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일본 속의 유럽, 하우스텐보스

작성일2012.10.08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사진/김현진

 

하우스텐보스

 

일본 북큐슈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 위치한 하우스텐보스는 네덜란드어로 숲 속의 집이라는 뜻으로 자연과 공생을 테마로 지어진 유럽풍 리조트이다. 동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를 지향하는 하우스텐보스는 17세기 중세의 네덜란드 왕궁과 거리를 완벽하게 재현해 놓았으며 40만 그루의 나무와 30만 송이의 꽃의 거리 속에 완벽한 하나의 나라를 형성하고 있다. 그리하여 하우스텐보스에서는 입장과 퇴장이라는 표현대신 입국과 출국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출처/하우스텐보스 홈페이지

 

하우스텐보스에는 여러 가지 오락시설과 박물관, 미술관, 전시품, 세계의 별미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수상 레저시설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있다. 풍부한 놀이시설과 여유로운 휴식을 제공하는 거대한 규모의 유럽형 리조트 도시로 일본인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장소 중 하나이며 큐슈의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있는 명소이다.

 

출처/하우스텐보스 홈페이지

 

하우스텐보스는 부루케렌, 뉴스텃트, 스릴러 판타지 뮤지엄, 비넨스텃드, 유트레히트, 프리 지구 이렇게 총 6개 지구로 나뉘어져 있으며 정원을 즐길 수 있는 아트가든도 위치하고 있다. 토쿠토쿠 티켓이라는 프리패스로 교통수단, 어뮤즈먼트, 뮤지엄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시설 제외)

 

 

왜 네덜란드인가

사진/김현진

 

유럽을 배경으로 지은 테마파크라면 그 많은 유럽국가 중 왜 네덜란드를 테마로 지었는가 그 이유는 일본의 역사적 배경에 있다.

하우스텐보스는 1992 3월 일본 큐슈 나가사키현에 지어졌다. 일본이 쇄국정책을 고수하던 에도시대에 유일하게 일본이 개방한 무역항구가 나가사키였다. 그 당시 상대국은 네덜란드와 중국에 한정되어 있었고 서기 1600, 네덜란드의 배가 큐슈에 표류하면서 일본과 네덜란드의 교류가 시작되었다. 역사, 해양, 환경학자 등이 네덜란드와 나가사키 간의 역사, 문화적 배경에 대한 공통인식을 하게 되었고 네덜란드정부와 많은 일본 기업들의 후원을 받아 하우스텐보스를 짓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하우스텐보스에서는 풍차와 나막신 등 많은 네덜란드의 상징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하우스텐보스 즐기기

 

하우스텐보스에는 이국적 경치, 계절별 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꽃, 박물관, 어뮤즈먼트, 레스토랑 등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하우스텐보스에서는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오락거리를 즐기며 일상을 떠나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국적 경치

사진/김현진, 하우스텐보스 홈페이지

 

하우스텐보스는 17세기 네덜란드의 거리를 재현한 체재형 리조트이다. “숲 속의 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신록에 둘러싸인 운하가 흐르는 거리에 관광객의 시선을 끄는 이국적인 건물들이 자리잡고 있어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나 하우스텐보스 야경의 일루미네이션은 아릅답다고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이 하우스텐보스를 찾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하우스텐보스에 있는 건물 앞의 노천카페, 유럽풍의 조형물들은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이 들게 하였다.

