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영현대 글로벌 기자 위아정의 롯데월드 아르바이트 이야기

작성일2012.07.12

이미지 갯수image 4

작성자 : 기자단

오늘은 75일이다. 내가 롯데월드에서 알바한 지 벌써 10일이 됐다. 시간이 이렇게 빠르게 흐를 줄 몰랐다.

 

 

롯데월드는 한국에서 유명한 놀이 동산이기 때문에, 구경하는 사람들이 세계 각지로부터 온다. 아시아인, 중동인, 유럽인, 미주인등. 전세계 사람들을 볼 수 있고, 각양각색 언어도 들을 수 있다. 나는 이런 롯데월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롯데월드가 하나의 큰 가족이고, 그 안의 세계 사람들은 형제자매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이 사는 지역에 따라 생활방식이나 풍속, 종교가 차이점을 가지지만 형제, 자매와 같이 공통점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628: 세계 모두 다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다

 

오늘은 내가 일을 하고 있는데, 전신에 천을 걸치고 눈만 내놓고 있는 여자들을 봤다. 이런 사람들은 거의 이슬람교신도이다. 예전에 나는 그 나라여자들은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는 줄 알았는데, 지금 보니 천도 여러 종류가 있고, 참 예쁜 장식품도 많이 한다. '사람들 모두가 방식은 다르지만 각자의 방법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630: 세계 어느 지역이든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일을 하다 보니,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국적과 얼굴은 다른지만 모두 장애인이었다. 걸을 수 없어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과 지적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보았다. 피부 색깔은 완전히 다르지만 가지고 있는 불편함 때문에 표정들이 똑같아 보였다. 세계 어디에든 이런 고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사랑을 가지고 더욱 잘 대해줘야 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72: 세계의 부모들은 다 자기 자녀를 귀여워한다

 

 

오늘 한국 가수 임창정이 아들을 데리고 우리 매장에 와서 아들의 시계를 샀다. 처음에는 임창정인줄 몰랐다. 그냥 한국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얼굴이 낯익는 것 같아 혹시 임창정이 맞냐고 물었봤더니 맞다고 하면서 기쁘게 같이 사진을 찍어 주었다. 옆에 지나가던 사람들도 모두 "나 임창정 봤어! 사진 찍어달라고 하자!"라며 사람이 모이기 시작했다. 그러자 옆에 있던 두 아들이 너무 놀랐고, 임창정은 두 아들을 위해 바로 그 자리를 피했다. 세계의 부모님은 누구나 다 자기 자녀를 생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타도 마찬가지다.

 

 

73: 세계아이들은 모두 순진하다

 

 

알바 할 때 사장님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저 좋은 물건이라고 추천을 해주면 아이는 비싼지도 모르고 그 물건을 사고 싶어 한다. 내가 아르바이트 하던 곳에 오는 세계 각지의 아이들 모두가 이렇게 사장님의 추천에 따라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자주 보았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너무 비싼 물건을 추천하는 것은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10일 동안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일했다.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것이 참 쉬운 일이 아니라고 느꼈다.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 지하철을 타고 잠실까지 가는 것도 하루 종일 서서 매장에서 일하는 것도 힘들었다. 하지만 일하면서 중국인 관광객을 만날 때는 고향생각이 나면서 기쁘기도 했다. 짧은 시간의 아르바이트였지만 나름 의미 있는 경험을 한 것 같다. 무엇보다 물건이 어떻게 판매되고 어떤 방법으로 팔아야지 더 많이 팔 수 있는지 마케팅에 대해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우리가게 사장은 "매상고는 우리말에 따라 다르니까 항상 손님에게 좋은 말을 해야한다"라고 하며 판매 비법을 알려주기도 하였다. 항상 나는 한국에서 물건을 사는 손님이었는데 이렇게 직접 물건을 팔아보니 한국 문화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었던 10일간의 아르바이트 경험이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