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How to ENJOY Disneyland

작성일2012.11.28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미국 서부 관광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랜드 캐년, 라스베가스, 헐리우드와 함께 빼 놓을 수 없는 곳, 바로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장소(The happiest place on Earth), 바로 디즈니랜드Disneyland!

남녀 노소 미키 마우스 귀 모자를 쓰고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간 듯 행복해하는 이 곳은 실제로 방문객의 70%가 성인이라고 한다. 영현대 기자처럼 디즈니 영화와 함께 자라고 매년 픽사 신작을 기다리는 픽사와 디즈니 팬이라면 하루 종일 지치는 줄도 모르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디즈니랜드파크, 캘리포니아 어드벤쳐, 다운타운 디즈니를 포함하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을 잘 세우지 않으면 많은 것들을 아쉽게 놓칠 수 있다. 그래서 준비한 디즈니랜드를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

특히 당신이 빡빡한 여행 일정에 쫓기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알아둬야 할 디즈니랜드 관광 팁을 소개한다.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디즈니랜드 파크, 캘리포니아 어드밴쳐, 다운타운 디즈니로 이루어져 있다. 34헥타르의 광활한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기 때문에 효율적인 이동을 위해서 지도는 필수품이다. 지도에는 어트랙션들의 위치와 휠체어 탑승 여부, 신장 제한 여부 등 여러 정보들이 세세하게 표시되어 있기도 하다.

입장 게이트를 지날 때 티켓 확인하는 곳에 지도와 퍼레이드와 각종 쇼의 시간을 안내해 주는 엔터테인먼트 타임즈 가이드가 배치되어 있다. 영어 버전뿐 아니라 각 국의 언어로 되어있는 지도도 배치되어 있는데, 한국어 지도도 만나볼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반드시 챙기도록 하자.

 

 

 

 

 

 

 

 

 

놀이공원을 갈 때마다 가장 걱정되는 건 바로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 긴 줄이다.

Space mountain, Tower of Terror, Big Thunder Mountain 등 인기 있는 어트랙션들은 인기 있는 만큼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간도 길다. 이럴 때, 가장 유용한 패스트 패스Fast Pass! 입장할 때 챙겨두었던 안내지도에는 각 어트랙션의 패스트패스 사용가능 여부가 표시되어 있는데, 주로 인기 어트랙션은 모두 패스트패스 발권기가 준비되어 있다. 이 패스트 패스를 끊으면 다른 곳을 둘러보다가 표에 기입된 시간 내에 돌아가면 대기시간 없이 전용입구로 들어갈 수 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특히 사람이 많이 몰리는 패스트 패스는 입장하자 마자 끊어두는 게 가장 좋다.

 패스트 패스 이용이 불가한 어트랙션들은 대기시간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을 참고하면 어느 어트랙션이 현재 덜 붐비는지 알 수 있어 대기시간이 짧은 어트랙션부터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디즈니랜드는 인근의 노츠베리팜이나, 식스플래그 마운틴보다 마일드한 어트랙션을 위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롤러코스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딱 알맞은 놀이공원이다. 하지만 디즈니랜드에도 롤러코스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어트랙션이 있다. 취향 별로 강력 추천하는 어트랙션을 소개한다.

 

속도가 빠르고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나 자이로드롭 같은 어트랙션을 좋아한다면,

캘리포니아 어드밴쳐: California Scream’, Tower of Terror

디즈니랜드 파크: Space Mountain, Splash Mountain, Big Thunder Mountain Railroad, Matterhorn Bobsleds

 

 

 

 

아기자기한 영화 속 캐릭터들을 만나 볼 수 있고 스토리가 있는 마일드한 어트랙션을 원한다면,

캘리포니아 어드밴쳐: Radiator Springs Racers, Toy Story Midway Mania!

디즈니랜드 파크: Pirates of Caribbean, The Many Adventures of Winnie the Pooh, Jungle Cruise, Finding Nemo

 

 

 

 

 

 

 

 

 

디즈니 랜드는 각종 퍼레이드와 쇼, 공연 등 방문객들을 즐겁게 해 주는 여러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엔터테인먼트는 디즈니의 상징,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을 메인으로 펼쳐지는 불꽃 놀이, ’Remember…Dreams Come True’와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판타즈믹Fantasmic, 픽사 플레이 퍼레이드Pixar Play Parade 이다.

 

 

 

 

 

 

오후 다섯 시부터 캘리포니아 어드밴쳐에서 시작되는 픽사 플레이 퍼레이드는 토이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인크레더블, 벅스라이프, 니모를 찾아서 등 픽사의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퍼레이드로 픽사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하는 퍼레이드이다.

 

 

 

 

 

 

 

판타즈믹과 불꽃놀이는 모두 디즈니랜드 파크에서 펼쳐진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불꽃놀이를 볼 수 없기도 하지만, 판타즈믹 쇼는 날씨에 크게 관계없이 주로 진행된다. 판타즈믹은 저녁9시와 10 15, 두 차례에 걸쳐 공연되고, 디즈니 캐릭터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큰 규모와 각종 특수효과들에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다. 불꽃놀이가 저녁 9 30분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판타즈믹을 먼저 관람하고 난 후 바로 이동하거나 혹은 판타즈믹 관람 전에 불꽃놀이를 관람해도 좋다. 불꽃놀이와 판타즈믹이 공연되는 시간에는 다운타운 디즈니나 어트랙션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쇼를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꿈과 환상의 나라, Disneyland를 좀 더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

하지만 그 무엇보다 그 날 하루 만큼은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처럼 즐길 준비가 되어 있다면 당신의 여행이 한층 더 즐거워 질 것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