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유럽배낭여행 쪼~금 더 저렴하게 가는 방법!!

작성일2012.11.28

이미지 갯수image 20

작성자 : 기자단

 

안녕하세요. 현재노르웨이에서 머물고 있는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 8기 해외기자 손영은입니다. 여러분은 살면서 꼭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가있으신가요 뜨겁게 사랑해보기, 책 만권 읽기, 로또 1등 당첨되기, 전세계크루즈 여행하기, 10kg 감량하기 등등 종이를 한 장펴고, 펜을 쥐고 하나씩 적어보라고 한다면 순위를 매길 수 없을 만큼 수 도 없이 많습니다. 이 중 남녀 통틀어서 버킷리스트의 1위를 장식한 항목은 바로 '여행(유럽여행, 크루즈 여행, 세계 일주 등)이었는데요.

 

 

 

여행하게 되면 하나의 전쟁터와 같이 강박시키고 답답하던일상에서 벗어나 현실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깔끔하게 털어버리며, 새로운 경험을 하고 혼자만의 생각을하게 만들어 줍니다. 취업 한 선배들은 자기만의 시간이 거의 없는 사회생활을 하기 전 상대적으로 시간이많은 대학생 때 배낭여행을 떠나는 것을 꼭 추천하는데요. 특히 고풍스러운 빌딩과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있는 유럽은 우리나라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들만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라도 유럽 배낭여행을 꿈꿉니다. ... !!  고가의 여행경비라는 경제적인 벽때문에 선뜻 유럽여행을 결정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최소한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소요되는 유럽 배낭 여행 남들보다 쪼~금이라도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유럽은 정치적 지리적 특성 때문에 다른 나라와의 이동이 비행기가 아니면 쉽지 않은 우리나라와 달리 아래의지도와 같이 45개국의 나라가 한 대륙에 빽빽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이 아~! 저렴한 비용으로 비행기는 물론 기차, 자동차, 심지어 자전거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유럽여행 쪼~! 경제적으로 하는 방법!! 이제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을 상상하면 가난한 대학생들이 느끼기엔 절대 누릴 수 없는 호화로운 여행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하지만 오목조목 빽빽이 여러 나라가 모여있는 유럽에서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은 생각보다 흔하고 경제적입니다. 서로 이웃에 있는 나라가 아니라 띄엄띄엄 서로 떨어져 있는 유럽 국가로 떠나는 여행자나 유레일과 같은 기차 티켓을 미리 예약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는 기차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저렴하게 저가 항공 비행기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유럽에는 우리나라의제주항공이나 부산에어와 같은 여러 개의 저가항공이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Ryan air, wizz air, easy jet등이 있습니다. 이런저가항공사들의 항공 운임표는 각 항공사의 사이트마다 들어가서 확인 할 수도 있지만 스카이 스캐너라는 세계 여행 최저가 항공권 검색 사이트에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Sky scanner

 

 

 

위 사진에서 보시면실시간으로 가격이 뜨고, 일정이 확실하지 않을 시 한 달 전체의 항공 가격표가 뜨기 때문에 실시간 비교하며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서는 따로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있는데요. 대체로 이 사이트에서 가장 저렴하게 거래되는 항공사들은 Ryanair, wizz air, easy jet이 세 개의 항공사입니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저가항공사인 Ryan air를 소개합니다.

 

#Ryan air

 

이 중 라이언 에어는아일랜드 국적의 항공사이며 유럽의 1위 저가 항공사로 알려졌습니다. 100대의 비행기로 주로 유럽을 중심으로 91개 공항에, 189개 노선을 운항 중입니다. 일주일 중 가장 승객이 적은 시간대와적은 지역에 한해 초저가를 적용하여 승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하게 해줍니다.

 

 

 

 

특히 위 사진에서http://www.ryanair.com/en 라이언 에어사이트의 첫 메인 페이지를 보면 중간에 빨간색 상자안의 ‘cheap flight’가 있습니다. cheap flight비행기의 가격은 다른 항공사에서는 절대로 누릴 수 없을 아주 저렴한 가격이 책정 되어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제가 거주 하고 있는 노르웨이의 수도인 오슬로에서 프랑스의 파리까지의 항공비가 약 2만원이라는 말도안 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라이언 에어는 이와 같은 특가 행사를 자주 열기 때문에 날짜만 잘정하신다면 시간절약+ 돈 절약, 이 일석이조를 잡으며 여행을떠나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다시피한 대륙에 여러 나라가 빽빽이 모여있는 유럽에서는 철도 산업이 아주 잘 발달되어 있어서 기차만 타고 모든 나라를 여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신사의 나라인 섬나라 영국으로도 해저터널이 뚫려져 있어 기차를 타고 갈 수 있는데요. 유럽여행 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티켓은 유레일, 인터레일, 유로스타, 스튜던트 에이전시 등이 있습니다.

