은 해안선을 따라 서 있는 수많은 다른 기암괴석들의 탄생과정이기도 하다. 절벽은 여전히 일 년에 2.5센티미터씩 침식되고 있는데, 그러다 보면 이 해안의 다른 곳에서 또 다른 열두 사도가 만들어질 것이다.(제프리 메슬랜)

 

 

 

 

 

노란색 귀염둥이 헬기의 도착! 그레이트 오션 로드에서 11만원정도의 비용으로 헬기를 탈 수 있다. 예약 고객에 한해서는 10%정도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아름다운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현장.

 

 

 

 

  생전처음 타는 헬기가 무서워질 때쯤 눈 앞에 아름다운 관경에 눈을 뗄수 없을것이다. 시끄러운 헬기소리가 압도되는 끝없이 넓은 해안절벽과 커다란 하얀 파도. 영화 속의 한 장면에 들어온 착각을 일으킨다. 왜 사람들이 죽기전에 와봐야하는 장소로 손꼽는지 이해가는 장면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