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샌디에고 Sea World

작성일2012.12.19

이미지 갯수image 9

작성자 : 기자단





 미국 캘리포니아 남서부에 위치한 샌디에고San Diego에는 유명한 동물원이 두 곳 있다.

4천여 마리의 동물들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샌디에고 동물원San Diego Zoo과 미션베이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씨월드Sea World.

영현대 기자가 이번에 소개할 곳은 바로 씨월드Sea World이다








바다 동물들, 특히 고래를 좋아한다면 Sea World는 아마 당신에게 가장 매력적인 테마파크일 것이다.

씨월드의 입구를 들어서면 바로 왼쪽에 위치한 스타디움에서는 샤무SHAMU”라는 이름의 커다란 범고래가 펼치는 범고래 쇼, “샤무 쇼 The SHAMU Show”가 하루에 두 번 공연된다.







이 쇼는 씨 월드를 대표하는 유명한 쇼로, 어마어마한 덩치를 자랑하는 범고래가 한 번 수면 밖으로 튀어 오를 때 마다 스타디움의 앞 좌석 15줄 가량까지 물이 잔뜩 튄다. 물이 튄다고 해서 살짝 옷이 젖는 정도가 아니라 물에 빠진 생쥐 꼴이 될 정도로 흠뻑 젖게 되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보고 싶다면 우비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은 맨 앞줄에서 물세례를 받으며 신나게 즐기기도 한다. 때문에 조련사가 관중석에 호스로 물을 뿌리기도 하고 범고래들이 지느러미로 물을 관객석으로 뿌려대기도 하는 익살스러운 광경이 연출된다.







씨 월드에 오면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쇼가 바로 이 샤무쇼 The SHAMU Show”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저녁에 ‘Shamu’s Christmas’라는 특별 쇼도 준비된다고 한다.





 



샤무어드밴쳐는 커다란 범고래가 주인공이지만, “블루 호라이즌Blue Horizon”은 깜찍한 돌고래들의 쇼이다블루 호라이즌은 하루에 네 차례 공연된다샤무쇼는 거의 범고래들의 공연으로만 꾸며지지만블루 호라이즌은 다이버와 공중그네를 타는 무용가그리고 훈련 받은 새들과 함께 꾸며진다범고래 쇼를 보고 나면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에 실망할지도 모르지만동화 같은 스토리와 함께 꾸며지기 때문에 샤무쇼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블루호라이즌 쇼가 진행되지 않을 때에는 스타디움 반대편에서 쇼의 주인공인 돌고래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돌고래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돌고래들이 가까이 온다면 쓰다듬어 보는 것도 가능하다돌고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고래들의 사랑스러움에 흠뻑 빠져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정말 많은 종류의 해양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고래들뿐 만 아니라북극곰펭귄바다사자 등 극지방에 사는 바다 동물들도 만날 수 있고, 상어와 바다거북, 심지어 개구리도 만날 수 있다.

동물들을 충분히 만나 보았다면 테마파크 답게 이곳에도 어트랙션들이 마련되어 있다. 디즈니랜드나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비해 조금 더 어린 아이와 가족들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어트랙션들이 대부분인데, 그렇다고 마냥 지루하거나 시시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특히 추천하고 싶은 어트랙션은 가오리를 테마로 한 롤러코스터, "MANTA".

높은 곳과 스피드를 두려워해서 롤러코스터를 한 번도 타보지 못한 영현대 기자도 용기를 내서 탄 다음 친구를 졸라 한번 더 탔을 정도로 재미있는 어트랙션이다.

하지만 물에 젖는 것이 싫다면 "Shipwreck Rapids"는 절대로 피해야 하는 어트랙션이다. 정말 머리 끝 부터 발 끝까지 물에 빠진 것 처럼 흠뻑 젖기 때문에, 아무리 온난한 기후를 자랑하는 캘리포니아지만, 추위에 내내 떨어야 할지도 모른다. 이 어트랙션이 지나는 곳에 동전을 넣으면 라이더들에게 물을 뿌릴 수 있는 짖궂은 오락시설()이 준비되어 있기도 하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스카이타워Skytower Ride"나 "베이사이드 스카이라이드Bayside Skyride"에 탑승하면, 아름다운 샌디에고의 경치를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스카이 타워를 타고 올라가면 지상 80m높이에서 아름다운 샌디에고의 경관을 내려다 볼 수 있고, 공원의 북쪽에 위치한 30m높이의 케이블카, 베이사이드 스카이라이드는 바다 경관과 함께 늘어선 요트들, 해변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어우러진 아쿠아리움, 샌디에고 Sea World.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한 이 곳에서 바다와, 동물, 자연, 사람들과 함께 하루를 보내고 나니, 일상에 지친 마음이 싱싱한 에너지로 다시 가득 차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로 손꼽히는 샌디에고를 여행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리고 바다 동물들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들러 보아도 좋을 것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