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IP TIP]지금 보지 않으면 못볼 것들

작성일2013.08.04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표지 사진 : 박승현 기자


을 가고싶은데 어딜가야할 지 모르겠다구요 그렇다면 오늘은 딱히 가고 싶은 곳은 없는데, 어디로 갈 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여행 팁을 드리도록 하죠! 우리가 지금 보지 않으면 앞으로 사라질 유명한 관광지들을 몇 군데 알아볼까요 시간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제 곧 사라진다고                                      


 사진 : 박승현 기자


   베네치아

 위치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 지방 

 예상 관광 가능 기간

30~50년 

 관광지의 유명 정도

★★★★★ 


 첫 번째로 알려드릴 곳은 물의 도시, 베네치아입니다. 영어로는 베니스라고 알려진 곳이죠. 원래 베네치아의 침수관련 소식은 최근의 것이 아닙니다. 베네치아는 건설 당시 기존 골격이 약하죠. 왜냐하면, 갯벌 위에 나무 기둥을 박아 건설한 도시이기 때문에 지반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자~! 게다가 지구온난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 지반약화로 인해 점점 기울어져 가는 베네치아는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2032년에는 지금보다 8.1cm 가라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대책을 세우고는 있지만, 언젠가는 아름다운 물의 도시도 물 속으로 영영 가라앉아버릴 수도 있답니다. 



                                                                      사진 : 박승현 기자


  브릭스달의 푸른 빙하

 위치

노르웨이  

 예상 관람 가능 기간

20~30년 

 관광지의 유명 정도  

★☆☆ 


역시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점점 녹아 없어지고 있는 빙하지형들. 위 사진은 노르웨이에 있는 브릭스달의 푸른빙하입니다. 그리고 앞에 왠 돌탑이 놓여있죠 빙하의 신에게 보내는 염원을 담은 돌탑이냐 구요 애석하게도 이 돌탑은 과거 푸른빙하가 있던 위치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저렇게나 뒤로 물러나 있죠. 이 사진을 촬영할 당시가 2009년도이니 지금은 훨씬 더 뒤로 물러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지구온난화~ 지구온난화~ 해서 실감이 안 갔지만, 저렇게나 넓은 면적의 빙하가 녹았다는 걸 보니 이제 좀 실감이 가시나요 중요한 건 지구온난화로 인해 브릭스달의 푸른빙하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빙하들이 지금도 사라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진 출처 : http://honeymoonlove.co.kr/honeymoon/photo.aspg_idx=398&c2_idx=1&kind=4


   산호섬

 위치

태평양 연안(주로 남태평양) 

 예상 관광 가능 기간

20~30년 

 관광지의 유명 정도

★★★★☆ 


뜨거운 여름 푸른 바다와 해변을 생각하면 아름다운 산호초의 남태평양 바다가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형형색색의 산호가 자라고 있는 아름다운 바다. 하지만, 이 산호들 역시 지구온난화로 인한 수온상승, 이상기온으로 인한 해류 변화 때문에 아름다운 색을 잃으며 죽어가고 있답니다. 이로 인한 피해는 단순한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산호초 근처에 살던 수중생물들의 삶의 기반을 잃게 되고 이로 인해 포식자들의 먹이가 없어지면서, 생태계 파괴가 심각하다고 해요. 최근에는 산호를 옮겨서 보존하는 노력도 지속되고 있지만, 점점 급변하는 지구의 생태계로 인해 앞으로는 산호섬을 보지 못할지도 모른답니다.




사진 : 박승현 기자


   앙코르 와트

 위치

캄보디아 

 예상 관광 가능 기간

5~10년 

 관광지의 유명 정도

★★★★★ 


잉 왜 멀쩡한 앙코르 와트가 여기 나왔을까요 지구온난화로 인한 영향도 없을 것이고, 내륙에 있어서 해수면 상승의 영향도 없을 텐데 말이죠. 그런데, 왜 도대체 왜 앙코르 와트가 소개가 됐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관광객들의 나쁜 손들에 의한 ‘낙서’ 때문입니다. 최근 사원 내부 벽면에 낙서들이 너무 많아서 세계문화유산인 앙코르 와트가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해요. 이로 인해 유네스코에서는 앙코르 와트를 보호하기 위해 내부관람을 수년 안에 금지시킨다는 결정이 내려졌는데요. 여러분! 내부 못 보기 전에 빨리 가서 보고 오세요! 단, 낙서를 하지 않는 올바른 여행객의 태도를 가지고 말이죠.





         사진 : 박승현 기자


   진실의 입

 위치

이탈리아 수도, 로마

 예상 관광 가능 기간

현재 관람 제한 

 관광지의 유명 정도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라져가는 여행지는 바로 진실의 입입니다. 사실 사라진다기보다는 관람제한이 걸린 것이죠. 게다가 이미 관람 제한이 걸렸습니다. 진실의 입은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나왔던 유명한 관광명소로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에 위치해있습니다. 자, 그런데, 이제 위 사진처럼 사진촬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럴수가!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손을 올리고 사진을 찍고 싶으셨다구요 하지만, 파손의 위험 때문에 손을 올려놓고 찍을 수가 없습니다. 그 앞에 관리자가 떡하니 버티고 서있으니… 여러분, 이제 영화 <로마의 휴일>st의 사진은 아쉽지만 더 이상 찍을 수가 없겠네요.



  이제는 여기부터!                                          


 소중한 인류의 문화유산들이 지구온난화와 관광객들의 문화유산을 사랑할 줄 모르는 태도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지금 보지 않으면 못 볼 여행지들을 보니 어떤가요 여행을 가긴 가야겠는데 어디 갈지 쉽사리 결정이 나지 않는다면, 사라져가는 관광지를 먼저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인류의 문화유산은 나부터 지켜야한다는 생각으로 문화유산을 존중하면서 여행하는 멋진 여행자로 여행을 가시길 바랍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