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나 혼자 산다. 자~~알!

작성일2013.06.25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기자단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마스코트



4,530,000  과연 이 숫자의 정체는  

대한민국 1인 가구의 수가 자그마치 453만명을 기록하며 이제 혼자 사는 삶은 대세가 되었다! 기러기 아빠부터 자취생, 독신 남, 주말 부부 등 당당한 싱글 라이프가 주목을 받고 있는 요즘, 이러한 사회상을 반영하듯 MBC 예능 ‘나 혼자 산다’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데…….기대와는 달리 그들의 삶은 ‘충격과 공포’!! 화려한 겉모습 뒤에 초라한 그들의 생활과 모습, 청소를 단 한번도 하지 않은 집부터 모든 식사를 배달음식으로 해결하는 집까지 그들은 도대체 왜 그렇게 살고 있는가! 그래서 준비했다. 그대들을 자취의 어둠에서 구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취의 ’프로젝트. 우선 그들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자취생들의 자취 스토리를 들어보도록 하자.

 

 

 

 -세 균맨 (26, 독신남)  아니, 여름철만되면 집안 곳곳에서 왜 이렇게 냄새가 나는지 모르겠어요 정말. 냉장고 문을 열면 김치 냄새부터 생선비린내까지 온갖 반찬 냄새가 진동을 한다니까요 반찬 뚜껑도 잘 덮었는데 왜 그러는지 참.. 그리고 하수구에서는 악취가 뿜어져 나오고, 음식물 쓰레기도 냄새가심한데 봉지가 꽉 찰 때까지는 아까워서 버리지도 못하고 참나..저만 이런가요

 

-돈 이새 (22, 독신녀)  진짜 저는 억울해요! 몇 개 산 것도 없는데 장만 한번 봤다 하면 10만원은 기본으로빠져나가니 이거 어디 무서워서 장 보겠어요 이럴 바엔 배달음식 시켜 먹는 게 더 알뜰하겠어요! 그리고 계산 할 때 포인트 카드나, 현금 영수증 내미는 게 창피하기도하고그런 몇 푼 하는 게 얼마나 도움되겠어요 그렇죠 아무튼진짜 돈이 어디로 새는 건지 저 좀 알려주실래요  

-외 톨이 (30, 백수)  아직 장가도 못 가고 지금껏 혼자 지냈는데 이제 더이상 외로워서 참을 수가 없어요. 어떨 땐 정말 벽을 보고 말할 때도 있고, 베개를 끌어 안고 울기도 해요이러다가 정말 우울증이라도 걸릴까 두려워요.. 항상 밥도 혼자 먹으니까 끼니 거르기 일쑤고요, 집도치우지 않아 엉망이에요. 저 좀…..도와주세요…..

-안 먹어 (20, 대학생)  아니 아침 밥 먹을 시간에 5분이라도 더 자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요 물론, 배가 고파서 공부에 집중이 안되긴 하지만.. 어제 먹다 남긴 누런밥을 먹기도 이젠 지긋지긋하고 챙겨주는 사람도 없으니까 귀찮기도 하니까! 답이 없죠 뭐. 집에서 가끔 반찬을 보내 주셔도 일주일도 못 가 상해서 거의 다 버려요. 물론속상하죠혹시 해결 방법이라도 있나요

-무 서워 (21,여대생) 요새 하도 세상이 흉흉해서 밤에는 나가는 건 꿈도못 꾸죠. 무슨 일 생기면 어떡해요..가끔 집 앞 골목길에서누가 따라오는 것 같기도 하고, 택배 아저씨가 문을 두드리기만 해도 흠칫 놀라서 죄송스럽기도 하고…..제가 너무 의심이 많은 건가요 한번은 제가 교회 다니는 사람이라전도하러 왔다고 하기에 문을 열어줬다가 하마터면 큰일날 뻔 했다니까요 무슨 사이비가 이렇게 많은지원믿고 사는 세상은 이제 먼 나라 이야기인가요 저 좀도와주세요

 

 

 

 

 

전국에서 자취와 관련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였으니 우린 그들을 자. 취. 의. 神.이라 부른다. 그녀들이 전해주는 다양한 분야 속 자취의 기술! 그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알짜배기만을 모았다니 귀를 쫑긋 세우고 그녀들의 고급정보를 낱낱이 파헤쳐 보자. 