 

# 유레일

 

여기서 여행자들이가장 많이 찾는 기차는 유레일인데요. 유레일은 Europe Rail의 영문 합성어로 유럽의 기차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비유럽 국가의 여행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특별 할인패스 입니다. 유레일 패스만 있다면 여행할 각각의 국가에서 따로 기차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유레일에가입되어 있는 유럽 국가 23개국에서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eurail.com유레일 페이지로 가서 여행 할 국가와 일자를 정한 후 기차를 이용할 기간을선택하면 유레일 패스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일유레일 패스를 구매하면 2달 안에 기차를 탈 날짜를 10일선택하고 난 후 패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도시, 버스 기사등의 상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버스와 같은 교통 수단도 유레일 패스로 이용이 가능한 국가, 도시가 있으니 여행할 때 유레일 패스를 꼭 지참하면 비싼 대중교통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인터레일  

저와 같이 유럽에서 6개월 이상 체류하는 유학생이나 유럽권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은 비 유럽국가 여행자 대상인 유레일패스를 구매하지못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저렴한 기차 티켓을 가지고 유럽여행을 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아니요!!

이 곳에도 유레일과같은 비슷한 성격을 지닌 패스가 있습니다. 바로 인터레일인데요

 

 

 

  실제 덴마크 인터레일 패스.

인터레일은 아래 표에나와있는 유레일과의 몇 가지 차이점 말고는 거의 유럽 전체를 횡단할 수 있다는 것과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제시하면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는 공통점을가지고 있습니다.

 

 

#스튜던트 에이전시

 

스튜던트 에이전시는체코의 저가형 버스로 프라하, 체스키, 바리 등의 체코 국내구간과 독일, 헝가리, 오스트리아 등의 주로 동유럽 구간을운행하는 버스입니다. 동유럽을 여행할 때에는 서로의 국경이 아주 밀접하기 때문에 기차보다는 버스로 이동하는것이 더욱 저렴하고 편합니다. 그리고 이 스튜던트 에이전시는 출발30분 전까지는 수수료 없이 구간, 시간 변경이 가능하며 환불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있어서 매우 유연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국제학생증으로 결제할 때 가장 저렴하게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버스를 예약할 때 국제학생증을 꼭 지참하시길 당부합니다.

 

 

유럽배낭여행을 떠나는여행자들을 보면 보통 각 나라에 위치한 한민 민박이나 저렴한 유스호스텔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짧은 기간 안에 여러 나라를 돌아야 하는 빡빡한 일정에 지쳐 호스텔에서 일찍 잠자리를 청하는 것 보다는 서로 다른 문화를 공유하고 숙소를 공짜로제공받는 카우치서핑을 해보는 것 어떠세요

 

 

 

 

한국말로 소파 타기인 카우치서핑은 말 그대로 호스트가 여행자에게 소파를빌려주는 것입니다. www.couchsurfing.com 이 사이트에서 서로의 프로필과 정보를 확인한 후온라인 상의 정보로 서로를 선택하는 카우치서핑은 다른 사람과의 소통과 문화교류를 좋아하는 호스트와 여행을 사랑하는 여행자가 만나 또 다른 새로운 추억을만드는 세계적인 만남의 메신저입니다. ‘소파 빌려주기, 처음 만난 사람의 집에서 하루를 묵는다는 것이 낯설고 두려운 여행자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카우치서핑 어렵지 않아요!

 

 

먼저 www.couchsurfing.com 이카우치서핑 웹 사이트로 갑니다.  회원가입을한 후, 본인에 대한 프로필 작성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메인 페이지로 와서 ‘Sulf’를 클릭합니다.

 

 

이 다음 페이지에서는본인이 카우치 서핑을 할 도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같이 가는 여행자가 있을 경우 몇 명인지 숫자를정하고 본인이 원하는 카우치서핑 호스트의 자격이 있다면 세부사항을 체크하고 난 후 ‘Search’를클릭합니다.

 

 

 

정보를 입력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본인이 원하는 자격을 갖춘 호스트들의 목록 나오는데요. 이 중 한 명을 클릭해보면 그 호스트에대한 정보가 뜹니다. 호스트들의 정보를 비교해보고 자신이 여행을 하는 장소와 일정에 가장 적합할 것같은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됩니다.

 

 

 

,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기 전! 되도록 호스트의 정보가 세부적이고구체적으로 작성되어 있는 호스트를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라인상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를전혀 모르는 상황에서 아무 호스트를 고르게 되면 안전하지 않은 호스트를 만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정보를 보기 전!

이왕이면 ‘Reference’에 많은 후기가 달려있는 호스트를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 신중하게호스트를 고르셨다면 여행을 가기 전 호스트와의 간단한 정보 교환 후 카우치 서핑을 하면 됩니다.

 

카우치서핑을 하는동안 정은 단 며칠 동안의 일회적인 만남이 아니라 영원한 관계로 이어지는데요. 단순 숙박 목적이 아닌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랐던 서퍼들과 호스트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완성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관광만하는 따분한 여행보다 타인과의 교류를 원하는 여행자들은 카우치 서핑을 해보는 것을 꼭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남들보다쪼~금 더 저렴하게 유럽여행을 하는 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미리 각각의 교통편의 가격과 카우치 서핑 정보를 확인해보고 여행을 하게 되면 숙소 비+항공 비+대중교통비 총 합하여 최대 100만원 이상의 경비를 아낄 수 도 있습니다. 다른 여행자들과 같은 돈은 주고 많은 더 많은 나라를 여행하고, 다양하고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면 그 여행은 다른 무엇보다 가치 있는 더욱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분 유럽배낭여행더욱 저렴하게 더욱 알차게 다녀오시겠어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