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홍콩은 맛으로 느끼자!

작성일2013.10.16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기자단

 

(메인 사진 By WANGBULIU)

 

  (사진=판홍홍) 친구 결혼식 때문에 또 다시 찾아간 홍콩.역시 홍콩은 여전히 쇼핑의 천국이고 야경이 정말 멋지다. 그러나, 이번에는  다들 이미 잘 알고 있는 쇼핑과 야경이 아닌, 홍콩의 맛을 한 번 느껴볼까

 

》》》》》 상환(上/셩완)-중환

 

  홍콩에서 제일 종아하는 곳이다. 현대와 과거,동양과 서양의 다른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환에는 쇼핑거리 퀸즈웨이로드(皇后大道)가 있고, 옛날부터 홍콩의 맛을 제대로 유지하는 집도 상환에서 제일 많다.

 

【싱흥유엔SING HEUNG YUEN(勝香園) 】

 


 
  여기는 홍콩 중환에서 제일 유명한 옛날 집이다. 줄 서서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면 아침 가서 아침 먹으면 된다. 여기서 제일 유명하는 것은 토마토소스에 들어가 있는 라면이나 마카로니 같은 것이다. 그리고 토마토 라면에다가 이집의 유명한 크리스피 빈을 같이 먹어도 맛있다. 이곳은 홍콩드라마나 영화에서도 많이 나온 홍콩 전통적인 노천식당이라 먹으면서 주변에 떠드는 홍콩시민의 모습을 보면 홍콩의 또 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다.



주소:  NO.2, Mei Lun Street, 중환
영업시간:월요일-토요일 08:00-17:30;

 

【The Mandarin Cake Shop文華店 】

 


 
  이 빵집에서 American Cheese Cake를 한 입만 먹어보면 이  빵집이 홍콩사람들의 입에서 왜 최고라는 소리가 나오는지 이유를 알 수 있다. 치즈케익과 차만 시켰는데 치즈케익때문에 다른 케익도 먹어보고 싶다. 이 빵집은 중환 Mandarin Oriental 호텔안에 위치해 있는데 찾아가는 사람이 무지 많다. 여기의 애프터눈 티 세트도 맛있다고  소문이 났을  정도로 유명하다. 리스트에서 먹어볼 것이 너무 많지 않았으면 한 번 먹어보고 싶은데 다음 올 기회를 기다려야 겠다. 


 


주소:중환(Central),No.5 Connaught Road, Mandarin Oriental 호텔
영업시간:월요일-토요일 08:00-20:00;일요일 및 공휴일:08:00-19:00

 

【타이청베이커리 (TAI CHEONG BAKERY, 泰昌餠家) 】 


 


  여기는 누구나 알만큼 유명한 에그타르트 집이다. 옛날 홍콩의 행정수령까지도 사랑했던 에크타르트 집이다. 여기가 홍콩의 대표명소 소호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가까워서 관광객도 많이 찾아간다. 에그타르트도 맛있지만  사타안다기(Sata andagi) 더 맛있다고 한다. 먹어보면 계란의 맛도 제대로 유지하면서 밖이 바삭바삭하고 안에 부드러운 느낌이 난다.하나밖에 안 사서 후회된다.


 


주소:35 Lyndhurst Terrace Street, 중환
월요일-일요일: 07:30-21:00

 

【쿵리 公利  Kung Lee】
  중환에서 걷다가 힘들다는 느낌이 들면 여기와서 사탕수수주스 한 잔하는 것은 커피보다 더 좋다. 전통적인 생과일 주스라서 건강에도 좋다는 느낌이 든다. 주스도 있고 사탕수수로 만든 푸딩처럼 생긴 것도 맛있다. 이름은 蔗汁膏(자즙고)인데 달달한 맛은 나면서  느끼하지 않다. 


 

주소: 60 Hollywood Rd,중환
영업시간:월요일-일요일:11:00-23:00

 

》》》》》 만자 仔


  여기가 홍콩 처음 왔을 때 처음 왔던 지역이었다.원래 여기가 맛집은 별로 없었는데 이제 도 많이 생겼다.


【Mister Softee】


  이 아이스크림은 만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차로 이동하면서 판매하는 것이라 여기처기 다 있다.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오렌지 점보(ORANGE JUMBO)많이 사간다.

 

【再興燒臘飯店  Joy Hing Roasted Meat】

 


  홍콩에서도 유명한 구운 고기집이다.드디어 이번에 가게 돼서 먹어봤다. 점심시간이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서서 기다렸다. 여기의 叉燒(차슈)가 워낙 유명해서 나도 시켜 먹어봤다. 차슈의 기름기와 고기의 비율이 매우 좋았고 달콤하면서 익은 향이  좋다. 테이블 마다 마련된 차슈의 즙을 더 뿌려서 먹으니 목 넘김도 괜찮았다.

 



주소: 완차이와 헤네시로드 Emperor 그룹 빌딩 맞은 편
영업시간:월요일-토요일10:00-22:00


》》》》》 퉁뤄완()


 【蛇王二 Se Wong Yee 】

 


 

  퉁뤄완에서 먹을 것을 생각이 떠오르지 않으면 Se Wong Yee에 가서 차슈나 하나 먹어도 괜찮다. 약한 불에 장시간동안 끓인 국물과 유즙과 살아있는 차슈밥의 조합은 끝내준다. 이 집은 원래 뱀죽이 메인 메뉴인 곳이다. 요즘 홍콩도 가을이 다가오고 쌀쌀해졌다. 홍콩과 광저우 쪽은 겨울철의 보신탕은 바로 뱀죽이다. 어떤 맛인지 궁금한데 도저히 용기가 없어서 포기했다.


 

 

주소:통로완 코즈웨이베이에(Causeway bay Plaza)바로 건너편 銅灣波斯富街24號
영업시간 월요일-일요일: 11:30-00:00

 

  홍콩은 몇 번 찾아 갔지만 아직 못 먹는 집도 많다.다들 쇼핑이나 야경을 하면 바로 홍콩을 떠오른다.그러나 홍콩에서 숨어 있는 맛집을 찾아 가는 것을 통해서 홍콩의 맛을 더 많이 느낄 수 있다.문화가 음식 속에 담겨 있는게 아닐까 홍콩에 가서 한 번 먹기만 하는 것도 홍콩의 대중문화를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