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미국에서 제일 맛있는 샌드위치!?

작성일2013.03.24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미국에서 제일 맛있는 샌드위치! 

 영현대 독자분들, 잘 계셨나요 뭐든지 최고만을 알아야 마땅한 독자 분들을 위해 이번엔 미국 최고의 샌드위치 전문점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곳은 바로 필라델피아의 DiNic’s! 

 


아니, 이렇게 커다란 나라 미국에서 최고의 샌드위치라니, 그걸 어떻게 아냐구요

 

 사진/www.visittampabay.com, www.uwishunu.com 

 

 

미국의 영화배우이자 방송인인 Adam Richman(애덤 리치먼)은 미식가로도 유명한데요. 미국의 대표적인 여행/음식 채널인 Travel Channel에서 현재까지 5년 동안 대여섯 가지의 음식관련 TV 쇼의 호스트를 맡아온 음식 전문 방송인이에요. 2012년 어느 날 애덤 리치먼은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샌드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Adam Richman’s Best Sandwich in America”라는 TV 쇼를 시작합니다.  

 

    

사진/www.facebook.com,tv.fally.ro  

 

2012년 6월부터 약 3개월 동안 미국의 각 지역의 내로라하는 30가지의 샌드위치가게들은 미국의 가장 맛있는 샌드위치가 되기 위해 경합을 벌입니다. 그중에서 쟁쟁한 다른 경쟁자들을 제치고 당당히 샌드위치 챔피언이 된 Dinic’s!! 

 

  

사진/www.blogspot.com, www.uwishunu.com  

 

Dinic’s 는 필라델피아의 다운타운 Market Street에 자리 잡은 Reading Terminal Market 내부에 가면 찾아볼 수 있어요. 영현대 기자가 방문했을 때에도 유독 Dinic’s 에만 사람들이 몰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전미 샌드위치 챔피언답죠 샵을 중심으로 주변을 둘러싼 모든 사람이 다 주문을 하기 위해 줄을 서 있는 거랍니다.

 

 

 레딩 마켓 내부 -사진/herhappybalance.com  

 

사진/하수지 

 

 

사진/하수지

 

메뉴는 생각보다 다양하진 않았어요. 한국으로 치면 시장에 있는 소박한 분식집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 다른 메뉴도 있지만 DiNiC's 의 명성은 바로 육즙이 가득한 돼지고기와 소고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래는 DiNiC's의 가장 유명한 메뉴, Roast Pork 랍니다. 

 

 사진/하수지 

 

사진에서만 봤을때는 정말 간단해 보이죠 실제로 빵 사이에 들어가는 재료는 치즈와 돼지고기, 그리고 브로콜라 라브(우리나라의 시금치 같은 느낌의 채소!) 이 세가지 밖에 없답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미국의 샌드위치는 온갖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모습인데요! 사실 영현대 기자도 처음 딱 이 샌드위치를 봤을땐 살짝 당황스러웠어요. 생긴것만 보면 그렇게 맛있게생긴것과는 좀 거리가 있어 보이지 않나요 '이게 미국에서 제일 맛있는 샌드위치라구' 살짝 의심하며 한입 베어먹어봤습니다.  

"헐..." 미국 친구들과 함께 있었지만, 본능적으로 모국어로 감탄사가 터져나오네요! 고기가 이렇게 촉촉할 수가! 겉에서는 물기를 별로 찾아볼 수 없는데, 한입 베어무는 순간 어디서 그렇게 많은 육즙이 나오는지! '샌드위치에 무슨 시금치나물같은게 올라와있는거지'라며 의아해 하던 영현대 기자의 의문은 싹 풀렸습니다.  모든 요소가 하나의 완벽한 하모니를 연주해내고 있었거든요! 이 샌드위치를 먹으며 애덤 리치먼은 "Because this pork is so good, it's beginning to make me understand why eating this is sin to some religion!" 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죠!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무척 바쁜 주방이에요.  

 

네번째 사진: 고기를 양념에 재운 모습. 모든 고기는 최소 24시간에 걸쳐 요리된 후 샌드위치에 올라가게 된다.  사진/하수지

 

 

샌드위치를 위해 줄을 서있는 한 커플을 만났습니다.

 

사진/하수지 

 

가게 내부 여기저기서 최고의 샌드위치임을 증명해주는 흔적을 찾아볼 수 있네요!

 

 사진/하수지

 

명성있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정정당당히 챔피언이 된 DiNic’s 샌드위치! 필라델피아 에서는 오래전부터 사랑을 받아왔지만 작년에 공식 챔피언 타이틀을 갖게 되어 한국 여행객들은 잘 모르셨을 것 같아요. 하지만 필라델피아의 필수 여행코스인 Reading Market 내부에 있으니, 꼭 들러서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