 

  

 김희은 (자취 3년차,청소의 달인)  

녕 지금부터 고급 비법을 전수 해주지. 혼자 살면서 ‘청소’는 정말 중요해. 특히 여름철엔 조금만 관 리가 소홀해도 벌레와 냄새가 심하다는 건 알고 있겠지 조금만 신경 써도 집이 깨끗해 지는 비결 공개할게. 우선, 주방으로 가볼까 음식물 냄새가 가득한 냉장고, 음식물 냄새탈취는 소주의 뚜껑을 열어놓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싹 사라져. 또 주방의 골칫덩어리 음식 쓰레기! 한번에 버리기 힘들어 잠깐이라도 방치하면, 금방 악취와 함께 벌레가 꼬여.이럴 땐, 음식물 찌꺼기 봉지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놓으면 내용물이 얼어 냄새는 물론, 벌레도 방지해준다니 꿩먹고 알먹고! 사실 난 처음 집에 이사온지 얼마 되지 않아 벌레들 때문에 많이 고생했어. 매달 약도 쳐보고 했지만 소용이 없어 이사갈 생각도 했지. 근데 그 많은 벌레가 어디서 나온줄 알아 생각지도 못했던 싱크대의 수채구멍이였어! 설거지를 끝낸 다음 수채구멍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까지 버리는 것 잊지마! 다음으로 가구청소에 대해 알려줄게. 집에서 먹다 남은 소주를 스프레이에 담아 분사한 후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가구들을 한결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어. 마지막으로 여름철 냄새가 심한 화장실은  녹차 티 백 우려먹고 남은 찌꺼기를 잘 말려서 놓으면, 한결 산뜻해 질 거야. 이만하면 산뜻한 여름 기대해도 되겠지

                                                                                                                                                

 장해련 (자취 2년차, 살림의 달인똑 부러지는 살림하면 바로 ‘나’ 아니겠어 알뜰하게 살지 않으면 자취생활이 정말 힘들어.그럼 난 알뜰살뜰 팁을 알려줄게. 마트는 문 닫기 1~2시간 전에 맞춰서 가면 신선식품이나 요리완제품들을 완전 세일가격에 살 수 있어. 또한, 각종 적립카드 포인트를 활용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강추! 혜택도 스마트하게 누리자구! 한번은 친구랑 같이 장을 마치고 계산을 하는데 '음.. 적립카드 내밀면 짠순이처럼 보이겠지....'란 생각에 없다고 했더니, 친구가 대신 포인트를 얻더라고.. 아까운 내돈! 포인트도 쌓이다 보면 큰 혜택이 될 수 있으니 이젠 차곡차곡 모아야 겠어.  또한 상황에 따라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하면 마트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지. 게다가 요즘은 인터넷 쇼핑이 클릭 한방에 배달까지 가능하니 얼마나 편한지 몰라. 또 두부나, 신선한 채소류를 구입할 때 재래시장을 이용하면 듬뿍 주는 정까지 느낄 수 있으니 한가지 방법만 고집하지 말고, 때에 따라서 유연하게 장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  물론, 처음부터 이 모든걸 챙기기는 힘들겠지만, ‘티끌 모아 태산’ 이라는 말처럼 작은 것부터 아껴가는 습관을 들인다면 너도 모르는 사이 알뜰 살림꾼이 되어 있을 걸 

 

신누리 (자취 2년차,여가의 달인)  

론 다른 것도 중요하지만, 삶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행복 아니겠어 하하. 물론 자취를 하면서 혼자 지내는 일이 외롭고 힘들 때도 있지만, 난 나만의 방식으로 더 이상의 우울함은 NO! 누구보다 행복한 자취를 즐기고 있지. 지금부터 나의 생활을 말해줄게. 난  혼자 하는 식사가 외롭지 않게 다양한 레시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영화나 음악감상, 독서 등 다양한 취미 활동을 즐기며 여가시간을 보내지. 특별한 날엔 가끔씩 친구들을 초대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해. 아, 요새는 인테리어에 푹 빠져서 내가 직접 나만의 공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음에 얼마나 행복한지 몰라. 집에 가는 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라니까 주말에는 하도 집 밖에 안나가니까 친구들이 무슨 일 있냐며 다급한 목소리로 전화가 오적도 있어 하하. 너도 이제는 귀찮다고 집에 웅크려 있지 말고, 자신이 행복해질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직접 시도해봐. 삶이 2배 아니 100배는 더 행복해 질 테니까! 
 

