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성수동 수제화 타운을 찾아가다!

작성일2013.04.07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파릇파릇한 봄이 찾아 오는 요즘 분위기 전환을 위해 쇼핑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좀 더 알뜰한 쇼핑, 꼼꼼한 쇼핑을 위한 좋은 정보를 찾기 위해영현대 기자가 나섰다. 사람들이 제일 원하는 쇼핑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한참 고민 끝에 한가지 아이템으로 기분전환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냈다! 여자들의필수 아이템, 사도사도 항상 새로 장만하고 싶은 아이템! 또한구두는 여성에게뿐 아니라 남성들과 아이들에게도 꼭 하나씩은 사고 싶은 필수 아이템! 구두에 대한 아이디어를찾아보다가 눈에 번득이는 정보를 발견했다. 날이 풀리는 요즘 높은 구두부터 낮은 구두까지 여러 구두로멋을 내고픈 많은 여성들을 위해 알뜰한 정보를 취재해 보았다. 지금부터 성수동 수제화 타운에 대해 한번알아보자!  

 

수제화 거리의 위치 (출처: http://www.ssst.co.kr)

 

※ 수제화 구두의 메카 성수동 수제화 타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수제화 구두가 많이 만들어진다는 사실! 여러분들은아셨나요 성수동은 오래 전부터 수제화 구두로 유명한 동네이다. 최근여러 방송을 통해 이러한 사실들이 조금씩 알려져 있지만 그래도 많은 정보가 부족한 것이 수제화 타운의 현실이다.성수동 수제화 타운에는 많은 구두 공장들이 있고 또 구두의 장인들이 오랫동안 몸담고 있는 동네이다.성수동 일대에는 350여개의 제화업체가 있으며, 3000여명이 종사하고 있다고 한다. 성수동 수제화 타운의 수제화구두는 백화점 브랜드에 납품하는 제품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따라서 동일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두를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내발에 맞는 편리한 수제화를 찾아 신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제화 타운에서는 100% 수제화로 만들기 때문에 기성 신발에서는느낄 수 없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성수동 수제화 타운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라고 한다.

 

 

 

※ 수제화 구두의 대를 이어가는 수제화 학교

 

그 중 한가지 프로젝트가 수제화 학교를 운영하는 것이다. 수제화 학교는수제화 장인들이 직접 교육생들에게 수제화 제작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약 5개월이라고 하는데 수강생들은 심사를 거쳐서 뽑히게 된다. 가장 큰심사의 기준은 구두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라고 한다. 수제화 학교를 운영하는 목적은 성수동 수제화의 대를 이어 수제화 산업이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한다. 직접 구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 만으로도 행복하다는 교육생들의 눈빛은 열정으로가득 찼다. 또한 반드시 구두제작을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http://www.ssst.co.kr)

※수제화를 더 싸게 살 수 있는 이벤트! 슈슈마켓

 

성수동 수제화 타운에서는 매달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벤트의이름은 슈슈마켓! 슈슈마켓이란 수제화를 더 싸게 살 수 있는 시장을 매달 첫째 주, 셋째 주 토요일에 성수 역 주변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다. 성수동 수제화타운의 구두들은 백화점 보다 싸게 살 수 있다. 하지만 이것도 비싸다고 생각하는 고객을 위해 파격 세일구두 마켓을 개최하는 것이라고 한다. 실제로 슈슈마켓에서 판매되는 구두들은 매장 안 구두들 보다 저렴했으며다양한 매장들이 참여해 여러 종류의 구두를 비교하면서 구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여성구두뿐 아니라 남성들의 구두 또한 다양한 제품들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판매자들의 서비스 또한 매우 친절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편의를 위해 직접 구두를 구매하는 것을 도와드리기도했으며, 신발에 맞는 구두를 추천하며 시종일관 친절을 보였다. 슈슈마켓에서는구두뿐 아니라 다양한 수제품들을 판매하기도 했다.

직접 만든 액세서리들과 가방들도 있었다. 이 또한 실제 매장에서 판매하는것보다 저렴하다고 한다. 실제로 슈슈마켓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T=i(튀는아이)의 신성선씨는 매장의 제품보다 슈슈마켓의 제품이 30~50% 정도로 저렴하다고 했으며 슈슈마켓이 개장된지 얼마 안돼서 홍보가 부족한 상황이지만,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이 구매 의사를 보일 정도로 품질에는 보장한다고 했다.  

품질 좋은 구두를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고, 구경할 수 있는수제화 타운은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홍보를 한다면 많은손님들이 찾을 1순위의 거리 일 것이다. 아는 사람만 알고찾아간다는 성수동 수제화 타운에 영현대 독자들도 한번쯤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이쁜 구두를 사기엔 돈이부족한 대학생들에게는 한 달에 두 번 열리는 슈슈마켓 방문을 추천한다. 수제화 장인들의 삶의 터전을지켜주고, 우리나라의 수제 산업에 발전이 될 수 있는 이곳, 성수동의방문은 참 많은 생각을 갖게 했다. 여러분들도 성수동수제 타운에서 장만한 구두를 신고 산뜻한 봄날을만끽 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