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당신이 꿈꾸던 캘리포니아, Newport Beach

작성일2012.09.06

이미지 갯수image 9

작성자 : 기자단

 

캘리포니아 남부의 해변을 찾아가 보면 영화 속 장면 그 이상으로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LA카운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오렌지 카운티Orange County에는 실 비치Seal Beach, 헌팅턴 비치Huntington Beach, 뉴포트 비치Newport Beach, 라구나 비치Laguna Beach 이렇게 네 곳의 유명한 해변이 LA와 오렌지 카운티의 경계선으로부터 해안선을 따라 차례로 위치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뉴포트 비치Newport Beach는 오렌지 카운티의 해변들 중에서도 가장 호화롭고 아름다운 곳으로 꼽힌다.

캘리포니아 주 남부 태평양 연안 롱비치Long Beach 남쪽의 뉴포트만에 위치하고 있는 뉴포트 비치는 밸보어섬과 리도섬, 코로나델마 지구와 밸보어반도 등에 둘러싸여 있는 항구 도시이다.

 

1865년 해군대령 더널스(S. S. Dunnels)가 뉴포트만을 항해하던 중에 이곳을 발견하고 항만으로 개발했다. 1860년대에서 1870년대 까지는 곡물 및 목재 등을 선적하는 중심지로 발전했고, 1873년부터 1892년까지는 맥퍼던즈랜딩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으며, 1906년에 시(City of Newport Beach)로 인가되었다.

 

미국의 유명 프로골퍼 타이거 우즈Tiger Woods와 프로 농구선수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등 미국의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살고 있는 이곳은 오렌지 카운티에서 가장 대표적인 부촌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해변을 바라보고 가까이 지어진 집들은 얼핏 보기에는 소박해 보이기도 하지만, 어마어마한 집값을 자랑한다고 한다. 해변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화려한 호화 저택들이 줄지어있다. 항만에는 초호화 요트들이 늘어서 있고, 낚시 등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 또한 잘 갖추어져 있다. 게다가 일년 내내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를 띄기 때문에 서핑(Surfing)이나 바디보딩(Body Boarding)의 해양 레포츠를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미국의 상류층 사회의 청춘 남녀의 로맨스를 주제로 2003년부터 2007년까지 방영된 미국 드라마 는 이곳을 배경으로 제작되어 뉴포트 비치Newport Beach의 명성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뉴포트 비치에 가면 반드시 뉴포트비치 피어Newport Beach pier를 걸어볼 것을 추천한다.

바다를 가로질러 걸어가면서 아름다운 뉴포트비치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피어에서는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아름다운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이곳에서는 물고기가 잡히기를 기다리며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어 보인다.

 

 

 

 

 

 

피어pier 입구 옆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신선한 물고기를 판다고 자신 있게 걸어놓은 해산물마켓, Dory Fishing Fleet이 있다. 이곳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뉴포트비치 기념품을 파는 상가부터, 아이스바나나, 레몬에이드 등 간식거리를 파는 상가, 해양스포츠용품을 대여해주거나 판매하는 가게들, 쿵쾅거리는 음악과 함께 캘리포니아의 젊은 열기를 공유해볼 수 있는 펍pub까지. 해변가 주변의 상가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상당하다.

 

 

 

 

 

 

어떤 이들은 풍경과 오락거리들보다도 여유롭고 자유로운 이곳의 분위기에 더욱 더 반하게 될지도 모른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구릿빛으로 태운 피부에 서핑보드를 들고 수영복차림으로 거리를 거니는 사람들, 펍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신나게 따라 부르는 사람들을 보면 덩달아 마음이 탁 트인다.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의 뜨거운 햇살을 등에 지고 하얀 파도를 마주하며 더위도 일상도 잠시 잊을 수 있는 곳, 뉴포트 비치.

이곳은 당신이 상상했던 아름답고 자유로운 캘리포니아의 모습 그대로, 혹은 그 이상을 담고 있다. 이 정도면 정말이지 영화 속 그곳보다 아름답지 않은가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