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베짱이들을 위한 성수기 여행비법서!

작성일2012.07.04

이미지 갯수image 3

작성자 : 기자단

 

 

 

[ 비법 1 ] 남들과는 다르게, 남들보다 저렴하게. 특별한 배 여행!

 미리미리 여행준비를 하지 않았던 당신, 뒤늦게 떠나는 여행이기에 자금은 부족한데, 무슨베짱인지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여행을 해보고 싶다고 그런 당신에게 강력추천하는 여행. 바로 특별한 배 여행이다.

 일반적으로 배를 이용해 여행을 하면 내내 고생길일 것이라는 대다수 사람들의 편견이 있지만 중국이나 일본 또는 몇몇 동남아 여행에서는 사실상 항공편보다 배편이 더 장점이 많다는 사실! 보통 저녁에 승선해서 하룻밤이면 목적지에 도착한다. 가는동안 바다를 보며 시원한 맥주한잔과 함께 이런저런 생각도 정리할 수 있고, 운이 좋다면 함께가는 이성 베짱이()도 만날 수 있으니 이것이야말로 일석이조 아닌가!

 시설 또한 대부분의 편견과 달리 1등급은 왠만한 호텔보다 낫다. 항공편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잘 알려지지 않은 탓에 예약률도 낮아, 우리 베짱이들의 뒷북여행에 제격이다!

 

[ 비법 2 ] '나만을 위한 티켓' 저가항공 활용하기!

 인기 있는 항공편은 당연히 휴가철 성수기가 시작되자 마자 매진행렬이고, 간혹 운좋게 남은 황금티켓을 찾더라도 가격 또한 황금가격이니 가여운 베짱이들은 넋놓고 있기 마련이다. 바로 이럴 때 노려야 하는 것이 저가항공인데,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모르는 방법인 만큼, 스킬이 꽤나 필요한 비법이다.

 우선 가려고 하는 목적지와 가까우면서 운항 횟수가 많은 나라를 찾는다. 목적지가 동남아라면 홍콩, 유럽이라면 영국이나 파리 등의 거점공항이 위치한 곳으로 날아간 후 그곳에서 직접 목적지로 떠나는 항공편을 알아보는 방법인데, 그 중간 도착지에서 좌석을 따내기 쉬운 저가 항공편을 찾아 이용한다!

 '무작정 목적지가 아닌 가까운 다른나라로 향했는데, 거기서도 항공편이 없으면 어떡하지'라는 불안한 생각에 사로잡힌, 게으르지만 걱정 많은 베짱이 분명 있을 터. 걱정마시라. 위에서 언급한 거점공항 등의 세계적 국제공항에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좌석이 취소되고 공중에 떠버린다. 이걸 잡는건 베짱이의 베짱()에 달려있다.

 

[ 비법 3 ]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올것이니,직접 기다려 티켓 따내기!

 항공권이 모두 매진된 것은 알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무조건! 그 나라에 가고싶다고 그 곧은 절개에 박수를 보내고 싶지만, 우리에겐 그럴만한 시간이 없다. 자 바로 배낭에 짐을 꾸리고 집을 나서자. 무조건 가고 싶은 나라로 가야 할 땐 직접 발로 뛰어야 한다.

 집을 나서 무작정 공항으로 향한다. 무슨 근거 없는 자신감이냐고 일단 그날 출발하는 비행기 스케줄을 확인한 후, 카운터로 가서 예약을 하면 대기자가 된다. 보딩시간이 지낫는데도 나타나지 않는 손님 또는 예약을 취소하는 손님이 발생하면 바로 그 자리가 당신의 편안한 자리가 된다.

 

[ 비법 4 ] 숙소는 전문가에게 맞겨라! 여행사에게 예약 도움 구하기!

 휴가철 성수기에 외국 여행지에서 숙소를 구하기란, 하늘의 별따기 아니, 베짱이의 미리 여행 준비하기보다 어려운 일이다. 인터넷으로 그 쪽 숙소를 알아보면 휴가철이 시작되는 시즌부터 계속 로테이션되는 손님들 때문에 비는 숙소 자체가 없다.

 이럴 경우, 비는 자리가 나오기만을 하염없기 기다리기보단, 근처 여행사에 직접 전화를 돌려보자. 보통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부터 여행사에선 외국 유명 호텔들의 예약을 단체로 점령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물론 여행사에 예약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수수료까지 다 합친 가격이 오히려 개인이 예약하는 예약비보다 더 싸다는 불편한 진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