 

뮤지엄

 

사진/김현진, 하우스텐보스 홈페이지

 

전세계에서 제작한 테디베어와 세계최대 자이언트 베어 등 희소가치가 높은 테디베어들을 전시해 둔 테디베어 킹덤, 대형 샹들리에와 유럽스타일의 글라스들을 전시한 기어만 뮤지엄, 동서교류의 흔적이 나타난 도자기 박물관 포르셀레인 뮤지엄 등 하우스텐보스에는 다양한 종류의 박물관, 미술관 등이 있다. 테디베어 킹덤에서는 각 국의 의상과 문화를 나타내는 테디베어의 전시와 테디베어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등에 대해 볼 수 있었으며 다시 동심으로 돌아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입장하면 보이는 대형 샹들리에가 멋진 기어만 뮤지엄에서는 다양한 형태와 색상의 유리 조각품을 볼 수 있으며 소박하게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었다. 그 외에도 하우스텐보스에는 많은 뮤지엄과 전시회가 있으므로 모두 관람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우스텐보스를 이동하는 동안 여러 조형물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하고 있으므로 구석구석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하우스텐보스 전체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뮤지엄이다.

 

하우스텐보스의 상징

 

사진/김현진, 하우스텐보스 홈페이지

 

하우스텐보스의 하이라이트이자 상징인 팰리스 하우스텐보스는 현재 네덜란드 여왕이 거처하는 궁전을 왕실 특별허가를 받아 그대로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네덜란드 본국에서도 불가능했던 정원을 남겨진 1장의 스케치를 바탕으로 재현해두었다고 한다. 팰리스 하우스텐보스 내의 미술관에는 세계각지의 미술품을 전시해두었으며 다양한 기획전을 상시 개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전망대 돔토른과 흰색관람차를 이용하면 하우스텐보스의 전경을 볼 수 있다. 필자의 경우는 일정에 맞춰 이동하였기 때문에 아쉽게도 야경을 보지 못하였지만 돔토른에서 보는 야경은 매우 아름답다고 한다. 그 외에도 풍차와 유럽풍 건물의 몇몇의 유명 호텔도 하우스텐보스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탈 것

 

사진/김현진, 하우스텐보스 홈페이지

 

운하가 흐르고 있는 하우스텐보스에는 캐널 크루저와 카페 크루저라는 배를 운항하고 있다. 운하를 따라 크루저를 타고 하우스텐보스의 전체적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카페 크루저는 간단한 티타임을 가질 수도 있다. 150헥타르(모나코공화국과 비슷한 크기)의 면적을 가지고 있는 하우스텐보스에는 각 지구를 돌고 있는 셔틀버스와 유럽풍 테마파크에 맞춘 택시와 마차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필자가 이용한 교통수단은 캐널 크루저(사진 왼쪽 최상단)인데 모든 관광이 끝난 후 유유히 운하를 따라 가는 동안은 걸어 다니느라 쌓인 피로와 지친 심신을 릴렉스 시키기에 좋은 시간이었다.

 

사진/김현진, 구글

 

그 외에도 마우리츠 광장의 아프로디테와 푸시케 분수대, 알렉산더 광장의 꽃시계 등 다양한 동상과 전시품이 있으며 휴지통도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관광객들에게 깨알 같은 즐거움을 준다.

 

출처/명탐정 코난

 

또한 하우스텐보스는 일본의 유명 추리만화 명탐정 코난중 한 에피소드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하다. 하우스텐보스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배경 등을 보고 싶다면 명탐정 코난 하우스텐보스의 신부에피소드를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음 휴양지는 하우스텐보스로

 

하우스텐보스에는 이국적 풍경뿐만 아니라 호수, 정원, 등이 있어 지친 심신을 풀어주는 자신만의 릴렉스 시간을 가질 있다.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들의 종류가 달라 다른 배경을 즐길 있으며 매번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수도 있는 곳이다. 건물 하나하나, 길거리 조형물 하나하나 심지어는 돌계단과 벽돌마저 네덜란드의 거리를 재현하고자 노력이 보인다. 하우스텐보스의 어뮤즈먼트와 뮤지엄은 주로 역사와 자연을 바탕으로 전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운하를 따라 자라난 수목과 꽃들이 이룬 자연경치가 토지 본연의 생명력을 나타내고 있다. 다음 휴가철에는 하우스텐보스에서 자연을 벗삼아 휴식을 취해보길 바란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