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연이 조각하고 만든 그 곳! 예류 해상지질공원에 가다

작성일2012.10.10

이미지 갯수image 9

작성자 : 기자단

 

대만에서 공부한지도 어느새 1년이 다되어가네요. 하지만 아직도 갈 곳이 무궁무진한 대만! 대만이라서 행복해요! 오늘 떠나볼 곳은 시원한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그 곳. 바로 예류 해상지질공원입니다. 대만의 예류에 대해서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거예요. 대만여행 책자에 꼭 소개되는 단골 여행코스기도 합니다. 타이베이에 사는 저는 매번 미루다가 이번에 처음 예류에 가게 되었습니다. 예류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에서 1시간정도 차를 타고 가면 어촌마을이 나옵니다. 예류는 바로 이곳에 있는데요. 섬나라인 대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어촌마을이지만, 항상 볼때마다 느낌이 다릅니다. 아직도 많은 어부들이 이곳에서 살며 배를 타고, 조업을 하며 살고 있답니다. 조용한 어촌 마을이 아침부터 관광객들이 하나둘씩 모여드는데요. 바로 예류 해상지질공원을 보기 위해서랍니다. 자 그럼 예류 해상지질공원으로 가볼까요

 

 

예류 지질공원 표를 사고 뜨거운 햇빛를 피해서 잠시 안내센터에 들어왔습니다. 아열대 기후인 대만은 10월인 지금도 날씨가 조금 덥답니다. 대만 관광지에는 꼭 이렇게 관광객들이 메시지를 남기고, 도장을 찍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있는데요. 예류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저마다의 이야기를 담아 정성스럽게 메시지를 붙여놓았네요. 도장은 예류 지질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바위인 여왕바위가 새겨져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예류 구경을 위해서 공원에 들어왔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펼쳐지는 저 바위들은 마치 영화 혹성탈출을 연상시켰답니다. 바다의 침식 작용으로 생긴 바위들이라고 하는데요. 수천년에 걸쳐 자연이 조각한 작품들이었습니다. 모습에 따라 이름도 다양하였습니다. 촛대바위, 어부바위, 여왕바위, 거북알바위 등등 상상력을 발휘하면 더 다양한 바위의 모습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연이 만들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신기한 모습이었습니다. 예류는 이전부터 유난히 파도가 세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오랜 기간에 걸쳐 풍화와 침식 작용으로 이렇게 멋진 바위들이 만들어졌다고합니다. 사람이 조각해도 이렇게 멋지고 특이한 바위모양을 만드는건 쉽지 않을 것 같아요. 크고 작은 구멍이 마치 벌집 같았답니다. 이렇게 신기한 예류를 보기 위해서 아침 일찍부터 많은 관광객이 찾았습니다.

 

 

여러 바위들을 보다가 시선이 멈춘곳! 바로 여왕바위랍니다. 가녀린 목선과 우아한 모습이 이집트의 여왕과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정말 여왕 같은가요 예류의 해변은 파도가 거칠어서 해수욕하기에는 적절치 않지만, 바다낚시는 한정적으로 허용하고 있어서 바다낚시를 즐기러온 대만 주민들도 제법 보였습니다. 멋진 풍경과 신기한 바위들로 가득한 예류! 정말 대만에 왔다면 꼭 한번 들러야할 명소로 임명합니다!

 

 

예류 지질공원은 아직도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중인 곳입니다. 과학적으로도 그 가치가 인정받은 곳이라고 볼 수 있죠. 예류 지질공원 바닥에는 이렇게 화석의 모습을 한 정체불명()의 것들도 쉽게 눈에 띕니다. 아마 수천년전 이곳이 바다였을때 살았던 바다 생물체겠죠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예류 지질공원 이곳저곳을 누비면서 살펴봤는데요. 지질공원 자체 규모는 크지 않지만, 바다를 품은 풍경과 볼거리가 가득해서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예류 관광을 마치고 타이베이로 향하는 길에 어부들이 갓 잡아올린 꽃게를 배에서 내리는 것을 구경했답니다. 대만 꽃게는 색깔이 참 화려하죠 이것 저것 볼게 많은 즐거운 대만여행! 오늘 저의 가이드는 여기까지랍니다. 다음번에도 갓 잡아올린 팔딱팔딱한 새로운 소식으로 영현대를 찾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모두 안녕~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