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나만의 소이캔들로 전하는 행복 , SOY CANDLE

작성일2013.02.08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 SOY CANDLE (Photo by. 최래정 기자.)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연말연초에는 지인들에게 덕담 가득 담긴 엽서 한 장씩 , 문자 한 통씩 보내기 바쁘다. 새로운 해가 밝을 때 마다 반복되는 지루한 신년인사는 받는 이와 보낸 이 모두에게 시간 낭비 혹은 돈 낭비로 느끼는 요즘, 정성 가득 담긴 특별한 새해 인사를 위한 SOY CANLDE ( 이하 : 소이캔들 ) 로 따뜻한 향과 함께 전하는 행복 전도사가 되어보자. 

 

[ SOY CANDLE , 소이 캔들 ] 

 

▲ SOY CANDLE (Photo by. 최래정 기자.)

먼저 소이 캔들은 소이 콩에서 추출된 100% 식물성 왁스로 만든 양초를 말한다. 은은한 향과 불투명함은 보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매력을 갖고 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공기 정화 등의 테라피 효과를 얻기 위해 사용기도 하며 표면이 부드럽고 촉촉하여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소이 캔들 재료 준비 ]

 

 ▲ SOY CANDLE 재료 (Photo by. 최래정 기자.)

 

소이 캔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총 8 개 등의 재료가 있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소이 왁스는 열을 많이 받지 않는 시원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소이 왁스를 녹여 담을 용기는 만들기를 시작하기 이전에 깨끗이 닦아 왁스가 굳기 전 빠르게 옮겨 담아야 한다.   

 

 

[ 소이캔들 만들기 ]  

 

모든 재료가 준비 되었다면, 본격 적으로 소이캔들을 만들어 보자.  


  ▲ SOY CANDLE 만드는 과정 (Photo by. 최래정 기자.)

 

정확한 양으로 측정되어 만들어 지는 소이 캔들이니 만큼 저울을 사용하여 정확한 양의 소이왁스를 사용해야 한다. 

2 단계에서는 1개의 소이캔들을 만들 때 필요한 소이왁스의 양이 180g 이므로 만들려고 하는 캔들의 수에 따라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예 ) 3개의 소이 캔들 = 180 x 3 = 540g. 을 같은 스테인 레스 비커 안에 넣고 핫플레이스 혹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녹인다. 

 

 ▲ SOY CANDLE 만드는 과정 (Photo by. 최래정 기자.)  

 

 4~6단계에서는 소이왁스의 녹임 정도를 확인 할 수 있다. 핫플레이트를 이용해 작업할 경우 소이 왁스가 투명하게 녹아 스테인레스 비커의 안이 비칠 때 까지 계속 하면 된다.

 

* 핫플레이트는 열을 이용하는 기계이므로 플레이트 주변에 잘 녹는 제품을 두지 않도록 주의한다.

 

▲ SOY CANDLE 만드는 과정 (Photo by. 최래정 기자.) 

 

 9 단계의 심지는 나무심지 , 스모크리스 심지 , 면심지 등 다양한 심지를 구매 할 수 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면 된다.  특히, 나무 심지는 '타닥타닥' 타들어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면심지 혹은 스모크리스 심지보다 더 매력있다. 사용하는 용기에 맞게 길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심지뿐만 아니라 소이 왁스에 첨가되는 프레그런스 오일의 향도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꽃향기 와 과일향 , 러브 스펠 향 ( 빅토리아 시크릿 브랜드 ) 과 장작불 향까지 있어 나무심지와 어울린다면 소이 캔들 하나 만으로도 마치 모닥불 앞에 앉아 있는 기분일 것 같다.  

▲ SOY CANDLE 만드는 과정 (Photo by. 최래정 기자.) 

  

여기서 바로 Tip !!  넉넉히 5시간 정도가 지나 완성된 소이캔들은 우윳빛의 부드러운 색감으로 완성되었다.   

완성된  소이캔들의 표면에 생긴 작은 기포들이 나만의 매끈한 캔들에 용납 되지 않는다면! 드라이기 와 같은 열풍기를 이용하여 녹인 뒤 다시 굳히는 방법으로 표면을 매끈하게 정리 할 수 있다. 왁스가 완전히 굳은 상태에서 벽에 얼마나 잘 붙었는지 꼭! 확인하여 퀄리티 높은 D.I.Y ( Do It Yourself ) 의 제품을 만들자.  

 

 

[ SOY CANDLE , 소이 캔들의 장점 ]

-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다.

- 천연 재료를 사용 하여 유해성 물질이 포함 되어 있지 않다.

- 100% 천연 재료 사용으로 테라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그을음이 적고 깨끗하게 연소하며 은은한 향으로 방향의 효과가 있다.  

- 연소시간이 다른 캔들에 비해 길다. 

 

 

▲ SOY CANDLE 만드는 과정 (Photo by. 최래정 기자.)

 

직접 라벨의 패키지를 디자인하여 외부에 하나씩 붙여 두면 만든이, 날짜, 재료 등을 표시 할 수 있어 생활 속의 감각적인 디자인 의 요소가 될 수있다. 또한  소이캔들을 선물 받는 사람도 사용할 때 마다 붙어 있는 라벨을 보며 보낸 이의 정성을 생각 하게 만든다.

 

용기의 모양, 심지 스타일 , 향 등 하나 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내 취향에도 맞추고  건강에도  무해한 소이캔들 만들기로 정성 가득 담아 지인들에게 한 해의 행복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