 

최희명 (자취 3년차,음식의 달인)  뭐니뭐니해도 모든 힘은 밥심이지! 난 혼자 지내면서 매 끼니마다 챙겨먹는 일이 제일 힘들었는데 다들 어때 가끔씩 밥을 해도혼자 먹으니까 항상 밥이 남는데, 며칠 후 열어보면 노랗게 굳어있는 밥은 정말 처치 곤란.. 그래서 집에선 밥을 잘 안해먹게 되더라구. 편의점 음식을 자주 먹다가 건강에 무리가 온 적도 있어. 그래서 방법을 찾아냈어. 먹고 남은 밥을 위생 비닐에 주먹만큼씩 넣어서 묶고 냉동실에 얼려놓지! 먹을 때는 얼려진 밥에 물을 조금 뿌려준 뒤 전자레인지에 해동 하면 방금 지은 밥처럼 아주 맛있다는 거 몰랐지 그리고, 집에서 보내주신 반찬은 꼭 접시에 덜어먹도록! 그렇지 않으면 금방 상하거든. 엄마가 정성껏 음식을 만들어서 가끔 올라오시는 데 "딸! 엄마가 정성껏 만든 음식 안 남기고 잘 먹었지" 라고 말씀하실 때마다 움찔움찔 얼마나 죄송한던지..엄마가 아시면 정말 속상해 하시겠지 이제는 꼭 덜어먹자!  마지막으로 혹시 밥을 챙겨먹기가 귀찮다면 집에 과일을 사다가 놓는 것도 팁! 자취생들을 위한 먹거리 쇼핑몰도 있으니 이젠 끼니 거르지 말기로 약속!

 

 

신연희 (자취 3년차,안전의 달인)  에이 애들아~ 무엇보다 안전! 요즘 뉴스만 봐도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어. ‘똑,똑,똑….’ 혼자 사는 이들을 노리는 범죄가 증가한 만큼 정신 바짝 차려야 해! 모르는 사람에게 문을 열어주지 않는 건 물론, 아는 사람을 사칭하기도 한다니 반드시 의심해 봐야 돼. 난 ‘사랑을 전하러 왔습니다~‘라며 무작정 선교하는 사이비들이 많아서 한동안 고생했어. 문을 열어달라며 강제로 잡아당기기까지 한다니까 만일, 어쩔 수 없이 문을 열어 대화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현관문에 달린 고리를 걸어 놓은 후 문을 열도록 해 알겠지 물건판매, 선교, 택배, 음식배달 등 혼자 있을수록 더욱 조심해야 한다는 것 잊지말구.  한가지 귀띔해주자면, 난 가끔 아무도 없는 것처럼 숨소리를 죽이거나, 누구와 같이 있는 척 혼잣말을 하기도 해 하하하. 아 참, 항상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는 거 알고 있지 위험상황을 스스로 예방하는 현명한 자취 라이프를 즐기자구 ~ 

 

 금까지 깨끗한 집안 청소부터 알뜰한 살림의 기술, 행복하게 사는 법, 유용한 주방 정보, 위험으로부터 보호 까지!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는 자취의 神들’s Tip. 당신들을 진정한 신으로 임명합니다!

너에게 주는 두번째 팁, 자취를 하며 혼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요리 비법. "맛있지만,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 뭐 없을까" 지금부터 나의 초.간.단 비법 요리노트. 특별히 너에게만 살짝 공개할게. 

 

 

 

 

< 참치 양파 샐러드 > 

  

 

 

 

< 재료 > 참치 캔1개, 마요네즈, 양파1개, 간식용 맛살

 

 

< 만드는 방법 > 

 

 


1. 양파를 다듬은 후 채칼로 썬다. 


2. 참치는 기름기를 쭉 제거하고, 맛살은 결대로 찢는다.
 

3. 볼에 준비한 재료들을 다 넣고 마요네즈를 뿌린다.
 

4. 재료들이 골고루 섞이도록 주물러 준다.
 

5. 고소함이 살아있는 참치 양파 샐러드 완성 ! 

 

 

 

 

< 라면 맛탕 >  

 

 

 

 

< 재료 > 식용유, 물엿, 라면 

 

 

< 만드는 방법 > 

 

 

1. 라면을  잘라 냄비에 넣고, 식용유를 두르고 튀겨질 때까지 볶는다. 


  

2. 튀겨진 면의 기름기를 제거한다. 


 

3. 냄비에 면을 다시 넣고, 물엿과 함께 볶는다.  


 

 5. 달콤 바삭한 라면 맛탕 완성! 

 

< 모든 사진은 직접 촬영한 사진 입니다.>

 

 이로써 모든 비법을 전수 받은 당신, 전보다 훨씬 수월한 자취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일을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는 법!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처음부터 서두르지 말자. 또한 혼자서 산다는 건 곧, 스스로 자신의 삶을 영위 할 기회가 찾아왔다는 뜻! 이런 멋진 황금 같은 기회를 외로움과, 고독에 갇혀 버거워 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스스로 무언가를 찾으며 멋지게 인생의 그림을 그려나간다면 누구보다 당당한 싱글 라이프가 될 것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