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태원=지구촌!

작성일2013.10.31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사진출처:지구촌축제 홈페이지 캡쳐)

  (사진:판홍홍)서울에 외국인 제일 많이 모이는 곳이 어디일까 정답은 바로 이태원이다! 이태원은 서울 주한미군들이 머물었던 곳으로, 이국적인 모습을 많이 담고있어서 관광객들한테도 잘 알려진 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태원의 특색에 맞추어 해마다 많은 축제도 이태원에서 열린다. 그중의 가장 큰 축제중의 하나는 지구촌 축제다.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해마다 대략 10월에 이태원에서 열린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이태원 지구촌 축제에서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KPOP문화도 함께 즐길 수 있다. 2013년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10월12일-13일 이틀동안 이태원길거리에서 펼쳐졌다.이번 축제에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을 뿐더러 세계 여러나라의 공예품, 특산품도 만날 수 있다. 또한,각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홈페이지에 축제에 대한 설명(출처:”이태원 지구촌축제”홈페이지 캡쳐화면)


   기대를 가지고 12일에 친구와 같이 이태원에 찾아갔다.도착하자마자 물리는 사람을 보면서 깜짝 놀랐다.이날 축제의 첫날이었으니 개막식도 있었고 참가국가의 축하공연 및 행진도 있었다.사람이 너무 많아서 제일 기대가 컸던 세계음식관으로 발걸음을 향했다. 세계음식관에서 여러나라의 음식이 마련되어 있었다.

중앙 아시아,유럽,동아시아등 전세계적인 음식을 축제에서 다 맛볼 수 있다.스위스의 초콜렛 폭포,바키스탄의 특유의 볶음,꼬치까지 여러 종류가 있다.러시아,독일,스페인,터기,콩고까지 평소에 만나기도 힘든 음식도 봤다. 여러나라 음식이 너무 많이 있어서 다 먹을 수 가 없길래 몇 개국의 음식을 골라서 맛보았다. 파키스탄과 중국등 나라의 음식을 선택했고 다른 행사 진행장으로 움직였다. 축제에서 주목할 만 한 것은 바로 한국의 대표문화중의 하나인 KPOP 콘서트다. 이번에도 빠짐없이 KPOP 콘서트를 준비했다. 올해 참석한 가수는 걸즈데이였다. KPOP은 이제 진짜 한국의 대표 이미지 중의 하나로 중요한 자리를 잡았다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다.



△독일 소시지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을 마련되어 있다.


  세계 각국의 품물전시회도 있었다. 그나라의 특유의 모양인 많은 공예품도 볼 수 있었고 특이한 것을 소장하고 싶은 사람은 공예품을 보면서 사기도 한다. 공예품전시는 음식과 같이 그 것들 보면서 그 나라 사람의 모습도 볼 수 있듯이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다 .

밤이 되어도 사람들은 이태원을 떠날 생각이 없어 보였다. 마치 이제 시작인 것 처럼 몰려오는 사람이 더 많아졌다.축제에 온 사람과 같이 가까이 즐기려고 밤에 여러나라의 길거리 공연도 펼쳤다.


△길거리에서 펼쳐진 공연


△한국 음식관도 발견했다!

 


 
△밤이 되어도 사람이 물리는 이태원!


  올해 축제는 이미 지나갔지만 해마다 개최할 이태원 지구촌 축제에서 여러 나라의 문화와 음식을 만날 수 있으므로 내년에 한 번 직접 참여하는 것은 어떨까 이국적인 이태원의 모습을 보면서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를 한 번 체험해 보자!http://www.itaewonglobalfestival.com/여기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의 홈페이지다. 진행했던 축제의 동영상과 사진을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