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역전! 야매 대만 요리 만들기 - 중국식 냉면

작성일2012.07.15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바야흐로 요리 전성시대입니다. 한 케이블 티비의 요리를 주제로 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마스터 쉐프 코리아>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스터 쉐프 코리아>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도전자들이 마스터 쉐프 자리를 놓고 벌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평범한 회사원, 수다스러운 아줌마, 명문대 대신 요리사의 길을 선택한 대학생 등 우리의 일상생활 중에 흔히 만날 수있는 사람들이 도전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리 열풍은 웹툰에서도 나타납니다. 요즘 네이버 인기 웹툰인 <역전! 야매요리>.제목인 '야매요리'답게 작가는 정확한 계량 대신 '아빠숟가락, 애기숟가락' 등 주방에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것들을 가지고 요리합니다. 요리 주제들도 화채, 떡국, 파전같이 평소에 즐겨 먹고, 쉽게 만들 수있는 것들입니다.

 

 

최근 예능에서도 요리 열풍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개그맨들이 자신이 집에서 즐겨 해먹는 요리와 조리법을 소개했습니다. 개그맨이 가난한 자취생 시절 해먹었던 '스프밥', 팥아이스크림을 사용해 집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는 '비빙수'. 시청자들은 프로그램을 보는 것 뿐만아니라, 직접 해먹으면서 재미를 느낍니다.

 

이렇듯 최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해외에 있지만, 한국의 요리열풍에 힘입어 직접 도전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도전주제는 바로 중국냉면 만들기! 량멘이라고 불리우는 이 요리는 더운 여름 대만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물냉면','비빔냉면' 등이 있는데요. 대만 사람들은 땅콩소스에 비빈 면인 량멘을 여름별미로 꼽습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중국냉면에 직접 도전해 보았습니다.

 

중국냉면은 어떤 재료가 필요할까

 

면, 오이, 당근, 닭가슴살 혹은 달걀(달걀지단용), 땅콩잼, 깨, 식초, 겨자소스, 물, 후추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서 올리는 고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달걀 지단을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고기가 먹고 싶어져서 닭가슴살로 변경했습니다.

 

초간단 중국냉면 만드는 방법 대공개!

 

 

 

 

 

 

 

 

 

 

순식간에 중국냉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요리를 전혀 하지 못하는 저도 냉장고의 짜투리 재료들을 이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는 정말 간단한 요리랍니다. 달콤새콤한 땅콩 소스가 어우러져 우리나라 냉면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소스에 겨자 소스를 살짝 첨가하면 더욱 맛있답니다.

 

지금은 요리 전성시대! 남녀노소 쉽고 간편하게 따라할 수있는 중국 량멘! 더운 여름. 시원한 냉면처럼 좋은 메뉴는 또 없겠죠 영현대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도 지금 도전해보세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